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사용기] ZMI 보조 배터리 (PB810) 리뷰

    • kuradori

    • 2015-06-11

    • 조회 : 710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최근 캠핑과 라이딩 등의 인기에 힘입어 휴대용 기기들의 사용 빈도가 급격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휴대용 대용량 보조 배터리 관심과 인기도 같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휴대성과 디자인 그리고 성능까지 모두 잡은 ZMI 보조 배터리인 PB810을 소개하고자 한다.
     
    참고로, ZMI는 듣보잡 회사가 아닌 샤오미의 자회사이다. 로고 MI는 샤오미 MI와 같다. 그러니 왠지 더욱 믿고 쓸 수 있을거 같다.
     
    간략하게 스펙부터 설명하도록 하겠다.
     
    우선, 제일 중요한 배터리 용량은 10000 mAh이다. 하지만, 이는 3.7V 기준 용량이고 우리가 실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 기기들은 대부분이 5V이다. 즉, 5V 출력으로 충전을 하게 되어 있기에 변압이 필요하고 변합을 하게 되면 5V 용량은 7400mAh정도가 나온다. 하지만, 전환하면서 일부가 소모되게 되는데 전환율이 90%로 높은 제품이다. 실제로 사용 가능한 용량은 6600mAh로 제품에 적혀 있다.
     
    그 외에 충전 속도는 입/출력 모두 2.1A를 지원하여 고속으로 보조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으며 보조 배터리에서 다른 스마트 기기 역시 고속으로 충전이 가능하다.
     
    이 외에 태안에서 정식으로 수입하여 1년간 국내에서도 A/S를 제공한다는 이점이 있다.
     
     
    제품을 개봉하면 안에 또 다른 박스로 깔끔하게 포장 되어 있다. 뜯는 기쁨을 두배 준다.
     
     
    박스를 열면 설명서 1부, 질 좋은 고속 충전 케이블 1개, 그리고 본체 1개가 포함되어 있다.
     
     
    실제 모습이다. 깔끔한 외관을 보여준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심플하면서 이쁜 모델을 좋아한다. 그리고 순백색은 더욱 제품이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럽게 보인다. 여기에 음각 ZMI로고는 제품을 더욱 고급스럽게 만든다.
     
     
    측면을 보면 제품의 스펙이 상세히 나와 있다. 실제 용량이 6600mAh인 것 또한 표시했다. 대부분의 제조사가 이러한 부분을 표시하지 않는데, 이런 점은 좋다.
     
     
    윗면에서 찍었다. 파워버튼과 4개의 LED, 그리고 입/출력 단자가 있다. LED는 4단계로 배터리양을 표시한다.
     
     
    크기는 생각보다 작다. 갤럭시S6엣지와 비슷한 크기를 보여준다.
     
     
    두께 역시 S6엣지보다 조금 더 두껍다. 엣지가 7mm인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얇음을 알 수 있다. (실제 두께1.1cm)
     
     
    크기는 엣지보다 약간 더 길고 폭은 비슷하다. 이 정도면 휴대하고 다니기 아주 좋은 사이즈다.
     
     
    함께 따라온 백색의 전용 젤리 케이스를 씌워 봤다. 깔끔하다. 하지만, 은색의 ZMI로고가 안보이는게 아쉽다. 대신, 그 자리에 음각으로 만든 ZMI로고가 있긴 하다. 너무 하얗기에 때는 잘 탈듯 하다. 하지만, 충격 보호에는 이것만한 것이 없다.
     
     
    실제 충전을 해보았다. 전기코드에 연결해서 충전하는 속도와 비슷한 속도를 보여준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LED는 배터리 잔량을 보여준다. 위 사진에서는 75%정도 남아 있다.
     
     
    충전하는 모습이다. 가득찰 경우 4개의 LED 모두가 켜진다.
     
    결론
     
    가격은 동급인 샤오미보다 좀 더 비싸다. 자회사가 모회사 제품보다 비싼 경우가 드물지만, 이 제품의 경우 더 비싸다. 그 이유는 샤오미는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였지만, 이 제품은 더 고가인 리튬폴리머를 사용하였다. 그렇기에 샤오미는 둥근 건전지가 안에 들어가 모양이 짜리몽땅한 모습이지만, 이 제품은 리튬폴리머를 이용해 얇고 길게 만들 수 있었다. 참고로, 리튬이온보다 리튬폴리머가 화재 및 폭발에 대해 더 안전하다고 한다.
     
    제품의 디자인은 심심하지 않으면서 깔끔한 디자인이다. 모회사 샤오미 제품과는 전혀 다른 디자인이다. 샤오미는 곡선을 강조하였다면 이 제품은 직선을 강조하였다. 아무래도 약간 둥글고 통통한 샤오미 제품보다는 얇고 날렵해 보이는 이 제품이 개인적으로 더 맘에 든다.
     
    좀 더 자세한 내용과 사진을 원하면 개인 블로그 사용기를 참고하기 바란다.
    http://blog.naver.com/yhbae79/220387303475
     
    이 사용기(리뷰)는 에누리 체험단을 통해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게시글 추천 0
    신고 목록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