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노트북과 태블릿PC를 하나에 담았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믹스 310

    • 매일경제 로고

    • 레노버

    • 조회 : 2,768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노트북의 가격은 천차만별 이기 때문에 자신이 어떤 용도로 활용하느냐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 3D 게임을 즐기는데 가격만 생각해 보급형 노트북을 구입하면 금새 기변의 욕구에 시달릴 수밖에 없으며 웹서핑이나 동영상 감상등의 캐주얼한 작업용으로 고성능 노트북을 구입하면 불필요한 비용을 소모하는 것이 된다.


    또한 기능성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특히 최근에는 디스플레이와 키보드가 분리되는 2In1 노트북들이 다양한 제조사에서 출시되고 있어 다용도로 디바이스를 활용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평소 노트북과 태블릿PC를 모두 구입하고자 하는 유저들이라면 이런 제품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리뷰를 진행 할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믹스 310 는 인텔 체리트레일을 탑재한 2IN1 노트북으로 성능 보다는 가격이나 사용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유저들을 위한 모델이다. 부담없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키보드와 디스플레이가 분리되어 휴대성과 컨텐츠 생산성 모두를 만족시킨다.


    깔끔한 디자인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리뷰를 통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고 리뷰를 통해 기능 및 활용성, 성능등을 알아보도록 하자. @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믹스 310 은 FHD (1920 x 1080), HD (1280 x 800) 해상도, 32GB/64GB 저장장치 용량을 선택해 구입할 수 있다. 이점 참조하기 바란다.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풀KIT 의 모습으로 본체와 도킹 키보드가 기본 제공되며 전원 어댑터와 퀵 매뉴얼, 보증서, 핀을 기본 제공한다. (윈도우 10이 기본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의 S/W CD는 필요가 없다.)



    264 x 173 x 9.2 mm 의 크기와 580g (키보드 장착치 1.1Kg) 의 무게로 쉽게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다. 특히 2In1 노트북으로 외부에서 저장된 컨텐츠를 즐기고자 할 경우, 키보드를 분리해 휴대성을 높일 수 있다. (키보드를 장착해도 1.1Kg 에 불과하다. 강의실 등에서 사용하기 위해 휴대할 경우 큰 부담은 없을 것이다.)


    기기의 디자인은 기존 아이디어패드 시리즈와 같이 무척 깔끔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실버와 블랙 투톤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으며 가격을 능가하는 높은 마감완성도를 보여주고 있다. (화려함과는 거리가 있는 모델이다. 오래봐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을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여진다.)



    10.1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으며 FHD 해상도를 지원해 디테일에서도 부족함은 느껴지지 않았다. (HD 해상도를 지원하는 제품들과 달리 FHD 해상도를 지원해 무척 선명하다.) 또한 10포인트 멀티터치 지원으로 대부분의 앱이나 S/W를 불편없이 활용할 수 있으며 IPS 패널을 지원해 시야각의 불편없이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상단에는 200만 화소의 웹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어 화상채팅이나 셀프촬영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기기 좌측면의 모습으로 키보드 부분에는 표준 USB 단자가 설치되어 주변기기를 손쉽게 연결할 수 있으며 태블릿PC 에는 스피커와 이어폰/헤드셋 연결을 위한 오디오 (Combo) 단자가 설치된 것을 알 수 있다.




    기기 우측면의 모습으로 키보드에 표준 USB 단자가 설치되어 있으며 태블릿PC 에는 다양한 단자 및 버튼을 지원하고 있다. 상단에는 전원 및 볼륨조절 버튼이 설치되어 있고 스피커와 외부 디스플레이 연결을 위한 MicroHDMI 단자, 데이터 전송을 위한 Micro USB 단자, 전원 단자등을 지원한다.


    또한 마이크와 배터리 LED가 장착되어 있으며 먼지유입 등을 미연에 차단할 수 있는 MicroSD 슬롯이 제공된다.



    다양한 USB 단자를 제공하는 것은 이 제품의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일반적인 태블릿PC가 1개의 Micro USB 단자만을 지원하는데 반혀 믹스 310 은 키보드에 2개의 표준 USB 단자를 추가해 여유롭게 외부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기기 하단부의 모습으로 도킹 키보드와 연결되는 포고핀과 2개의 홈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마그네틱이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키보드와 태블릿PC의 결합 및 분리가 무척 간편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힌지 후면에는 2개의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있으며 디스플레이를 오픈하면 자동으로 키보드를 들어주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를 통해 좀더 자연스럽고 편한 타이핑이 가능하다.




    기기 바닥면의 모습으로 상단 중앙에는 5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설치되어 사진 촬영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도입부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윈도우 10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어 별다른 셋팅없이 구입후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가볍게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이 제품의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여성들도 부담없이 들고 다니며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전용 가방을 사용해야 하는 일반 노트북과 달리 토트백이나 숄더백 등에 쏙 들어가는 작은 크기로 평소 사용하는 가방을 이용할 수 있다.




    기본 제공되는 도킹 키보드의 모습으로 기본키와 각종 펑션키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좌측 상단에는 인디케이터가 장착되어 있다. 또한 팜래스트 중앙에는 터치패드가 부착되어 마우스 없이도 기기를 조작할 수 있으며 접었을 때 디스플레이에 스크레치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디스플레이 범퍼를 부착했다.


    또한 기기 바닥면에는 미끄러짐 방지를 위한 고무패드가 부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0.1형의 모델이기 때문에 일반 노트북 대비 좁은 느낌을 받을 수밖에 없다. 하지만 이 제품은 넓은 키피치를 지원하며 키를 누를때 키판의 흔들림이 없다. 또한 자주 사용되는 쉬프트나 엔터키의 크기를 키우는등 타이핑의 만족감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문서작업 용으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동급의 경쟁모델 대비 키보드는 확연히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 주었다.)



    기본 제공되는 액세서리의 모습으로 퀵 매뉴얼과 보증서, MicroSD 장착을 위한 전용핀이 포함되며 작은 크기로 휴대성을 높인 전원 어댑터를 지원한다.




    컨텐츠 생산성을 고려한 키보드 설계와 선명한 디스플레이가 무척 인상적이었다. 이번에는 지원 기능을 살펴보고 활용 방법 및 성능등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시스템 등록정보의 모습으로 인텔 체리트레일 x5-Z8350 프로세서가 장착되어 있으며 (베이트레일 대비 저전력을 구현하며 그래픽 성능이 향상 되었다.) 2GB 의 DDR3L 메모리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디자인 부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윈도우 10이 기본 설치되어 있으며 무선랜, 블루투스, 웹캠 등을 지원해 불편없이 기기를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윈도우10 은 기본적으로 태블릿 모드를 지원한다. 키보드와 본체가 분리되면 사진과 같이 터치 인터페이스에 최적화된 태블릿 모드가 실행되어 (수동 설정을 지원한다.) 외부에서 태블릿PC 형태로 사용 하더라도 불편이 없다.




    이 제품은 아톰 프로세서를 탑재했기 때문에 고성능 노트북과 같은 활용성을 기대할 순 없다. 하지만 캐주얼한 S/W 나 일반 컨텐츠 재생용으로는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도킹 키보드를 기본 제공해 각종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다.(펜리스 방식을 지원하기 때문에 정숙을 요하는 강의실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10포인트 멀티터치에 FHD 해상도를 지원해 웹서핑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 모바일 뿐만 아니라 PC용 웹페이지도 딜레이 없이 로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MP3 파일을 저장해 음악을 즐기거나 임의로 저장한 사진이나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감상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IPS 패널 특유의 선명함과 터치 패널 지원으로 일반 노트북대비 편하게 사진을 즐길 수 있다. (5M 정도의 원본파일도 부드럽게 재생했다.) 또한 사진편집 프로그램을 설치해 촬영한 사진의 편집등이 가능하다. (디자인 등의 전문작업은 불가하지만 간단한 사진편집시 불편은 느끼지 않을 것이다.)



    고화질 동영상을 저장해 감상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테스트용 4K 동영상을 실행한 모습으로 원할하게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단, 웹서핑 등과의 멀티테스킹은 불가하다.)


    또한 게임을 설치해 즐길 수 있다. FPS 게임 'AVA'를 설치해 프레임 테스트를 진행 했는데 (그래픽 옵션 : 좋음, 해상도 : 1280 x 800) 25-56 프레임을 보여 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카트라이더와 같이 심플한 온라인 게임 위주로 즐기기 바란다.)




    믹스 310 은 유/무선 디스플레이 연결이 가능해 더 높은 사용성을 구현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TV에 미라캐스트 동글을 장착해 무선연결을 실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별다른 문제없이 화면이 미러링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윈도우키 + P를 누르면 프로젝터 창이 활성화 된다.)



    FHD 해상도의 동영상을 재생하고 있는 모습으로 원할하게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QHD 이상급의 고화질 동영상 재생은 힘들다.) 무선 연결을 통해 저장된 동영상이나 사진등을 대화면으로 즐기고자 할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좀더 직관적인 디스플레이 연결을 위해 MicroHDMI 단자를 지원하고 있다. 상단의 사진은 FHD 해상도의 모니터와 유선 연결을 실행한 모습으로 완벽하게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무선연결 대비 딜레이가 적은 장점이 있다.)



    능동적인 멀티테스킹은 힘들지만 두 개의 창에 오피스나 웹페이지 등을 띄어두고 작업을 진행하는 등의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대화면을 이용해 컨텐츠를 감상하거나 작업을 해야할 경우 유용하다.




    믹스 310 은 IPS 패널을 탑재해 어떤 각도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시야각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극단적인 각도에서도 시야각으로 인한 불편은 느껴지지 않았다. (테스트용 샘플에 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촬영시 다소 흐리게 보이는 것 뿐, 실제로는 선명한 영상을 구현한다.)



    IPS 패널 특유의 깊은 컬러표현에 FHD 해상도 지원으로 사진은 물론 웹서핑에 불편은 전혀 없었다. (경쟁 모델대비 디스플레이의 수준은 무척 높은 편이다.)





    무선랜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v4.0을 지원해 다양한 주변기기를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마우스와 스피커를 연결한 모습으로 원할하게 작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내장 스피커의 출력이 그리 높지 않다. 시원시원한 사운드를 원한다면 블루투스 외장 스피커를 사용하기 바란다.)




    전/후면에 설치된 웹 카메라의 화질을 테스트 하고 있는 모습으로 최신 스마트폰 과는 다소 차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웹용으로는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화질로 화상채팅이나 사진 촬영 용으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각종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이용해 기기의 성능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일반적인 아톰 프로세서 모델들과 큰 차이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단, 베이트레일 대비 3D 성능이 높아 좀더 부드러운 온라인 게임 실행이 가능하다.




    일반적인 노트북은 50만원을 훌쩍 넘어가기 때문에 유저들이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다. 이 제품은 좀더 저렴한 가격에 노트북을 구입하고자 하는 유저들을 위한 모델로 키보드와 본체가 분리되는 2IN1 방식을 지원해 좀더 높은 활용성을 구현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10.1형의 화면에 IPS 패널을 탑재한 FHD 디스플레이는 이 제품의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높은 디테일과 선명도를 경험할 수 있었으며 10포인트 멀티터치도 지원되어 각종 앱이나 S/W를 활용하는데 어려움이 없었다.


    도킹 키보드 또한 무척 매력적이다. 2개의 표준 USB 단자를 지원해 확장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뛰어난 키감을 제공해 오피스용 으로 손색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미니 노트북을 원하면서도 타이핑이 많을 경우 아주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뛰어난 휴대성 또한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으며 유/무선 디스플레이 연결 지원 또한 아주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 여기에 64GB 의 넉넉한 저장공간을 제공해 다양한 S/W를 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것도 장점이라 말씀드리고 싶다.


    태블릿PC와 노트북의 기능을 모두 만족시키는 2IN1 노트북이다. 부담없는 가격에 활용성을 중시하는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큰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