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돌아온 소니폰…엑스페리아X의 키포인트

    • 매일경제 로고

    • 소니

    • 조회 : 1,152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sony_160624_8

     

    소니표 스마트폰이 국내 시장에 돌아왔다. 소니가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2016 기간 중 처음 공개한 엑스페리아X 퍼포먼스(Xperia X Performance)를 출시하는 것. 소니 스마트폰이 국내 시장에 출시되는 건 1년 8개월 만이라고 한다.

     

    엑스페리아X 퍼포먼스(Xperia X Performance)는 소니가 선보인 엑스페리아X 시리즈 중 최고급 모델이다. 소니는 처음 스마트폰을 내놓을 당시만 해도 시리즈명이 없었지만 이어 Z 시리즈, 그리고 이번 X 시리즈를 3번째로 내놨다.

     

    소니코리아 모바일사업부 조성택 부장은 X라는 시리즈명을 선택한 이유로 “알파벳 자체의 의미보다는 X의 형태에서 착안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용자와 스마트폰 간의 크로스(커뮤니케이션), 더 나아가 궁극적으론 사물간 커뮤니케이션을 표방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는 것. 물론 여기에는 디자인이나 사용성 같은 소니만의 고유성에 성능을 결합시켰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sony_160624_1

     

    조 부장이 가장 먼저 강조한 건 디자인. “새로운 시리즈라는 의미는 곧 새로운 디자인을 도입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단순히 보이는 아름다움에 국한된 게 아니라 편안함이나 직관적 편의성, 소재 선택 같은 모든 요소가 디자인을 복합적으로 구성하는 요소라고 밝혔다.

     

    sony_160624_9

     

    구체적으로 보면 이 제품은 후면 메탈 소재를 썼다. 헤어라인으로 메탈 소재라는 점을 부각시키는 한편 화면에 나오는 테마까지 제품 색상과 같게 구성해 프레임리스 제품처럼 보이는 일관성 있는 디자인을 추구했다는 것.

     

    또 제품 디자인 자체는 최대한 평면으로 만들어 손에 거치적거리는 게 없도록 구성했다. 하지만 테두리의 경우에는 곡선 처리를 했고 앞면 상단은 2.5D 곡면 처리했다. 보통 사용하는 평면 글라스에선 아무래도 단차가 발생한다. 당연히 손으로 만지면 걸리는 부분이 생기는 것. 하지만 이 제품은 2.5D 곡면 처리를 한 덕에 경계를 만져도 손으로 느낄 수 없다는 설명이다. 조 부장은 “이 부분은 완벽한 그립감을 추구한 디자인의 예”라고 밝혔다. 손으로 쥐었을 때 편안한 디자인이 궁극적인 디자인이라는 얘기다.

     

    sony_160624_2

     

    이런 점에서 보면 전원 버튼도 눈길을 끈다. 엑스페리아X 퍼포먼스의 전원 버튼은 오른손으로 본체를 쥐었을 때 엄지손가락 위치에 자리 잡고 있다. 전원 버튼에는 지문 기능을 곁들였다. 덕분에 본체를 쥔 채 자연스럽게 화면을 켜고 잠금 해제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다. 원터치로 화면을 곧바로 시작할 수 있는 것이다.

     

    다음은 카메라다. 조 부장은 “스마트폰 카메라의 존재 이유는 특정 순간을 포착해 기억하기 위한 것”으로 정의하면서 엑스페리아X 퍼포먼스가 소니 알파 기술을 기반으로 한 오토포커스 방식을 지원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 제품은 넓은 면적을 커버하는 오토포커스 기능을 지원할 뿐 아니라 0.03초에 초점을 잡는 초고속 하이브리드 AF를 이용할 수 있다. 순발력이 빠른 것.

     

    sony_160624_5

    sony_160624_6

     

    물론 다른 특징도 더했다. 이전 Z 시리즈와 비교하면 크게 3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첫 번째는 동작 예측 엔진이다. 쉽게 말해 피사체의 움직임을 미리 예측해서 초점을 맞춰준다는 얘기다. 이런 기능 덕에 이 제품은 촬영까지 0.06초 밖에 걸리지 않는다. 결정적 순간을 포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다음은 셔터 속도 예측이다. 피사체가 움직이는 속도를 미리 인지해서 셔터 속도를 예측한다는 것이다. 셔터 속도 자동 조절 기능인 것. 마지막은 전면 카메라다. 이 제품은 2,300만 후면 카메라를 갖췄다. 하지만 전면 카메라도 1,300만 화소에 달하는 광각 22mm다. 밝기도 F2.0을 지원해 저조도 환경에서도 품질 높은 셀카를 기대할 수 있다.

     

    이 제품의 배터리 용량은 2,700mAh다. 하지만 조 부장은 “1회 충전, 2일 사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그 뿐 아니라 엑스페리아X 퍼포먼스는 큐노보(Qnovo)라고 불리는 적응 제어 충전 방식을 지원한다. 스마트폰에 처음 적용했다는 이 기술은 배터리 수명을 최대 2배까지 늘려준다.

     

    어떻게 가능할까. 배터리 셀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면서 셀에 무리가 안 갈 만큼만 전력을 공급하는 것이다. 쉽게 말해 배터리를 혹사시키지 않는다는 것이다. 물론 이 방식을 쓰면 충전 속도가 조금 느려질 수도 있지만 퀄컴 퀵차저 2.0을 지원하는 만큼 급속 충전도 가능하다. 소니는 이 제품을 처음 선보일 당시만 해도 큐노보 기능을 설정에서 켜거나 끌 수 있도록 했다. 하지만 지금은 평소에는 큐노보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지만 퀵차지2.0을 연결하면 급속 충전을 알아서 우선 선택하도록 간편하게 바꿨다.

     

    sony_160624_3

    sony_160624_4

     

    엑스페리아X 퍼포먼스는 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쓰다보면 하나쯤은 받게 되는 램 최적화 앱도 기본 지원한다. 이 제품에 들어간 스마트 클리너는 미사용 앱을 사용자가 일일이 정리할 필요 없이 자동 종료시켜준다. 이 제품의 램 용량은 3GB에 달한다. 용량이 크면 좋은 것도 있지만 자칫 잘못 사용하면 사용하지 않는 캐시가 필요 이상으로 많아져서 문제가 되기도 한다. 스마트 클리너는 이런 불필요한 캐시를 삭제해주고 실시간으로 램을 최적화해준다.

     

    IP65/68 방진 방수도 지원한다. 이 규격은 수심 1.5m에서 30분까지 문제없이 쓸 수 있는 스마트폰 최고 등급이다. 그 밖에 전자파흡수율 1등급이기도 하다. 그 밖에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했다. 노이즈 캔슬링은 98%까지 주위 소음을 제거해준다.

     

    소니코리아 모리모토 오사무 대표는 “(이번 제품 출시가) 그동안 소니 스마트폰을 기다려준 소비자에 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소니코리아 모리모토 오사무 대표는 “(이번 제품 출시가) 그동안 소니 스마트폰을 기다려준 소비자에 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본 사양을 보면 해상도 1920×1080을 지원하는 5인치 화면에 퀄컴 스냅드래곤820, 램 3GB, 저장공간은 32GB를 갖췄고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6.0 머시멜로우를 채택했다. 외부 인터페이스의 경우 타입C가 아닌 마이크로USB를 지원하며 색상은 그래파이트 블랙, 화이트, 라임 골드, 로즈골드 4가지 가운데 고를 수 있다. 크기는 144×71×8.6mm, 무게는 165g이다.

     

    조 부장은 이 제품을 한마디로 “소니 디자인 DNA와 스마트폰 기능 2가지를 결합한 X시리즈 최상위 모델”이라고 밝혔다. 물론 남은 건 국내 소비자의 평가다. 거의 2년 만에 재진입한 소니 스마트폰이 국내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보일지 관심이 모아진다. 가격은 75만 9,000원이다.

     

     

     |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