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안심밥상' 지향하는 엄마 맘에 쏙!! 추천 바른 먹거리!!

    • 매일경제 로고

    • 2016-12-14

    • 조회 : 204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성장기 아이를 위한 건강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가 더욱 커지면서 식품업계가 아이들의 '안심밥상'을 위해 믿을 수 있는 원재료와 안전한 생산 과정으로 만들어진 제품을 활발히 선보이고 있다. 

    글로벌 정보분석기업 닐슨코리아가 지난 해 8월 발표한 '유아용품 구매에 대한 글로벌 소비자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소비자들은 유아 식품을 선택할 때 '안전한 성분 및 처리과정(41%)'을 가장 중요한 항목으로 꼽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에게 먹이는 식품인 만큼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부모의 마음을 반영한 결과로 해석된다. 

    이같은 추세에 맞춰 원산지 및 생산과정을 공개한 아기 이유식부터 매일 새 기름으로 만드는 어묵 등 안전과 신뢰를 내세운 제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맘마밀 안심이유식, 동원 바른어묵, 엔네이처 그린레시피, 종가집 반찬




    ▶QR코드 찍으면 안심되는 '맘마밀 안심이유식'


    생후 6개월부터 처음 시작하는 이유식은 아기의 식습관과 성장발달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시중에 파는 이유식을 선택할 때 제품의 원재료와 생산과정 등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매일유업의 이유식 전문 브랜드 맘마밀의 '맘마밀 안심이유식'은 이유식을 사 먹이는 엄마들의 고민거리인 '안전성'을 해결하기 위해 '맘마밀 안심정보공개시스템'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내 삽입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고 제품의 유통기한을 선택하면 이유식 쌀의 도정일, 생산일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재료, 제조공정 등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어 믿을 수 있다. 

    또한 스파우트 파우치로 돼 있어 제품을 데운 후 바로 숟가락에 덜어 먹일 수 있어 별도의 이유식기 없이 깔끔하게 이용할 수 있다.




    ▶매일 새 기름으로 튀기는 '동원 바른어묵'


    아이들이 반찬이나 간식으로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도 주목을 받고 있다.

    동원F&B가 출시한 '동원 바른어묵'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먹거리인 어묵을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매일 새로 교체한 기름으로 만드는 제품이다. 

    같은 기름을 반복 사용하면 점차 끓는 점이 낮아져 어묵을 낮은 온도에서 오래 튀겨야 하지만 동원 바른어묵은 매일 깨끗한 새 기름을 쓰기에 고온에서 짧은 시간 튀겨내 신선하고 맛이 깔끔하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이와 함께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대두유가 아닌 카놀라유로 만들어 더욱 건강하며, 해썹(HACCP) 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시설에서 만들어 믿고 먹을 수 있다. 




    ▶국내산 닭고기와 야채로 만든 '엔네이처 그린레시피'


    롯데푸드의 '엔네이처 그린레시피'는 돼지고기가 아닌 국내산 닭고기와 야채가 더해진 화이트미트 소시지로 이색 육가공 제품이다. 

    닭고기와 어울리는 양파, 마늘, 청피망, 당근, 홍파프리카 등 5가지 생야채가 들어가 원물의 식감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불에 구워먹는 일반적인 육가공 제품과 다르게 물에 데쳐 먹는 레시피가 기본인 점이 특징. 

    합성아질산나트륨 등 7가지 무첨가로 아이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으며, 닭고기의 단백함과 야채의 풍미로 반찬이나 간식으로 먹기에 적당하다.




    ▶합성 첨가물 안 들어간 '종가집 반찬'


    대상FNF 종가집의 '종가집 반찬'은 집에서 직접 만든 밑반찬을 생각하며 건강한 맛과 영양을 담은 제품이다. 일체의 합성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반찬으로 아이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쫄깃하고 고소한 맛의 간장진미채, ▲칼슘이 풍부하고 바삭한 식감의 보리새우볶음, ▲매콤하고 아이들이 먹기 좋은 크기의 국산 지리 멸치로 만든 고추장멸치볶음 3종으로 구성돼 있다.

     

     

    리드맘 편집부 기자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유아/라이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