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제네시스, 370마력 'G80 스포츠' 판매···'3040' 취향 정조준

    • 매일경제 로고

    • 2016-10-26

    • 조회 : 1,113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제네시스가 전국 영업점에서 자사 대형 럭셔리 스포츠 세단 G80 스포츠의 판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제네시스 제공
    제네시스가 전국 영업점에서 자사 대형 럭셔리 스포츠 세단 'G80 스포츠'의 판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제네시스 제공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제네시스가 자사 대형 럭셔리 스포츠 세단 'G80 스포츠'의 최종 가격을 6650만 원(3.3 터보 단일 모델만 운영)으로 정하고 전국 영업점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6월 '2016 부산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G80 스포츠'는 기존 'G80'과 차별화된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과 최고 출력 370마력, 최대 토크 52kgf.m의 강력한 성능을 갖춘 신규 터보 엔진을 적용했다.

     

    'G80 스포츠'의 디자인은 기존 세단이 자랑하는 완벽한 비율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내외관의 각종 부위에 스포츠 모델 전용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역동적인 느낌을 극대화했다.

     

    전면부는 다크 크롬 재질에 코퍼 색상으로 디테일을 살린 매쉬 타입(그물 모양)의 라디에이터그릴과 범퍼 하단부의 대형 인테이크 그릴, 코퍼 크롬 재질로 포인트를 준 LED 헤드램프, 방향지시등 조작시 LED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순차 점등되는 시퀀셜 방향지시등을 적용해 강인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측면부는 블랙 컬러와 아웃사이드 미러, 다크 컬러의 유리창 서라운드 몰딩, 멀티 스포크 타입의 스포츠 모델 전용 19인치 휠, 제네시스 로고가 새겨진 전륜 브레이크 캘리퍼를 적용했고, 후면부는 틴팅 처리된 렌즈가 적용된 리어 LED 콤비램프와 듀얼 트윈팁 머플러, 범퍼 하단부에 블랙 하이그로시 재질의 리어 디퓨저 적용 등으로 스포츠 모델 만의 스포티한 감성을 극대화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실내 디자인 역시 각종 차별화 요소로 스포츠 주행에 최적화된 기능성을 살리는 동시에 센터페시아 및 도어부에 리얼(real) 카본과 스트라이프 패턴의 리얼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하고, 블랙 스웨이드 소재의 내장재와 메탈 페달 및 풋레스트 등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했다.

     

    3.3 터보 단일 모델로 운영되는 G80 스포츠의 판매가격은 6650만 원이다.
    3.3 터보 단일 모델로 운영되는 'G80 스포츠'의 판매가격은 6650만 원이다.

     

    'G80 스포츠'에 탑재된 가솔린 람다 V6 3.3 트윈 터보 직분사(GDi) 엔진은 저중속 회전영역인 1300rpm에서부터 최대 토크가 발휘된다. 이는 기존 'G80'의 최상위 트림인 3.8GDi 모델 대비 출력은 17.5%, 토크는 28.4% 높은 수치다. 연비는 최근 강화된 연비 측정방식에 따라 인증을 받았으며, 2WD 모델은 ℓ당 8.5km, AWD 모델은 ℓ당 8km다.

     

    아울러 차량의 조향 안정성과 주행성능을 좌우하는 현가장치(서스펜션) 역시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기본 적용한 가운데 스프링 강성을 10~15% 개선, 댐퍼의 감쇠력을 증대시켜 보다 안정적이고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구현했다.

     

    특히, 통합주행모드(컴포트·에코·스포츠·스노우)의 스포츠 모드의 차별화를 더욱 강조했다. 스피커를 통한 가상 엔진음과 실제 엔진음을 합성해 각 주행모드 별 특성에 맞는 엔진 사운드를 만들어 운전자에게 전달하는 '액티브 엔진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해 스포티한 감성을 극대화했다.

     

    단일 모델로만 운영되는 'G80 스포츠'에는 주행 상황별 빔패턴 변동 기능을 갖춘 어댑티브 풀 LED 헤드램프와 조작 편의성을 높인 전자식 변속레버,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운전석만 잠금 해제되는 '세이프티 언락' 기능, 애플 카플레이 등 다양한 첨단 편의 사양들이 대거 기본 적용됐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G80 스포츠'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3.3 터보 엔진 및 스포츠 주행에 특화된 다양한 사양이 좋은 반응을 얻으며 30~40대 고객들의 문의가 많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급차 시장을 주도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제네시스는 이날부터 부산 오토스퀘어와 하남 스타필드에 마련된 제네시스 스튜디오,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 등 주요 거점에 'G80 스포츠'를 전시하고 상품 관련 전문 설명 요원을 배치해 G80 스포츠만의 차별화된 상품성을 알리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likehyo85@tf.co.kr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스포츠/자동차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