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LG전자, 대용량 고성능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출시

    • 매일경제 로고

    • 2016-11-17

    • 조회 : 2,046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LG전자는 실내 구석구석까지 쾌적한 공기를 유지할 수 있는 대용량·고성능의 프리미엄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를 선보였다.

     

    LG전자는 17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LG트윈타워에서 에어솔루션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에어컨 △제습기 △공기청정기 △프리미엄 가습기 등 에어솔루션 풀라인업을 선보였다.

    LG전자는 냉방, 난방, 공기청정 및 순환·가습·제습 등을 통해 사계절 내내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하는 ‘에어솔루션 ’ 풀라인업을 구축했다. 이에 LG전자는 4조원 이상으로 보이는 공기청정기 시장에 에어솔루션으로 해외 진출에 가속도를 내면서 미국.중국.인도 등에 진출, 2018년에는 30개 국가로 확대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지난해 말 ‘퓨리케어’ 브랜드를 론칭한 이후 올해 공기청정기 사업의 전 세계 매출이 지난해 대비 두 배로 증가했다. 특히 한국과 대만에서 판매가 크게 늘었다. 이를 바탕으로 LG전자는 에어솔루션의 해외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 LG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신제품 발표회가 17일 서울 여의대로 LG트윈타워에서 열려 홍보모델들이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가 이날 선보인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한국에 먼저 출시하고 내년에 중국과 미국, 인도, 대만에 이어 유럽, 중동에도 출시할 예정이다. 글로벌 공기청정기 시장은 중국과 한국 등에서 수요가 늘며 최근 5년간 연평균 성장률이 35%를 넘는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LG전자는 최근 미세먼지 유입이 잦아지고, 실내 환기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깨끗한 공기를 찾는 고객들이 꾸준히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대용량·고성능의 프리미엄 제품인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모델명 AS281DAW)는 청정면적이 전용면적 91㎡(약 28평)로 LG 공기청정기 중 가장 넓다. 원기둥 형태인 이 제품은 위쪽과 가운데에 360도 구조로 설계한 흡입구와 토출구를 각각 적용해 사각지대를 최대한 줄여 ‘360° 청정’을 구현한다.

    실내 공간의 어느 곳에 설치하더라도 공기를 고르게 정화한다. 여기에 제품 상단의 토출구 위에 있는 ‘클린부스터’는 정화된 공기를 강력한 바람으로 만들어 멀리까지 내보낸다. ‘오토모드’ 기능은 실내 공기를 ‘매우나쁨→나쁨→보통→좋음’ 등 4단계 오염도로 구분해 스스로 공기를 정화한다. 나쁨과 매우나쁨 단계에서는 효율적으로 정화하기 위해 클린부스터를 작동시킨다.

    또한,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6단계 토탈케어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큰먼지, 황사·초미세먼지는 물론 알레르기 유발물질이나 생활냄새, 새집증후군 유발 물질, 스모그 원인 물질까지 제거한다. 사용자는 외부 커버만 분리하면 원통형 구조의 필터를 쉽게 교체할 수 있다.

    LG전자는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톨루엔·포름알데히드 등 5대 유해가스를 제거하는 성능 인증을 받았다. 또 영국 알레르기 협회(BAF)와 한국 천식 알레르기협회(KAF)로부터 각각 인증을 받았다.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스마트폰 제어도 가능하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에 LG전자 스마트홈 앱인 ‘LG 스마트씽큐’를 설치하면 외부에서도 공기상태 및 필터 교체시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청정 면적 기준으로 91㎡·81㎡·58㎡·51.5㎡ 등 모두 4개 모델이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74만9천원에서 121만9천원이다.

    조성진 LG전자 대표이사 사장은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LG만의 차별화된 융복합 에어솔루션을 앞세워 글로벌 건강가전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이날 난방·냉방·공기청정·제습 등이 모두 가능한 ‘휘센 듀얼 냉난방 에어컨’도 선보였다.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와 듀얼 패스 열교환기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이 높은 휘센 듀얼 냉난방 에어컨은 이달 말 출시되며 색상은 화이트와 골드 2종이다. 출하가는 280만~300만원이다.

     

    ▲ LG전자 대표이사인 조성진 H&A사업본부장 사장(사진 가운데)과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사장(오른쪽),에어솔루션 사업부장 이재성 전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에어솔루션 신제품 발표회를 열었다.

     

     

    이길주 기자  |  awzwy1017@ittoday.co.kr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