•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버바팀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을 만나다!

    • 가로수길로

    • 2015-04-29

    • 조회 : 1,889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버바팀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을 만나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그저 일반 전자제품의 전원코드처럼 물건 사면 따라나오는 전깃줄 한 가닥으로 여겨졌던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이 이제는 그렇게 호락호락 가볍게 여길 만한 물건이 아니라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저 또한 길거리에서 싸구려 몇천 원 짜리를 구입하고는 얼마 못 가서 내버린 적이 몇번 있습니다.
    그러한 과정을 통하여 그나마 순정 케이블이 좀 더 좋은 것이었구나 하게 느끼게 되고 조금 더 투자하면 충전과 데이터 전송에 더 나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 것이죠.


    그런데 이처럼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적당한 가격대에서 믿을만한 제품을 고르려 하다 보면 도대체 선택의 기준을 어디에 두어야 하는지 막막해지는 것이 일반인으로서는 당연한 일이라 할 수 있겠죠. 


    더구나 검색을 하려 치면 각종 브랜드와 몇 배의 차이를 보이는 가격대까지 혼란스럽기까지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미디어와 PC 주변기기에서 오래전부터 명성을 다져온 버바팀이 출시한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이 눈에 띄어서 소개해 드리려 하니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의 선택에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먼저 버바팀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의 패키지입니다.
    제품이 하얀색이다 보니 패키지도 하얀색을 기본으로 말끔하게 단장이 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디자인은 동일하지만 제품 색상에 따라 패키지의 기본 칼라는 다양하게 나누어집니다.

     

     

     

     

     

    저가의 길거리표 케이블은 아예 패키지가 없거나 단순한 비닐봉지에 담겨 있는데 명성 있는 브랜드의 제품이다 보니 패키지부터 제대로 된 형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버바팀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의 가격대는 만 원대로 길거리표 케이블에 비하면 조금 비싸다고 느낄 수도 있겠지만 패키지에서부터 저가 제품들과는 다른 이미지를 충분히 제공하고 있습니다.

    버바팀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의 패키지를 열어보면 사진과 같이 케이블이 나오는데 케이블이 2개가 같이 포장되어 있습니다.
    즉 일반적인 길이(120cm)의 기본 케이블에 요즘 많이 이용하는 보조 배터리나 외출 시 휴대용으로 보관하기 좋은 짧은 길이(20cm)의 휴대용 케이블 2개가 같이 제공됩니다.
    휴대용 케이블만도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데 버바팀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은 이렇게 2개의 케이블을 같이 제공하는 것만으로도 조금 비싼 감이 들었던 느낌이 상쇄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제품을 개봉하고 처음 보는 것이 이렇게 2개의 케이블을 같이 제공한다는 것이라면 본격적으로 케이블을 살펴볼 때 처음 느끼는 것은 아무래도 케이블의 형태에서 보이는 다른 제품들과의 특별한 차이일 것입니다.

    바로 사진에서와 같이 흔히 칼국수 케이블이라고 하는 넓적한 형태의 평면형 케이블입니다.

    보통 이어폰에서 줄꼬임과 선끼리의 마찰음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고 유행이 되었던 형태로 고가의 오디오 케이블이나 통신케이블에서도 이 같은 형태의 케이블을 볼 수 있는데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형태의 디자인입니다.

    이어폰과 마찬가지로 줄꼬임을 방지하는 역할과 동시에 충전과 데이터통신을 하는 역할에서도 신호를 안정적으로 전송하는데 크게 기여를 한다고 하니 기대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기능성을 떠나서도 책상 위에 항상 널러져 있는 케이블이다 보니 눈에 보이는 디자인 측면에서도 지금까지와는 다른 형태의 시각적 만족감을 주는 버바팀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입니다.

    USB 및 마이크로 5핀 USB 단자도 깔끔하게 케이블 색상에 맞추어 디자인되어 있으며 플라스틱의 성형 형태나 재질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연결 시에도 부드럽게 장착이 되면서도 흔들림 없이 단단하게 연결이 되어 있어서 사용에 안심이 됩니다.


    이러한 외관에서 보이는 형태적인 차별점과 함께 버바팀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의 기본적인 특징은 패키지에 바로 나타난 몇 가지를 대표로 뽑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케이블을 구성하는 기본인 선재가 황동선으로 구성되어 충전과 데이터 전송에서 원활한 흐름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눈에 안 보이는 부분이라 흔히 케이블을 선택할 때 못 챙기는 부분인데 저가형은 이러한 케이블의 기본인 선재의 재질에서도 부족한 부분이 많다 하니 참고해 두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두 번째는 2.1A에 이르는 고용량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흔히 저가형 케이블에서 충전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가 바로 용량이 늘어나는 전류용량을 제대로 받쳐주지 못하여 일어나는 것으로 버바팀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의 경우는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용량이 큰 패드류나 기타 데이터 기기의 충전에서도 걱정할 일이 없다는 것입니다.

     

     

     

     

     

     

     

     

    충전 및 데이터 케이블을 평가하는 방법이 우선적으로는 스마트폰의 충전과 데이터 전송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쾌속 충전으로 유명한 P사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같이 따라온 순정 케이블과 비교하여 충전을 해보니 순정 케이블과 차이 없는 충전 속도를 보여 마음이 든든합니다.

    또한 데이터 전송에서도 순정 케이블이나 비슷한 속도를 보여주어 그간 일반 사제 케이블에서 느꼈던 불안감은 느낄 수 없었습니다.

    더불어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의 선택에서 가장 신경이 쓰이는 부분은 내구성이라 할 수 있는데 아직은 짧은 기간 사용한 경험으로 내구성에 대하여 확신을 가지고 판단하기에는 이른 감이 있습니다.
    그러나 제품의 구석구석을 살펴볼 때 느끼는 바로는 나름대로 세심하게 설계되고 만든 제품이라는 믿음이 듭니다.

    좀 시간을 두고 다양한 환경에서 살펴보아야 하겠지만 내구성에도 그리 실망을 주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이상과 같이 간단히 살펴본 버바팀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 가격대에 비해 손색없는 구성과 만듦새가 느껴지는 제품입니다.
    앞으로 시간을 두고 버바팀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을 사용하면서 느낀 부분은 차후에 따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본 사용기는 에누리 체험단의 일원으로 해당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게시글 추천 0
    신고 목록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