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아이폰7' 오늘(21일) 국내 출시···이통3사 1호 개통 사은품은?

    • 매일경제 로고

    • 2016-10-21

    • 조회 : 1,032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애플 아이폰7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20일 서울 광화문 KT스퀘어 앞에서 대기하고 있다. /이성락 기자
    애플 '아이폰7'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20일 서울 광화문 KT스퀘어 앞에서 대기하고 있다. /이성락 기자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애플의 신작 프리미엄폰 '아이폰7'이 오늘(21일) 오전부터 국내 시장에 모습을 드러낸다. 이동통신 3사는 '아이폰7' 출시를 맞아 개통 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가입자 유치 경쟁에 돌입한다.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는 오늘(21일) 오전 전국 주요 매장에서 '아이폰7' 출시 행사를 열고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 앞서 이동통신 3사는 '아이폰7'에 대한 공시지원금을 조기 발표하고 특화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등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일선 휴대전화 유통점도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 손실분을 메우기 위해 '아이폰7' 판매에 적극적으로 나설 전망이다.

     

    우선 '아이폰7'의 출고가는 86만9000원(32GB), 99만9900원(128GB), 113만800원(256GB)으로 정해졌다. '아이폰7플러스' 모델의 출고가는 102만1900원(32GB), 115만2800원(128GB), 128만3700원(256GB)으로 나뉜다. 색상은 제트블랙, 매트블랙, 골드, 로즈골드, 실버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공시지원금은 '아이폰7' 128GB 모델, 5만 원대 요금제를 기준으로 SK텔레콤은 6만1000원, KT는 5만8000원, LG유플러스는 6만 원이다. 보조금 대신 20% 요금할인(24개월 약정 시)을 선택하면 SK텔레콤은 26만9280원, KT는 26만4000원, LG유플러스는 26만8752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아이폰7 출시 행사에는 가수 솔비가 참석해 고객 중 베스트드레서를 선정,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 '아이폰7' 출시 행사에는 가수 솔비가 참석해 고객 중 베스트드레서를 선정,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이날 오전 8시부터 SK텔레콤 서울 강남 직영점에서 '아이폰7' 출시 행사를 연다. SK텔레콤은 '아이폰7' 1호 개통 고객에게 200만 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2호부터 7호 고객은 100만 원 상당의 명품 '리모와' 캐리어 가방을, 8호 개통 고객부터는 현장 추첨을 통해 블루투스 헤드폰, 스마트빔, 데이터쿠폰 등을 제공한다.

     

    SK텔레콤 'T전화' 광고모델인 가수 솔비가 현장 고객들 가운데 베스트드레서를 선정해 선물을 나눠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임봉호 SK텔레콤 생활가치전략본부장은 "'아이폰' 고객을 위해 '아이폰7' 전용카드 등 실속 있게 '아이폰7'을 구매할 수 있는 혜택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광화문 KT스퀘어 내부에서 사전 예약 고객들이 줄을 서서 아이폰6S 시리즈 개통을 기다리고 있는 모습. /KT 제공
    지난해 10월 광화문 KT스퀘어 내부에서 사전 예약 고객들이 줄을 서서 '아이폰6S' 시리즈 개통을 기다리고 있는 모습. /KT 제공

     

    KT 역시 이날 오전 8시부터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아이폰7' 출시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는 KT가 7번째로 맞이하는 론칭 행사로, 회사는 히스토리 영상을 준비해 고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걸그룹 우주소녀가 무대에 올라 KT '아이폰7' 론칭 페스티벌을 빛낼 예정이다.

     

    KT는 1호 가입자를 위해 LTE 데이터선택 65.8요금제 1년 지원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프로 9.7', '애플워치 시리즈2' 등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2호 고객에게는 '애플워치 시리즈2'를, 3~50호 고객에게는 블루투스 이어폰 등을 선물한다. 참여 고객 전원에게는 충전독, 벨킨 케이블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현석 KT 디바이스 본부장은 "KT는 '아이폰3GS'를 시작으로 지난 7년간 꾸준하게 '아이폰'을 출시해왔다"며 "이번에도 '아이폰7' 론칭을 준비하면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마련했을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아이폰7'을 빨리 만나볼 수 있도록 충분한 물량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모델들이 아이폰7 출시 행사 진행 소식을 알리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모델들이 '아이폰7' 출시 행사 진행 소식을 알리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이날 오전 8시부터 LG유플러스 강남 직영점을 포함해 부산 명륜로점, 제주 시청점 등 전국 9개 매장에서 '아이폰7' 출시 행사를 동시 진행한다. 특히 강남 직영점에서는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해 매장별 1호 가입자의 개통 현장과 생생한 인터뷰 등을 생중계할 계획이다.

     

    '아이폰7' 구매 고객을 위한 사은품도 있다. LG유플러스는 1호 개통 고객에 '애플워치 나이키 플러스 에디션·에어팟 교환권'을, 2~7호 개통 고객에겐 '에어팟 교환권'을 증정한다. 기존 예약가입 후 이달 31일까지 개통한 고객 100명(1인 2매 증정)에게는 추첨을 통해 LG아트센터 뮤지컬 '콘택트' 초청권을 지급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강남 직영점에서는 '아이폰7'을 기다리는 고객들이 추운 날씨 속에 무기한 매장 앞에서 기다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특정 장소에서 대기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라며 "대기 고객들을 위한 간단한 음료와 간식, 보온용품 등도 준비했다"고 밝혔다.

     

    rocky@tf.co.kr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