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르노삼성, 'SM7 택시' 첫 출시...고급택시 시장 출사표

    • 매일경제 로고

    • 2016-07-04

    • 조회 : 372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르노삼성자동차는 고급 택시 시장 진출을 위해 'SM7 택시' 모델을 새로 개발해 이달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고 4일 밝혔다.

     

    SM7 택시는 르노삼성의 고효율 2.0 CVTC Ⅱ LPLi(LPG 액상 분사) 엔진을 탑재했으며 운전석 통풍 & 메모리 시트, LED 주간 주행등, 전자식 룸미러,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레인센싱 와이퍼, 손만 넣어도 열리는 매직 핸들과 오토클로징 기능 등 장시간 운행하는 택시의 특성을 감안한 운전자 편의장치를 대거 적용했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SM7 택시는 지난해 8월 출시해 큰 인기를 누린 바 있는 SM7 노바 LPe 차량을 기본으로 경제성과 사용편의성을 대폭 보강했다"며 "고급 택시시장의 수요를 정확히 만족시킨 점이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SM7 택시(사진=르노삼성)

    SM7 택시(사진=르노삼성)

     

    또 지난해 SM5 LPG차량에서부터 적용돼 SM6 및 SM7 LPG 차량에도 확대된 도넛 탱크 기술을 채용했다. 도넛탱크는 기존 트렁크의 절반을 차지하던 LPG 연료탱크를 납작한 환형 탱크로 만들어 스페어타이어 공간에 탑재함으로써 그동안 택시기사들의 가장 큰 불만으로 지적되던 협소한 트렁크 공간 문제를 해소한 기술이다.

     

    도넛 탱크는 기존 실린더형 연료탱크보다 경도가 20% 높으면서 무게는 오히려 가벼운 강판을 사용해 탱크의 두께를 15%나 늘렸으며, 후방 충돌 시에도 실린더형 탱크와 달리 연료통이 승객 탑승공간으로 침입하지 않아 내구성 및 구조적인 측면에서 더 안전하다.

     

    특히 르노삼성이 이번 SM7 택시를 내놓으면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바로 경제성이다. 운전자 편의장비를 고루 갖춘 SM7 택시의 판매가격은 2천350만원으로 경쟁모델 대비 117만~145만원 저렴하게 책정됐다.

     

    르노삼성 영업본부 신문철 상무는 "판매가격과 편의사양을 고려했을 때 SM7 택시는 동급 경쟁모델 대비 가격 및 세제 혜택, 편의성 측면에서 훨씬 더 높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지난해 8월 출시한 장애인용 모델에 이어 이번에 택시 모델까지 가세함에 따라, 준대형차 시장에서 SM7 점유율이 한층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SM7 택시 실내(사진=르노삼성)

    SM7 택시 실내(사진=르노삼성)

     

    한편 르노삼성은 이달부터 SM7 택시 시판과 함께 2017년형 SM7 모델도 함께 선보였다. 르노삼성은 판매력 집중과 소비자들의 구매 편의를 위해 지금까지 5가지 트림으로 운영돼 온 SM7 가솔린 모델을 2017년형부터 V6, V6 35 2가지 모델로 단순화했다.

     

    이와 함께 스마트 커넥트(T맵 내비게이션 포함)와 피아노 블랙 인테리어를 기본사양으로 적용하고 2종류의 18인치 알로이휠 디자인을 무상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르노삼성은 이번 2017년형을 출시하면서 장애인용 2.0LPe 차량의 경우 LED주간주행등과 하이패스시스템(ETCS), 전자식룸미러(ECM)와 프레스티지펄 우드그레인데코 등 편의장치를 대거 기본사양으로 장착했다.

     

    여기에 경쟁차량 대비 최대 940만원의 세제 및 연료비 저감에 따른 경제적 혜택은 그대로다. 이번 2017년 및 택시 출시에 따라 SM7 모델은 휘발유 2개 모델과 LPG 모델 2종(장애인용, 택시·렌터카)을 합쳐 모두 4가지 모델로 판매된다.

     

    판매 가격은 가솔린 모델의 경우 V6 3천430만원, V6 35 3천820만원이다. LPG 모델은 장애인용 2천560만원, 택시·렌터카용 2천350만원이다.

     

     

    정기수 기자 (guyer73@zdnet.co.kr)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스포츠/자동차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