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골프용품, 언제 바꿔야할까?

    • 20151117

    • 조회 : 5,486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 골프용품 교체주기가 있다고요?

     최근, 골프인구가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골프용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골프용품인 골프공, 골프장갑으로 시작하는 골프용품은 GPS 위성신호를 이용하여 골프장 코스를 읽을 수 있는 골프 GPS까지 다양하게 늘어났습니다.

     

     이러한 골프용품들이 언제나 같은 성능을 유지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굉장히 잘못된 생각입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외관은 크게 손상되지 않지만 내부에서 차츰 손상되거나 변하기 때문에 처음 샀을 때의 그 기능 그대로를 발휘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알맞은 시기에 골프용품을 교체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일입니다.

     

     여기에서는 적절한 골프용품 교체 시기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골프공

     주말골퍼나 아마추어 골퍼의 경우, 골프공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따로 적절한 교체 시기가 없습니다. 다만, 골프공은 탄성을 가진 고무로 되어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오래 방치했던 제품을 사용하면, 100% 자기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게 됩니다. 특히 온도차가 심한 곳에 있던 골프공은 내부의 고무가 마르거나 변형되었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격적인 문제 때문에 최근에 로스트볼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졌는데, 로스트볼은 대부분 오랜 기간 동안 해저드나 연습장 풀숲에 방치되어 있던 공을 수거하여 표면 세척 및 약품 처리를 거치기 때문에 표면의 상처 및 딤플의 손상으로 새로운 공에 비해서 성능이 많이 저하됩니다. 따라서 자신의 실력을 정확하게 알고, 100% 발휘하기 위해서는 가급적이면 새 공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한 줄 요약 
     → 오래된 골프공은 No! 로스트볼도 No! 새 볼로 100% 실력을 발휘!

     

    타이틀리스트 Pro V1

    캘러웨이 헥스 컨트롤

    세인트나인 Q

     

     

     

    더 많은 골프공 상품보기 

     

    ※ 골프 그립

     골프채 손잡이 부분에 감겨있는 그립은 대체적으로 교체 시기가 1년입니다. 연습이나 라운딩을 자주 나가는 골퍼들의 그립은 보통 4~50번 정도에 한 번씩 교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립은 골퍼의 손에서 나오는 땀이 나 오염물질, 외부환경에 의해서 천천히 손상되기 때문에 골퍼들이 눈치채지 못하게 마모되어서 교체 시기를 가장 많이 놓치는 골프용품이기도 합니다. 또한 자주 사용하지 않았어도 고무라는 특징 때문에 특별하게 마모되지 않아도 정기적으로 교체해줘야 하는 것이 골프 그립이기도 합니다.

     

     골프 그립이 단단해지고 번들거리고, 미끄러워졌다면 그립이 상당히 많이 마모되었다는 뜻이기 때문에 바로 교체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립은 비거리에 직결되는 용품이기 때문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전문가들은 그립을 교체하는 것만으로도 3~4 타는 줄일 수 있다고 할 정도로 그립은 특별한 관리가 필요한 용품입니다.

     

     보통 골프 그립은 시즌과 연습이 많아지는 봄이나 시즌이 끝나고 연습량이 적어지는 겨울에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시즌 중에 교체해도 무관하나, 애써 만들어놓은 폼이나 스윙이 망가질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 한 줄 요약 
     → 교체주기는 1년에 한 번! 교체는 연습과 라운딩이 적은 겨울!

     

    골프프라이드 투어벨벳 그립

    골프프라이드 VDRS 그립

    뉴 디케이드 멀티컴파운드 그립

     

     

     

     

    더 많은 골프그립 상품보기 

     

    ※ 골프화

     골프화를 사면 신기 힘들어질 때까지 스파이크를 갈아주지 않는 골퍼들이 간혹 있습니다. 또한 한 켤레의 골프화를 오래 신는 경우가 있는데, 두 가지 경우 모두 잘못된 경우입니다. 스파이크는 스윙 시 미끄럼을 방지하고 더욱 단단한 스윙을 도와주는 장치이기 때문에 스파이크가 닳으면 정확한 스윙을 하기 힘들어집니다.

     

     스파이크는 따로 정해진 교체 주기는 없으며, 스파이크 바닥면과 돌기가 편편해질 정도로 닳으면 스파이크를 교체해야 합니다. 스파이크 교체 시 자신의 골프화에 맞는 스파이크를 찾아서 확인한 후에 교체해야 하며, 비슷한 모양이더라도 꼭 확인한 후에 알맞은 스파이크를 구매하여 교체해야 합니다.

     

     골프화의 경우, 연습이나 라운딩이 끝나고 충분한 시간을 말려줘야 신발의 기능이 오래갈 수 있기 때문에 연습장용과 라운딩용을 구분해서 사용하거나, 충분한 시간 동안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서 말려주고 사용해야 합니다. 일부 방수 골프화의 경우, 오래 착용하면 방수 기능이 떨어지기도 하니, 유념해야 합니다. 전문가들이 가장 추천하는 것은 두 켤레의 골프화를 번갈아가면서 착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 한 줄 요약
     → 골프화 스파이크 교체는 자주! 골프화는 잘 말려서 보관!

     

    풋조이 하이퍼플렉스 보아

    남성 골프화

    풋조이 드라이조이 보아

    여성 골프화

    아디다스 퓨어 메탈 보아

    성 골프화

     

     

     

     

    더 많은 골프화 상품보기 

     

    ※ 골프장갑

    골프장갑은 골퍼들이 가장 자주 교체하는 용품입니다. 손에 가장 밀착되어 있고 손상이 많이 가는 제품이기 때문에 자주 교체하게 됩니다. 골프장갑의 경우에는 그때그때 한 장씩 구매하는 것보다는 자신의 손에 맞는 장갑을 다량으로 구매해 놓고 마모되었다고 생각되거나 구멍이 생겼을 때마다 교체해서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고, 스윙이나 퍼팅 시의 폼에 변화가 가지 않습니다.

     

    대체적으로 장갑 표면의 마모가 심해지거나 쭈굴쭈굴해졌거나 가죽이 딱딱해진 경우에 교체를 하게 되며, 장갑 내부의 가죽에 손상이 있어도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골프장갑을 오래 쓰기 위해서 사용 후 바로 가방에 넣기보다는, 이물질 등을 털어내고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진 곳에서 말려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한 줄 요약
     → 골프장갑은 넉넉히 사서 들고다니면서 구멍이 날 때마다 그때그때 교체!

     

    캘러웨이 골프장갑

    풋조이 퓨어터치 골프장갑

    원골프 콤비 골프장갑

     

     

     

     

    더 많은 골프장갑 상품보기 

     

    위와 같은 골프용품 교체 시기를 적절하게 지키면서 골프를 즐긴다면 한층 더 나은 골프 실력을 갖출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이야기합니다.

     

    또한 골프용품을 적절하게 교체하는 것은 혹시 발생할 수 있는 부상의 위험도도 줄여주기 때문에 중요한 일입니다. 적절한 골프용품 교체를 통해서 안전하고 즐거운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신고

    구매가이드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구매가이드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