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가사노동 줄여주는 신의 물건, 가전 3신기가 뜬다!

    • 매일경제 로고

    • 린나이

    • 조회 : 862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최근 빨래건조기,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가 집안일을 줄여주는 ‘신의 물건’을 뜻하는 ‘가전 3신기’로 불리우며 가전시장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과거에는 사치품으로 여겨졌던 제품들이지만 여가시간의 가치를 중요시 하는 현대인들이 선호하기 시작하면서 필수가전으로 변모하고 있다.

     

    - 빨래 너는 번거로움 없애주는 린나이 빨래건조기 ‘해밀’

     

       
     

    작년부터 빨래건조기 인기가 거세다. 미세먼지, 더욱 습해진 여름, 실내건조의 유해성이 대두되면서 빨래건조기 판매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실내 빨래건조는 식중독과 폐렴을 유발하는 황색포도상구균과 곰팡이균에 무방비로 노출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으며 피부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 하지만 ‘린나이 가스 빨래건조기(RD-61S)’는 4,000kcal의 높은 화력과 90℃의 강력한 열풍으로 많은 양의 빨래를 신속하고 완벽하게 건조해주기 때문에 옷감 내에 남아있을 수 있는 각종 세균이나 진드기를 완벽히 없애주며, 옷감 사이사이에 바람을 넣어 옷감의 구김을 막고, 한 올 한 올 부드럽게 말려준다. 또 장마철에도 축축하지 않고 보송보송한 옷을 바로 입을 수 있으며 건조시간이 전기식 빨래건조기에 비해 약 2배 이상 빨라서, 맞벌이 부부나 아이가 많은 집에서 특히 효율적이다. 또 옷감에 따라 5가지 코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6kg까지 건조가 가능해 많은 양의 빨래 건조에 유용하다. 전자동 시스템(Auto Move/Stop System)을 사용, 건조가 끝나면 종료음과 함께 자동적으로 멈춰 연료의 쓸데없는 낭비를 줄여,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 노크만해도 열리는 밀레 식기세척기

     

       
     

    밀레의 식기세척기 G6000시리즈는 손잡이를 없애는 대신 노크투오픈 기능을 장착해 식기세척기 문을 2번 두드리면 문이 자동으로 열리고, 살짝만 밀어도 다시 자동으로 닫히는 '자동 도어 닫힘(Auto Close)' 기능을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또 세척 프로그램이 종료되면 식기의 건조를 돕기 위해 문이 자동으로 열리는 '자동 도어 열림 건조(AutoOpen)'기능이 장착됐다. 그릇의 양과 오염도, 물의 탁도를 자동으로 감지하는 에코센서플러스(Eco Sensor Plus)와 오토센서(Auto Sensor)장착 외에도 상 하단 및 중앙에 위치한 분사기가 30초 간격으로 번갈아 분사하는 '순환식 세척시스템'을 적용해 절전 및 절수 기능을 강화했다. 신제품은 식기의 종류나 재질, 음식 찌꺼기의 성질에 따라 오토센서/신속/간편/에너지절약/강력/섬세/살균세척 등 최대 18가지 세척프로그램의 세분화를 통해 식기의 완벽한 세척을 도와주며,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컴포트/맥스 컴포트/엑스트라 컴포트 등 바스켓을 적용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식기세척기의 상단 바스켓은 세로형 접이식으로 설계돼 큰 그릇이나 밥공기를 안전하게 배치할 수 있으며, 컵 선반과 유리잔 고리 및 지지대 장착 및 높낮이 조절이 가능해 커피/와인/샴페인용 각종 유리잔을 쉽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 스마트폰으로 조종하는 로봇청소기 LG 로보킹 터보

     

       
     

    LG전자는 로보킹 터보에 무선랜(Wi-Fi)을 내장해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기능을 강화했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에 LG전자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인 ‘LG 스마트씽큐(Smart ThinQ™)’를 설치하면 집안은 물론 외부에서도 청소 모드 선택 및 청소 명령, 예약 설정, 청소한 상태를 지도와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청소 다이어리’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집에 도착하기 전에 미리 청소를 끝내거나 청소 예약을 설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 스마트폰을 통해 로보킹 터보의 주행 성능을 높이는 소프트웨어를 간편하게 업데이트할 수 있다. ‘스마트 진단’ 앱을 이용하면 서비스 기사가 방문하지 않더라도 고장여부 및 조치사항을 스마트폰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제품은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콩이나 씨리얼 부스러기와 같은 큰 먼지도 제거한다. LG전자는 모터 기술력과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로보킹에 탑재된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10년 동안 무상으로 보증한다. 로보킹 터보는 업계 최저 소음 수준인 48데시벨을 구현했다. 리튬 이온 배터리를 내장해 3시간 충전으로 최대 100분 동안 청소할 수 있다.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