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삼성전자, 기어핏2·기어 아이콘X 공개

    • 매일경제 로고

    • 2016-06-03

    • 조회 : 948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삼성전자의 피트니스 밴드 신제품 '기어핏2'와 선 없는 이어버드(Earbud) ‘기어 아이콘X’가 뉴욕에서 베일을 벗었다.

     

    삼성전자는 2일(현지시간) 뉴욕에 위치한 마케팅 센터인 '삼성837'에서 피트니스에 최적화된 웨어러블 기기 '기어핏2'와 '기어 아이콘X'를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미디어, 거래선, 소비자 등 약 1천500여명이 참가했으며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DJ 공연과 피트니스 체험 등 신제품이 접목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여 참석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GPS가 탑재된 스포츠 밴드 '기어핏2'는 1.5인치 커브드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거리, 심박수, 운동 시간 등 본인의 다양한 피트니스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들은 '기어핏2'의 데이터를 갤럭시 스마트폰의 S헬스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자신의 운동 상태를 상세하게 분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른 사용자와 자신의 걸음 수를 비교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기어핏2'는 기기 자체의 저장 공간에 음악을 저장해 폰 없이도 운동 중에 편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운동 결과를 페이스북을 통해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또 걷기, 달리기, 자전거 타는 상태는 물론, 실내용 조정 기구 '로윙머신(Rowing Machine)'이나 페달에 발을 올리고 손잡이를 앞뒤로 움직이는 운동 기구 '일립티컬(Elliptical)'을 할 때도 별도의 조작 없이도 자동으로 운동 종목을 인식해 결과를 기록하는 '자동 운동 인식 기능'도 지원한다.

     

    삼성전자 피트니스 밴드 신제품 '기어핏2'(왼쪽)와 이어버드 '기어 아이콘X'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피트니스 밴드 신제품 '기어핏2'(왼쪽)와 이어버드 '기어 아이콘X' (사진=삼성전자)

     

    이와 함께 신제품 '기어핏2'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착용감이 우수하며, 시간과 문자 등 모든 알림도 바로 확인 가능해 일상의 모든 순간을 함께 하기에 적합하다.

     

    '기어 아이콘X'는 음악을 감상하는 동시에 피트니스 정보를 기록할 수 있는 기기로 좌우 이어버드(Earbud) 간에 연결 선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하거나 스마트폰 없이 이어버드에 내장된 4GB의 저장 공간에 음악을 저장해 이어버드 만으로도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기어 아이콘X'를 귀에 꽂고 워크아웃 모드를 설정하면 자동으로 거리, 속도, 심박수, 운동 시간과 칼로리 소모량을 측정할 수 있으며, '보이스 가이드'로 측정 내용에 대해 실시간 음성 피드백을 받을 수 있고 운동 후에는 S헬스와 연동해 걷기, 달리기로 운동 기록을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다.

     

    또 이어버드를 살짝 탭하거나 위·아래로 터치하는 것만으로 기기에 저장된 1천곡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어 운동 중은 물론 일상의 생활에서도 유용하다.

     

    삼성전자는 '기어 아이콘X'를 보관하고 충전할 수 있는 휴대가 편리한 케이스를 함께 제공하며 이어팁과 윙팁은 착용감을 위해 세 가지 크기로 제공한다.

     

    이영희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부사장은 "소비자들이 건강한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웨어러블 기기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어떤 운동을 즐기든, 기어 핏2와 기어 아이콘X는 그에 맞는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어핏2'는 블랙·블루·핑크 컬러로 오는 10일부터 북미와 유럽 등 주요 국가에서 출시되며, '기어 아이콘X'는 올해 3분기에 블랙·블루·화이트 등의 컬러로 출시 될 예정이다.

     

     

    정현정 기자 (iam@zdnet.co.kr)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