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더욱 편해진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 II

    • 매일경제 로고

    • 2015-07-31

    • 조회 : 1,142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보스가 무선 스피커 사운드링크 미니 II를 내놨다. 겉모습은 전작과 거의 같지만 새로운 기능을 여럿 추가했다. 사운드링크 라인업 중 가장 많은 기능을 넣었다는 게 제조사 설명. 전작에서 단점으로 지적받았던 부분을 모두 개선한 느낌이다. 물론 보스 고유의 풍부한 사운드는 기본.

     

    DSC00101

     

    한층 업그레이드된 편의성

     

    사운드링크 미니 II는 편의성에 비중을 뒀다. 일단 메뉴. 음소거, AUX 버튼을 빼고 다기능 버튼을 추가했다. 다기능 버튼은 일시 정지, 트랙 이동, 통화, 수신 거부, 음성 명령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한다. 굳이 플레이어를 가까이 두지 않더라도 스피커 자체에서 컨트롤하기가 한결 쉬워졌다. 작동법은 두 번 누르거나 길게 누르는 등 단순하지만 기왕이면 설명서를 한 번 보는 게 좋겠다.

     

    DSC00092

     

    음성 안내 기능도 들어갔다. 페어링 상태나 배터리 잔량, 현재 연결된 기기를 비프음이 아니라 말로 알려준다. 어색한 억양이지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이름까지 친히 이야기한다. 전화가 왔을 때 역시 발신자 이름까지 불러준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번호가 아니면 그 번호를 그대로 읊는다. 단 아쉽게도 한글을 깨우치지 못했다. 이름을 한글로 저장한 경우에는 조용히 넘어가더라. 기본 언어는 영어. 물론 간단한 영어라 알아듣기가 그리 어렵지는 않지만, 불편하다면 +와 -를 동시에 길게 눌러 해제할 수 있다. 다시 켤 때도 같은 방법.

     

    이번에는 스피커폰 기능도 추가했다. 스마트폰으로 연결해 음악을 듣다가 전화가 오면 그대로 통화할 수 있다. 물론 스피커폰이니 통화 내용은 공유. 이상한 얘기가 나와도 걱정하진 말자. 가운데에 있는 다기능 버튼을 누르면 바로 끊을 수 있으니까. 통화가 끝나면 기존에 듣던 음악을 자동으로 재생한다. 무엇보다 전환 속도가 빨라서 좋다.

     

    DSC00114

     

    애플 시리나 구글 나우 같은 음성 명령 기능도 지원한다. 다기능 버튼을 길게 누르면 정보 검색이나 전화, 문자 발신 등의 기능을 요청할 수 있다. 원래 애플과 친한 보스니 애플 iOS는 기본, 안드로이드의 경우 일부 제품은 지원하지 않을 수도 있다.

     

    블루투스 기능도 한층 강화했다. 이번엔 최대 8대를 기억하고 2대를 동시에 연결한다. 노트북으로 음악을 들으며 스마트폰으로 SNS를 하다가 관심이 가는 영상을 보고 싶을 때 노트북의 음악을 끄면 바로 전환된다. 태블릿과도 마찬가지. 전환 속도가 빠르니 별로 불편하지도 않다.

     

    DSC00105

     

    또 한 가지 중요한 변화는 배터리 수명이다. 휴대용이니만큼 제품을 판가름하는데 중요한 덕목 중 하나.충전식 리튬이온 배터리를 통해 최대 10시간 동안 들을 수 있다. 전작보다 3시간이나 늘었다. 실제로 2시간 언저리의 영화 한 편을 보고 나니 80% 정도가 남는다. 음악을 듣는다면 온종일 틀어도 거뜬하다.

     

    DSC00112

     

    충전하기도 편해졌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마이크로USB 단자를 달아 어디서든 간편하게 충전한다. 물론 전작처럼 전용 충전 크래들도 기본 제공. 본체를 올려놓으면 알아서 충전한다. 완충까지는 4시간 정도 걸린다.

     

    보스 그대로의 음색

     

    내부는 전작과 비슷하다. 고효율 트랜스듀서와 반대 방향으로 배치한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통해 깊고 묵직한 저음과 깔끔한 고음을 낸다. 보스만의 디지털 신호 처리 기술로 사운드 밸런스도 잡았다.

     

    DSC00094 2

     

    <프라이머리 2-3>이나 <쇼미더머니4 Episode1>과 같은 앨범에서는 강력한 저음과 풍성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넓은 공간에서도 리듬감을 살릴 만큼 충분하다. 특히 보컬을 잘 살린다. Ariana Grande의 <Best Mistake>의 경우 보컬이 굉장히 가까이에서 들려 발음이나 목소리의 감성을 분명히 느낄 수 있다. 감미로운 보컬의 음색과 강력한 저음의 조화 역시 매력적이다. 쇼미더머니 시즌4로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로꼬의 <Awesome>에서는 경쾌한 사운드에 어우러지는 밝은 톤의 랩을 충분히 끌어낸다.

     

    해상력이나 공간감은 약한 편이지만 크기가 가진 한계일 뿐 예상한 만큼의 실력은 충분히 낸다. 해상력에 깐깐하지 않다면 클래식이나 재즈도 추천.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2번 2악장이나 영화 <올드보이> OST 중 <The Last Waltz> 같은 경우 충분히 좋은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DSC00124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건 출력. 작은 체구에서 뿜어내는 발성이 굉장하다. 무심코 볼륨을 높였다가 깜짝 놀랐다. 스피커 가까이에 있으면 다른 사람의 목소리가 안 들릴 수도 있으니 주의할 것. 지향성 부분의 아쉬움은 이만한 스피커의 태생적인 문제니 그냥 넘어가기로.

     

    DSC00099

    DSC00122

     

    외관은 전작처럼 통 알루미늄을 깎아 만들고 스틸 재질의 그릴을 앞뒤에 덧댔다. 디자인도 거의 변화가 없다. 51x180x58mm 크기에 670g 무게 역시 전작과 같다. 다만 앞뒷면 그릴 주위의 고무 마킹을 밝은색으로 바꿨다. 제품 컬러는 카본 블랙과 펄 화이트 두 가지로 늘었다. 사진 속 제품은 카본 블랙.

     

    가격은 전작의 출시가와 같은 29만 9,000원. 블루투스 스피커 자체만 보면 싼 건 아니지만 보스라는 브랜드로 봤을 때는 싼 편이다.

     

    DSC00129

     

    사실 남들 다 갖고 있던 기능이 이제야 들어갔다. 사운드링크 미니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편의 기능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하지만 그 기능이 사운드링크 미니에 들어갔다는 게 포인트다. 보스의 풍부한 사운드와 함께 다양한 편의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는 얘기. 간편히 즐길 수 있는 보스를 원한다면 추천. 전작에서 매력을 느낀 사용자도 갈아탈 이유는 충분하다.

     

     

    한만혁 / 기어박스 / 2015-07-31

    신고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