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캐딜락, 럭셔리 대형세단 'CT6' 출시...7천880만원부터

    • 매일경제 로고

    • 2016-07-18

    • 조회 : 334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캐딜락의 새 플래그십 대형세단 'CT6'가 국내 첫 선을 보였다. CT6는 고강도 경량 차체와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된 6기통 3.6리터 엔진을 기반으로 안정적이면서도 다이나믹한 퍼포먼스를 구현한다.

     

    GM코리아는 18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캐딜락 CT6'의 신제품 공개 행사를 개최했다. 본격적인 판매는 다음달부터 시작된다.

     

    CT6는 국내 시장에서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BMW 7시리즈, 아우디 A8, 제네시스 EQ900 등과 경쟁하게 된다. CT6는 '퍼스트 클래스' 세단을 지향해 개발됐으며, 럭셔리 대형 세단에 걸맞은 성능과 품격은 물론 동승자를 배려한 최첨단 편의 사양과 안전 사양이 적용돼 경쟁력이 충분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GM코리아 장재준 캐딜락 총괄 사장은 "대형 럭셔리 세단 시장의 원조격인 캐딜락은 CT6를 통해 럭셔리 브랜드의 오리지널 감성을 다시 불러 일으킬 것"이라며 "캐딜락 고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와 최첨단 기술을 선보이는 CT6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는 한편 치열한 럭셔리 대형 세그먼트에서의 경쟁을 통해 진가를 드러낼 것"이라고 소개했다.

     

    캐딜락 CT6(사진=GM코리아)

    캐딜락 CT6(사진=GM코리아)

     

    특히 캐딜락의 새로운 대형 세단 모델을 위해 개발된 '오메가(Omega)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탄생한 CT6는 경쟁 차종인 S클래스와 BMW 7시리즈보다 차체는 길면서도 무게는 더 가볍다.

     

    CT6는 일체형 싱글 프레임인 'BFI(Body FRAME Integral)' 공법을 기반으로 13개의 고압 알루미늄 주조물과 총 11종의 복합 소재가 적용됐고, 주요 접합부에는 알루미늄 스팟 용접과 알루미늄 레이저 용접 등 새 특허 기술들이 활용됐다. 차체의 총 64%에 이르는 광범위한 부위에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하는 등 접합 부위를 최소화 하고 약 20만회에 육박하는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경쟁 차종 대비 적게는 50kg에서 많게는 100kg이상 가볍고도 견고한 바디 프레임을 완성했다.

     

    파워트레인은 신형 3.6리터 6기통 가솔린 직분사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 토크 39.4kg·m의 동력 성능을 첨단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을 통해 전달한다. 이 엔진은 미국 자동차 전문지인 워즈오토가 선정한 '2016년 10대 베스트 엔진'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여기에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려 민첩한 응답성과 탁월한 구동 효율성으로 6단 자동변속기 대비 5%의 연비 개선을 이뤄냈다.

     

    캐딜락 관계자는 "오토 스톱 앤 스타트 기능과 함께 일정 주행 조건에서 6개의 실린더 중 4개의 실린더만 활성화시키는 '액티브 퓨얼 매니지먼트 시스템(Active Fuel Management system)'을 통해 경제성과 에너지 효율까지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또 차체 경량화을 통해 한결 가벼워진 섀시로 완성됐으며 액티브 섀시 시스템 (Active Chassis system)의 구성요소인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Magnetic Ride Control)과 액티브 리어 스티어링 (Active Rear Steering)의 적용으로 더욱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CT6는 각 휠을 독립적으로 모니터하고 개별 조종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을 통해 모든 바퀴는 1/1000초 단위로 노면 상태를 감지해 각 휠의 댐핑력을 조절하여 최적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액티브 리어 스티어링은 주행시 뒷바퀴가 앞 바퀴와 같은 방향 혹은 반대 방향으로 조향되며 저속 주행에서는 회전반경을 약 1m 줄여줌으로써 코너링에서 민첩성을 높여주는 것은 물론, 긴급상황에서 안정적인 방향전환을 가능하게 한다. AWD 시스템은 어떤 날씨 조건에서도 최적의 핸들링 성능과 차체 안정성을 제공한다. 또 경량화된 컴팩트한 디자인과 2-기어 트랜스퍼 케이스로 토크 전환을 10% 개선, 3kg 경량화, 그리고 조수석 공간을 140mm 이상 확보하게 됐다.

     

    CT6 전용으로 튜닝된 '보스 파나레이 사운드 시스템(BOSE Panaray Sound system)'은 34개의 스피커를 통해 탑승자 전원에게 높은 품질의 사운드를 전달한다. 앞좌석 등받이에는 플립형 10인치 듀얼 모니터를 장착, 뒷좌석 탑승객이 독립적으로 영화 및 음악 감상 등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외관은 그릴과 버티컬 타입의 시그니처 라이트가 새로 적용됐다. 시그니처 라이트에는 간접 조명 방식의 LED 다기능 헤드램프를 적용해 일반 램프보다 더욱 뛰어난 조도와 라이팅 효과를 제공한다.

     

    첨단 편의사양도 눈에 띈다. 특히 플래티넘 사양에는 20-방향 파워 프론트 시트를 적용했으며 리어 시트는 파워 시트 방향 조절 기능, 리클라이닝 기능, 시트 쿠션 틸팅 기능, 마사지 기능과 히팅 및 쿨링 기능을 적용해 비행기의 퍼스트 클래스 좌석과 같은 편안함을 제공한다. 에어컨디셔닝 시스템은 쿼드존 독립제어가 가능해 실내를 네 부분으로 나눠 각 탑승자들이 원하는 실내 온도를 설정할 수 있다. 또 공기 이온화 시스템을 통해 외부의 먼지와 악취가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막아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시킬 수 있다.

     

    이밖에 새롭게 터치 패드를 적용한 캐딜락 큐(CUE)를 통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커뮤니케이션, 커넥티비티 기능에 접속할 수 있다. 애플 카플레이도 지원하며 운전자는 터치스크린으로 카플레이 기능을 사용하는 것은 물론 카플레이 기능이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터치 패드는 노트북의 터치 패드와 유사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차량 센터 콘솔에 완벽하게 위치해 있어 손쉬운 사용이 가능하다. 무선 충전 기능과 충전 케이스도 적용됐다.

     

    CT6에 적용된 나이트 비전 시스템(Night Vision system)은 첨단 열감지 적외선 카메라를 이용해 야간 또는 악천후 주행 환경에서도 보행자나 도로상의 장애물을 구별해 감지한다. 업계 최초로 캐딜락이 선보이는 리어 카메라 미러는 운전자의 후방 시계를 300% 증가시키며, 풀 컬러 디스플레이를 통해 뒷좌석 등 차량 내부 장애물을 없앤 완전한 후방 시야를 연출한다.

     

    아울러 360도 서라운드 비전 시스템(Surround Vision system)을 비롯해 차선 유지 및 이탈 경고, 전방 추돌 경고, 전방 보행자 경고 시스템 등 주행 안전을 위한 첨단 사양이 대거 적용됐으며, 감지된 위험요소가 대형 풀 컬러 클러스터와 큐(CU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헤드 업 디스플레이 및 전동 햅틱 시트와 연동해 상황에 따라 최적의 경고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CT6는 편리하고 안전한 주차를 돕는 자동 주차 기능을 비롯해 전·후진 시 차량 전·후면의 물체를 감지해 작동하는 전·후방 자동 제동 시스템도 갖췄으며 보행자 충돌 방지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추돌 경보 시스템, 차선 유지 기능 등도 탑재했다.

     

    캐딜락 CT6의 국내 판매 가격은 프리미엄 모델 7천880만원, 플래티넘 모델 9천580만원이다.

     

    한편 캐딜락은 오는 2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메가박스 입구에서 CT6 차량 전시를 비롯한 사전 계약 접수를 진행한다. 사전 계약 고객에게는 고급 화장품 세트와 10년치 엔진 오일 교환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정기수 기자 (guyer73@zdnet.co.kr)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스포츠/자동차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