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샤오미의 자회사 ZMI의 10,000mAh 보조배터리

    • zem*****

    • 2015-06-20

    • 조회 : 923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IT 제품의 중국의 공세가 대단합니다. 

    예전에는 저가형 품질은 별로지만, 짝퉁 디자인이지만 저가이기 때문에 싸게 쓰고 버린다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이제는 제법 디자인도 독특해지고 품질도 좋아졌습니다. 특히나 샤오미의 발전이 눈부신데요. 샤오미 보조배터리는 대용량이면서 저가로 많이 유명해졌습니다. 이러한 보조배터리 영역을 이제는 샤오미가 자회사에 넘겨주는 듯한데요. 샤오미의 자회사인 ZMI에서 샤오미와 동급이면서 디자인이 더욱 예뻐진 ZMI  10,000mAh를 소개합니다. 






    ZMI 보조배터리와 배터리 케이스입니다. 

    처음 보조배터리를 받았을 때 놀랐던 것은 너무 얇은 포장입니다. 내용물이 얇기 때문에 포장또한 얇게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도 케이스로 배터리도 보호해 주시만, 배터리의 모서리 부분이 날카로워서 가방에 넣었을 때 다른 기기들을 보호하기 위해서도 케이스가 필요했었는데요. ZMI 보조배터리도 샤오미와 동일한 재질의 보호케이스가 있네요. 모서리가 날카로와서 일까요? 이유는 개봉을 하고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ZMI는 자신이 정품이라는 것을 많이 강조하는 듯합니다. 케이스의 절취선을 잘라야만 개봉이 가능한데요. 이로써 중고인지 아닌지를 쉽게 판별할 수 있도록 해서 절대 정품이 아닌 중고를 판매하지 않는다는 결연한 모습을 보여주는 듯합니다. 





    케이스를 개봉했는데 또 케이스가 나오네요. ㅎㅎ






    안쪽 케이스는 새하얀 포장으로 깔끔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면은 하단에 ZMI 로고 하나만을 뒷면에는 정품 인증 그래픽 스티커와 제품 제원 등이 하단에 표시되어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의 QR Code는 왼쪽은 ZMI의 한글 설명이 있는 웹페이지로 이동하고 오른쪽은 wechat의 회사 설명페이지로 이동하는 것 같은데 제가 wechat을 사용하지 않으니 wechat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 앱스토어로 이동을 하더군요. 





    ZMI 보조배터리의 정품을 인증하기 위한 스티커입니다. "정품인증 보안코드"라는 부분을 긁으면 20자리의 인증코드가 나옵니다. 이 코드로 홈페이지에서 정품인증을 받아 A/S와 같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스티커는 잊어버리지 않도록 잘 보관을 해야 하겠습니다. 





    새하얀 케이스를 개봉을 하면 드디어 제품이 나오는데요. 여기도 또 다른 종이 포장으로 보호되어 있습니다. ^^





    구성품은 10,000mAh의 보조배터리, micro USB 충전 케이블,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처음에 설명서는 없는 줄 알았는데 케이스의 안쪽 보호종이를 꺼내니 옆면에 숨어 있더군요. ^^


    중국 제품이지만 설명서는 모두 한글로 되어 있습니다. ^^



    제품 사양

    * 배터리 셀 :  ATL리튬폴리머

    * 용량 : 10,000mAh

    * 입력 : 5V/2A

    * 출력 : 5.1V/2.1A

    * 인터페이스 : micro USB 포트, USB 2.0 포트

    * 버튼 : 배터리의 잔량을 보여주는 4개의 스마트 LED 인디케이터

    * 호환 : 5V입력 USB로 충전하는 아이폰, 아이패드 및 안드로이드 기기

    * 사이즈 : 148 x 10.5 x 71 mm

    * 무게 : 198g







    납작하니 얇은 제품으로 한 손으로 쥐기에는 좀 큰 감이 있지만, 가방에 넣어서 휴대하기에는 상당히 편리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제 주력인 아이폰6와 비교를 해봤을 때 아이폰보다 약간 큰 크기와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께가 1cm 정도이니까. 휴대용 가방에 넣어도 가방이 두꺼워지지 않고 좋습니다. 







    제품의 입력, 출력 포트가 있는 부분은 먼지가 들어가지 말라고 보호테이프가 붙어있습니다. 이 부분을 떼면, 입력용 micro USB 포트와 출력용 USB 2.0 포트 그리고 배터리 잔량을 보여주는 LED 인디케이터가 나타납니다. 입출력 포트는 샤오미 보조배터리와 비슷한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에서도 용량은 큰데 출력 포트가 하나라서 한 번에 하나씩밖에 충전을 하지 못하는데 ZMI도 동일한 불편사항을 가지고 있네요. 





    한 손으로 들었을 때 정말 가볍습니다. 

    그리고 측면에 모든 제원과 용량 등이 한글로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ZMI가 한국을 특별히 생각하는 것인지 로컬 화가 잘 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러한 세세한 것까지 신경을 쓴 부분은 감동을 주기에 충분한 것 같습니다. 







    배터리 보호케이스를 씌워봤습니다. 

    보호케이스가 너무 딱 맞아서 씌우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씌우고 나니 ZMI 보조배터리의 본연의 하얀색의 깨끗한 디자인이 감춰서 아쉽기는 한데요. 실리콘 재질로 잘 보호해 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케이스가 너무 타이트해서 다시 벗기는 것이 너무 어려워 포기했습니다. ㅜㅜ










    ZMI 보조배터리를 원조격인 샤오미 보조배터리와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역시나 샤오미 두툼한 디자인은 너무나 차이가 나는군요. 

    샤오미의 제품보다는 ZMI의 제품이 디자인 부분이서는 월등히 좋네요. ^^

    용량 차이는 400mAh만큼 샤오미가 크지만 비슷하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의 차이입니다. 







    그리고 샤오미 보조배터리와 또 다른 가장 큰 차이점은 무게입니다. 

    샤오미보다 무려 68g이나 가볍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보다 무려 25% 더 가볍다는 것인데요. 실제로도 무게의 차이를 느낄 수 있을 정도로 ZMI 보조배터리가 가볍습니다. 비슷한 용량인데 이런 차이를 만들 수 있다니 비약적인 기술의 발전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ZMI 보조배터리의 용량이 실제 10,000mAh인지를 측정을 해보았습니다. 

    완전 방전을 시킨 다음에 총 8시간 정도를 충전을 했습니다. 

    측정된 결과는 9640mAh로 약간의 차이는 있기는 하지만, 측정오차일 수도 있기에 10,000mAh라고 인정하겠습니다. ^^







    ZMI 보조 배터리의 용량도 크지만, 출력이 5.1V/2.1A이기 때문에 아이폰 및 아이패드를 고속충전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기본 구성품인 충전 케이블로 충전을 할 경우에는 2.1A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더군요. ㅜㅜ

    그래서 제가 가지고 있는 고급 micro USB로 충전을 해보니 최대 2.02A 까지 나오고 2.0A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면서 아이패드를 고속 충전이 되더군요. 


    아이패드가 40% 정도 충전되어 있었는데 이를 완충시키는데 2시간 40 정도 걸렸습니다. 보통 90% 정도까지는 고속 충전이 되지만, 그 이후부터는 1A 이하로 안정 충전을 하기 때문에 느리게 충전이 되므로 실제 90%까지 고속 충전되는 시간은 한 2시간 20분 정도일 것 같은데요. 이 정도면 상당히 빠르게 충전되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의 배터리 용량이 6470mAh이므로 ZMI 보조배터리로 한 번은 완충이 가능한 정도이고, 아이폰6는 5.5번을 충전할 수 있는 용량입니다. 2박3일 정도의 여행을 다니기에는 충분할 정도의 용량이라 생각됩니다





    아이폰의 배터리가 간당간당할 때에는 얇은 두께이기 때문에 이렇게 연결을 한 다음에 고무줄 같은 걸로 묶어서 휴대를 해도 그리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얇은 디자인이 참 좋은 게 아이패드를 얇은 포켓에도 쏙 넣어도 두툼해지지 않으니 참 좋네요. 




    ZMI는 샤오미의 자회사이지만, 샤오미보다 더욱 좋은 디자인으로 샤오미 보조배터리의 명맥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점점 휴대 기기가 많아지고 여행을 다니기에 좋은 계절이 돌아와서 보조배터리의 용량이 중요해 지게 되는데요. 무게와 디자인까지 휴대에 최적화된 ZMI 보조배터리 정말 추천하지 않을 수가 없군요. ^^




    이 제품은 에누리닷컴체험단에 선정되어 무상으로 제공받아 쓰여진 글입니다.




    신고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