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 가격비교 쇼핑지식

  • 벌써부터 기다려지는 ‘아이폰8’

    • 매일경제 로고

    • 2016-12-05

    • 조회 : 444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아이티투데이 김동규 기자] 아이폰8에 대한 관심이 벌써부터 뜨거워지고 있다. 아이폰8이 국내 소비자들을 만나려면 적어도 내년 9월이 되어야 할 것으로 전망된다.

     

    2017년은 애플이 아이폰을 세상에 내놓은 지 10주년이 되는 해다. 이런 이유에서 아이폰8은 애플 아이폰 10주년을 기념하는 폰이 될 가능성이 높다. 아이폰7이 국내 소비자를 만난 지 채 두 달도 안됐지만 벌써부터 차기 아이폰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1일(현지시간)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동영상 뉴스를 통해 아이폰8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수 있는 몇가지 소문을 소개했다.

     

    가장 눈여겨봐야 할 점은 새로운 디자인이다. 아이폰 최초로 올레드 스크린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매체는 올레드 스크린 사용으로 아이폰8이 더 깊은 검정 색상을 구현할 수 있을 것이고 전력소모도 낮출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 아이폰8의 예상 화면. (사진=비즈니스 인사이더)

    아이폰의 상징이었던 동그란 홈버튼은 사라질 수도 있다. 외신들은 이미 아이폰8의 전면이 5.8인치의 풀 스크린이 될 가능성을 언급했다. 이에 따라 전면의 경계와 베젤은 없어지는 것이다. 홈버튼도 풀스크린 안에 화면 터치 형식으로 구현될 가능성이 크다고 매체는 밝혔다.

     

    아이폰7 플러스에 장착됐던 듀얼카메라는 아이폰8의 작은 모델에는 적용되지 않을 전망이다. 또 아이폰7과 마찬가지로 헤드폰 잭도 없을 것으로 보인다. 무선충전 기능은 처음으로 아이폰8에 도입될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7과 아이폰7 플러스의 ‘S’시리즈를 건너뛰고 바로 아이폰8이나 아이폰10으로 갈 수 있다는 전망도 나왔다. 내년이 아이폰 탄생 10주년인 만큼 S모델을 건너뛰고 바로 아이폰8에 집중할 수 도 있다는 것이다.

     

    이런 저런 이유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아이폰8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감은 ‘전례가 없을 것’이라고 매체는 전망했다. 업계 일각에서는 소비자의 기대감이 큰 만큼 만약 아이폰8이 새로운 혁신을 보여준다면 이전까지 가장 높은 판매고를 올렸던 아이폰6를 넘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김동규 기자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쇼핑지식 인기글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