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구매가이드] 성능 향상과 경량화까지, 카비레이크 노트북 살펴보기

    • 2016-10-07

    • 조회 : 5,583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구매가이드] 성능 향상과 경량화까지, 카비레이크 노트북 살펴보기

     

    최근 인텔이 7세대 코어 프로세서, 코드명 카비레이크(Kaby Lake)를 발표하며 해당 프로세서를 탑재한 신형 노트북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소비전력 효율부터 배터리 효율까지 성능 향상을 이뤘기에 소비자라면 눈길이 갈 터. 특히 신형 노트북은 더욱 가벼운 무게와 날씬한 두께를 자랑하기에 눈여겨볼 만하다.

     

    ◆ 카비레이크 출시, 성능과 휴대성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신형 프로세서가 출시됐을 때 주목할 점은 노트북의 경량화다. 프로세서 성능이 좋아질수록 해당 프로세서 하나만으로도 고성능 작업 효율을 이뤄낼 수 있기에 경량화가 용이하기 때문이다. 미세공정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소비전력과 발열을 낮추면서도 휴대성을 극대화한 디자인을 갖춘 노트북이 늘어나는 이유다.

     

     

    예컨대 기존까지는 ‘스펙 좋은 노트북은 크기가 크고, 스펙 낮은 노트북은 크기가 작다’는 퍼질 만큼 노트북 성능과 크기는 반비례했다. 내부 공간이 한정적인 노트북의 특성상, 고성능 부품을 넣어 성능을 높이려면 내부 공간을 무조건 넓혀야한 탓이다. 더구나 고성능 부품은 전력 소모가 많기에 배터리 용량도 늘려야 했다.

     

    하지만 최근엔 프로세서를 필두로 노트북을 구성하는 주요 부품들의 성능이 향상되며 작고 얇으면서도 성능 좋은 노트북을 만들 수 있도록 기술이 발전한 상태다.

     

    예컨대 이번에 출시된 카비레이크 프로세서를 보면, 기존보다 같은 전력에서 12%까지 높은 성능을 발휘한다. 5년 전과 비교하면 CPU 성능은 70%, 그래픽 성능은 5배 향상된 상태다. 노트북/태블릿 등의 성능은 물론 경량화 부분에서 비약적인 향상이 기대될 수 있는 이유다..

     

    ◆ 초경량 노트북의 진화, 1kg 이하 무게에 디자인까지

    그렇다면 어느정도 크기와 무게를 갖춘 제품이 초경량 노트북이라고 할 수 있을까? 이를 정확히 나누는 기준이 있는 것은 아니나, 최근에는 무게 1kg 이하를 기본 척도로 삼는다. 만약 무게 1.5kg을 넘는다면 초경량이라고 표현하기 어렵다.

     

     

    때문에 13~14인치 모델이 보통 초경량 노트북에 포함된다. 특히 얇은 두께가 장점인 ‘울트라북’ 대부분이 이 정도 크기에 속하며, 휴대성은 물론 성능까지 두루 갖춘 프리미엄급 노트북도 상당수가 13~14인치 크기대에 자리잡고 있다. 대학생이나 직장인에게 가장 높은 관심을 끌고 있는 크기라고 할 수 있다.

     

    또 하나 알아둘 점은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도 초경량 노트북에 더욱 신경쓴다는 점이다. 휴대용 노트북의 성격이 강하기에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갖춘 제품이 더 많은 소비자에게 선택을 받는다.

     

    이러한 초경량 노트북의 가장 중요한 항목인 ‘배터리’의 경우 카비레이크 탑재 노트북은 뛰어나다고 볼 수 있다. 4K 콘텐츠를 배터리로 즐길 시 9.5시간까지 재생할 수 있을 정도로 효율을 높였기 때문이다.

     

     

    ◆ e제품 어때요? 삼성전자 노트북9 metal NT900X3M-K58WS

    삼성전자가 출시한 카비레이크 노트북 ‘NT900X3M-K58WS’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자랑하는 최신형 노트북이다. 카비레이크를 탑재하면서 6세대 대비 웹 브라우징 기능은 약 19%, 비디오와 사진 편집 기능은 10%, 업무 생산성은 12% 향상되어 활용도까지 한층 높아졌다.

     

     

    가장 큰 장점은 초경량 노트북의 휴대성이다. NT900X3M-K58WS 모델의 무게는 0.86kg 수준으로 언제 어디서나 들고 다니기 편하다. 외형 또한 메탈 재질 소재를 채용해 세련된 느낌이 든다.

     

    배터리 성능도 준수하다. 13형 크기인 이번 모델에도 삼성전자의 독자 배터리 기술인 ‘퀵 충전’ 기능이 적용되어 20분 충전만으로도 약 2.3시간과 2시간 가량의 영화 한 편을 각각 감상할 수 있다. 90분 이내 완전 충전하면 각각 최대 12시간과 10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성능은 프로세서는 i5-7200U, 메모리는 8GB를 탑재하고 해상도는 1920X1080 풀 HD를 지원한다. 값은 130만 원대다.


     

    콘텐츠관리자 님의 다른 글

    구매가이드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구매가이드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