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검빨 간지폭풍 파워! 마이크로닉스 CASLON 500W After Cooling 87+ FDB 사용기

    • BLUENOISE

    • 마이크로닉스

    • 조회 : 1,151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다나와를 통해 체험단을 진행하게 된 마이크로닉스 CASLON 500W After Cooling 87+ FDB 파워 서플라이의 사용기입니다.

    구성에서나 가격적인 면에서 보면 마이크로닉스의 파워 서플라이 라인업에서 베스트셀러라고 할 수 있는 Classic II보다 한 단계 위에 위치하고 있다고 볼 수 있으며 전체적인 요소(디자인, 성능, 기능)에서의 향상을 이룬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파워 서플라이의 자세한 성능이나 효율 부분은 이미 많은 전문 리뷰들이 나와있기에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이미 대부분의 내용을 아시리라 생각하는지라, 이번 사용기에서는 파워 서플라이의 전반적인 모습과 안정성에 초점을 둔 사용기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나, 이번 테스트는 평소보다 더 가혹한 조건으로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제품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제품 설명

    마이크로닉스 CASLON 500W After Cooling 87+ FDB 파워 서플라이는 마이크로닉스가 자신 있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파워 서플라이로 최대 효율 87%의 고효율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또한 가장 획기적인 쿨링 솔루션인 애프터 쿨링(After Cooling)이 적용되어 시스템이 종료된 이후에도 쿨링팬이 동작하여 뜨거워진 파워 서플라이의 내부 온도를 낮추어 수명을 증가시켜줍니다.

    [이미지 인용 : 다나와 상품 설명 - 마이크로닉스 CASLON 500W After Cooling 87+ FDB]

     

     

     

    ■ 제품 스펙

    [이미지 인용 : 다나와 상품 설명 - 마이크로닉스 CASLON 500W After Cooling 87+ FDB]

     

     

     

    ■ 개봉

    마이크로닉스 CASLON 500W 파워 서플라이의 박스 전면입니다.

    전면에는 회사명, 제품명, 주요 특징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박스가 올 컬러로 이루어져 있어 상당히 멋집니다.

     

    우측 상단에는 CASLON의 특징인 애프터 쿨링 기술에 대한 설명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좌측 하단에는 GOOD BUY 착한소비 캠페인 로고와 설명이 기재된 게 눈에 띕니다.

    마이크로닉스 제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국내외 빈곤가정 아동 지원을 위해 사용한다는 기부 캠페인입니다.

     

    박스 후면의 모습입니다.

    주요 특징, 스펙(출력), 각종 인증 로고, 애프터 쿨링의 효과에 대한 부분이 자세하게 기재되어 있습니다.

    아쉽게도 모든 내용이 영어인 관계로 영어 독해에 익숙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내용을 간략하게 살펴보면 Active PFC를 채용한 최대 효율 87%의 파워 서플라이이며, 12V는 90%(450W)까지 사용 가능한 싱글 레일 구성임을 알 수 있습니다.

     

    박스 측면 상단의 모습입니다.

    가운데 부분의 살짝 튀어나온 부분을 들어 올리면 손잡이를 꺼낼 수 있습니다.

     

    박스 측면 하단의 모습입니다.

    제품명과 파워 서플라이의 출력이 큼지막하게 기재되어 있습니다.

     

    박스 우측 측면의 모습입니다.

    파워 서플라이의 측면에 부착된 스티커와 동일한 그래픽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박스 좌측 측면의 모습입니다.

    파워 서플라이의 입출력 스펙과 인증정보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한 모습입니다.

    바닥에는 충격으로 인한 제품 파손을 방지하기 위한 폼이 깔려있으며 그 위에는 파워 서플라이와 구성품들이 놓여있습니다.

     

    모든 구성품을 꺼낸 모습입니다.

    비닐로 재차 포장된 파워 서플라이 본체, AC 전원 케이블, 고정용 나사 4개, 사용자 설명서 겸 제품 보증서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 외관

    이제 마이크로닉스 CASLON 500W 파워 서플라이의 외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파워 서플라이 정면의 모습입니다.

    상단에는 타공과 120mm 쿨링팬이, 하단에는 케이블이 나와있는 일반적인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검은색과 빨간색의 투톤으로 이루어진 디자인이 강렬한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상단부의 모습입니다. 

    중심에 벌집 모양의 타공이 빼곡하게 뚫려있으며 그 아래에 120mm의 쿨링팬(흡기)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좌우에 걸쳐진 빨간색 라인과 중심부에 있는 빨간색 로고가 눈에 띕니다.

     

    중심의 로고는 스크래치에 대비하여 투명 필름이 붙어있습니다.

    필름을 떼어내면 광택이 있는 빨간색 로고가 보이게 됩니다.

     

    상단 측면부는 직각이 아닌 ㄷ자 형태를 이루고 있으며, 이 부분이 빨간색으로 도색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이 상당히 멋지고 화려하게 느껴지는 포인트가 되고 있습니다.

     

    좌측 측면의 모습입니다.

    빨간색의 마이크로닉스와 CASLON 로고가 기재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일관되게 모든 부분이 빨간색으로 통일되어 있는 것이 눈에 띕니다.

     

    우측 측면의 모습입니다. 

    파워 서플라이의 입출력 스펙과 인증정보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박스 좌측 측면과 동일한 내용)

    흡기 팬이 아래를 향할 때 보이는 부분이므로 역방향으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후면의 모습입니다.

    상단부와 동일하게 벌집 모양의 타공이 빼곡하게 뚫려있어 배기를 돕고 있습니다.

    우측에는 220V 제품임을 알리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이 나가는 부분의 모습입니다.

    모듈러형 파워가 아니므로 케이블은 일체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제 파워 서플라이에 연결된 케이블과 커넥터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파워 서플라이에 연결된 모든 케이블과 커넥터의 모습입니다.

    모든 케이블이 깔끔하게 슬리빙 처리되어 있으며, 보조전원 케이블들은 빨간색 슬리브를 사용하여 포인트를 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깔끔하고 화려한 느낌을 줍니다.

     

    ATX 주전원 케이블만 슬리빙 처리되어 있는 기존의 파워 서플라이와 비교한 모습입니다.

    마이크로닉스 CASLON 파워 서플라이가 훨씬 깔끔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다나와 상품 정보에 기재되어 있는 파워 서플라이가 제공하는 커넥터에 대한 내용입니다.

    6개의 SATA 커넥터와 3개의 IDE 커넥터라는 동급 제품들에 비해 많은 커넥터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20+4핀 ATX 주전원 케이블입니다.

    길이는 45cm으로 측정되었습니다.

     

    4핀에는 걸쇠 부분이 존재하여 20핀과 단단하게 결속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20핀에 4핀을 장착한 모습입니다.

    4핀을 손으로 잡아당기지 않으면 떨어지지 않으므로 조립이 더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핀/8핀 ATX 보조전원 케이블입니다.

    4핀과 8핀이 따로 제공되고 있으며 슬리브와 커넥터의 색상이 모두 빨간색입니다.

    길이는 55+15cm으로 측정되었습니다.

    8핀을 사용할 경우 최대 55cm이라는 걸 감안하면 크기가 큰 일부 케이스에서는 짧게 느껴질 수 있는 길이입니다.

     

    6+2핀 그래픽카드용 보조전원 케이블입니다.

    슬리브의 색상은 빨간색이며 커넥터의 색상은 검은색입니다.

    길이는 40+15cm으로 측정되었습니다.

    IDE 4핀/FDD 전원 케이블입니다.

    IDE 3개, FDD 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길이는 40+15+15+15cm으로 측정되었습니다.

     

    SATA 전원 케이블입니다.

    SATA 3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2개의 케이블이 제공됩니다. (총 6개)

    길이는 40+15+15cm으로 측정되었습니다.

    SATA 케이블과 IDE 케이블이 독립되어 있고, 3개의 케이블 구성과 10개의 커넥터가 제공된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2개의 케이블 구성에 비해서 더 안정적이고 여러 개의 주변기기(특히 하드디스크, SSD) 장착이 용이합니다.)

     

    FDD(20AWG)를 제외한 모든 선은 고전력을 소화할 수 있는 18AWG 전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핀까지 모두 18AWG로 구성되어 있는 점은 확실히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WG는 전선의 굵기를 의미하는 단위로서 숫자가 낮을수록 굵은 전선임을 의미합니다.)

     

    IDE(4핀)도 동일하게 18AWG 전선임을 알 수 있습니다.

     

    본체 이외의 구성품들의 모습입니다.

    AC 전원 케이블과 고정용 나사 4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이 모두 슬리빙 처리되어 있으므로 별도의 케이블 타이는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AC 전원 케이블에는 'KC 인증코드'임을 알리는 태그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에 맞게 AC 전원 케이블은 250/400V V-75(75℃) KS IEC 53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KC 인증된 전원 케이블이므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재질과 두께도 모두 양호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제품보증서를 겸하는 사용자 설명서입니다.

    1장의 두꺼운 종이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품의 특징과 간단한 설명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설명서의 내용은 모두 한글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 설치

    이제 마이크로닉스 CASLON 500W 파워 서플라이를 PC에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PC의 파워 서플라이를 제거하고 마이크로닉스 CASLON 500W 파워 서플라이를 장착하였습니다.

     

    테스트 PC의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원래는 600W 파워 서플라이가 장착되는 PC이지만, 테스트하는 파워 서플라이가 고효율, 고가용성의 제품이기도 하고, 테스트 조건을 좀 더 가혹하게 하는 것도 겸해서 사양 변경 없이 그대로 장착하였습니다.

     

    아래는 조립이 완료된 파워 서플라이의 모습입니다.

    사진은 테스트를 위해 연결한 SATA 케이블 때문에 지저분합니다만, 이외에는 모두 슬리빙 처리가 되어있는 파워 서플라이의 케이블들 덕에 깔끔한 선 정리가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SSD 1개, HDD 5개의 SATA 전원을 별도의 젠더 없이 모두 연결할 수 있는 점은 상당히 편리합니다.

     

    파워를 하단부에 설치하는 케이스의 표준 형태인 하단 흡기로 파워를 설치하였습니다.

    다만, 이렇게 설치할 경우 좌우에 존재하는 빨간색 포인트 라인이 보이지 않는 것이 아쉽게 느껴집니다.

     

     

     

    ■ 성능 

    이제 마이크로닉스 CASLON 500W 파워 서플라이의 성능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PC 사용 시의 전력 소모 / 12V 전압

    앞서 조립한 PC를 사용하여 부하 별 전력 소모와 12V 전압을 측정하였습니다.

     

    테스트 PC의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비브릿지(오버클럭), GTX660 Ti SLi, 하드디스크 5개의 구성으로 상당히 전력 소모가 높은 PC입니다.

     

    시스템 부하를 거는 프로그램은 OCCT(CPU, VGA) + iomter(SSD, HDD)를 사용하였습니다.

    전력 측정은 220V는 가정용 전력 측정기, DC 12V는 멀티 테스터를 사용하여 측정하였으며, 별도의 하드웨어 컨트롤러 방식의 DC(출력) 전압 측정기를 같이 사용하여 결괏값을 교차 검증하였습니다.

     

    PC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의 전력 소모입니다.

    대기전력은 0.2~0.3W 사이의 아주 양호한 값이 측정되었습니다.

    동급 제품들의 절반 정도 되는 낮은 전력 소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휴(IDLE, 16%) 시의 전력 소모와 DC 12V 전압입니다.

    96.4W의 전력 소모를 보이고 있으며, 변환 효율은 84.0%, DC 12V의 출력은 12.27V로 측정됩니다.

    12V가 기준 전압보다 살짝 높게 나오는 경향이 있으나, 안정범위 이내의 양호한 값입니다.

     

    일반 사용(LOAD, 28%) 시의 전력 소모와 12V 전압입니다.

    162.6W의 전력 소모를 보이고 있으며, 변환 효율은 86.1%, DC 12V의 출력은 12.26V로 측정됩니다.

    최대 87%의 효율을 보장하는 제품답게 높은 변환 효율을 보여주고 있으며, 유휴 대비 12V의 전압 강하가 0.01V로 아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고부하(HIGH LOAD, 60%) 시의 전력 소모와 12V 전압입니다.

    349.6W의 전력 소모를 보이고 있으며, 변환 효율은 85.8%, DC 12V의 출력은 12.16V로 측정됩니다.

    86%에 근접하는 높은 효율을 보여주고 있으며, 12V의 전압 강하도 유휴(16%) 대비 0.11V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대 부하(MAX LOAD, 78%) 시의 전력 소모와 12V 전압입니다.

    461.8W의 전력 소모를 보이고 있으며, 변환 효율은 84.5%, DC 12V의 출력은 12.14V로 측정됩니다.

    높은 부하에도 불구하고 84.5%의 좋은 효율을 보여주고 있으며, 12V의 전압 강하가 유휴(16%) 대비 0.13V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테스트를 진행한 모든 구간에서 기대한 만큼의 높은 효율을 보여주고 있으며 12V의 강하(Vdroop)가 적은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PC의 최대 부하 상태를 하루(24시간) 이상 유지시킨 후에도 안정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로드기를 사용한 최대 부하

    이번에는 로드기를 사용하여 파워 서플라이에 최대 부하를 걸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스펙에 의하면 마이크로닉스 CASLON 500W 파워 서플라이는 정격 500W의 용량을 가지고 있으며, 12V를 파워 용량의 90%인 450W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하여 로드기를 사용하여 12V에 100%인 450W, 12V+5V에 98%인 490W를 가하는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테스트를 각각 하루(24시간) 이상 연속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는 제가 지금까지 진행했던 파워 서플라이 부하 테스트 중에서도 가장 가혹한 조건입니다.)

    측정은 가정용 전기 요금 측정기 이외에도 상단에 물려있는 UPS를 사용하여 교차 검증하였습니다.

     

    먼저, 12V에 100%인 450W의 부하를 가하는 테스트의 결과입니다.

    입력 전류는 541.2W로 83.1%의 변환 효율을 보여주었으며 테스트 기간 내내 어떠한 동작 이상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총합 490W (12V 400W, 5V 80W)의 부하를 가하는 테스트의 결과입니다.

    입력 전류는 593.6W로 82.5%의 변환 효율을 보여주었으며 마찬가지로 테스트 기간 내내 어떠한 동작 이상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3일 동안의 부하 테스트 결과 파워 서플라이에서 어떠한 동작 이상(출력 이상, 전압 이상, 갑작스러운 셧다운, 폭발...)도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가혹한 테스트 조건을 생각하면 제품 스펙을 잘 준수하고 있으며 고부하 시에도 훌륭한 안정성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겠습니다.

     

     

    ◆ 소음

    이번에는 파워 서플라이에 장착된 쿨링팬의 소음을 측정하였습니다.


    소음 측정에 앞서서 잠깐 이야기를 하자면, 사실 마이크로닉스 CASLON 500W 파워 서플라이의 FDB 팬은 매우 긴 수명을 가지고 있는 대신 소음이 제법 큰 편인지라 구매자들의 불만이 꽤 있었습니다. (이는 FDB 쿨링팬의 특성에 의한 부분도 있고, 안정성 측면에서의 설정값 상승도 있을 것입니다.)

    물론, 사용이 힘들 정도로 큰 소음은 아니긴 합니다만 PC를 원하는 분들에게는 이것이 구매 욕구를 떨어트리는 원인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올해 10월에 마이크로닉스에서 이러한 의견을 반영하여 FDB 쿨링팬을 업그레이드해 소음을 낮춘 개선 버전의 CASLON 500W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번에 제가 테스트하게 된 제품도 소음이 개선된 제품입니다.

    이러한 점을 감안하여 이번 소음 테스트는 평소보다 더욱 신경을 써서 진행하였습니다.


    테스트는 파워 서플라이를 PC에서 분리한 상태에서 로드기를 사용하여 부하를 발생시켰으며, 측정 위치는 파워 서플라이 후면의 배기구에서 10cm 거리입니다.

    측정은 부하를 30분 유지한 후에 진행하였으며, 측정 장소의 실내 온도는 21도입니다.


    IDLE(16%, 80W) 시의 소음 측정치입니다.

    소음 수준은 39.5dBA로 측정되었으며, 파워 단독으로 구동할 시에 바람 소리가 들리는 정도의 소음이 발생합니다.

    이는 동급의 다른 파워 서플라이와 비슷한 수준이며 양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LOAD (80%, 400W) 시의 소음 측정치입니다.

    소음 수준은 48.7dBA 정도로 측정되었으며, 파워를 식히기 위해 팬이 열심히 돌아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팬 소음이 느껴지기는 합니다만, 이 정도면 동급의 다른 파워 서플라이와 비슷한 수준이며 양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소음의 시스템이 아닌 이상은 부하 상태의 다른 PC 쿨링팬들에 묻힐 정도의 소음입니다.

     

    개선된 마이크로닉스 CASLON 500W의 소음 수준은 양호한 수준으로, 일반적인 PC 사양에서 파워 서플라이의 소음이 거슬릴 일은 그다지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 발열
    마지막으로, 파워 서플라이의 부하 시의 발열을 측정하였습니다.

    로드기를 사용하여 80%(400W)의 부하를 발생시킨 후 이를 10시간 동안 유지하면서 온도를 측정하는 테스트입니다.

    측정 방법은 반도체 온도계를 사용하여 1시간 주기로 온도를 측정하였으며, 실내 온도는 21도입니다.


    외부 온도 측정은 빨간색 점 위치에 센서를 부착하여 진행하였습니다.

    그래프상의 온도는 세 측정지점의 최댓값입니다.

     

    내부 온도 측정은 빨간색 점 부위에 보이는 내부 방열판에 센서를 부착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온도 측정 결과입니다.

    작동 후 서서히 온도가 증가하다가 외부 31도, 내부 46도 근처에서 더 이상 온도 증가가 없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내부 온도가 상당히 낮게 나오고 있으며, 온도 상승을 안정적으로 잘 억제해주는 모습입니다.

     

     

     

    ■ After Cooling

    마이크로닉스 CASLON 500W 파워 서플라이는 After Cooling이라는 마이크로닉스만의 특별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파워 서플라이의 온도가 높을 경우, PC가 꺼진 뒤에도 대기전력을 이용하여 쿨링팬을 계속 작동시켜 잔열을 제거하는 기술입니다.

    이를 통해 뜨거워진 파워 서플라이의 내부 온도를 낮추어 고장을 방지하고 부품 수명을 증가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테스트 결과, 아래와 같은 사항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 자체 온도 센서를 통해 동작하며 파워 서플라이의 온도가 낮을 경우에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2 동작 시의 파워 서플라이 전력 소모는 0.5W 정도로 PC 대기전력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3. 동작 시의 팬 소음은 유휴 상태(30dBA 초중반)와 비슷한 수준으로 조용합니다.


    기능 동작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로드기를 사용하여 80%(400W)의 부하를 발생시킨 후 이를 10분 동안 유지한 후 로드기를 꺼 보았습니다.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도 팬이 계속 돌아가는 것을 볼 수 있으며, 팬이 돌아가는 동안에는 0.5W 정도의 낮은 전력이 소모됩니다.

     

    팬이 돌아가는 것을 확인하는 모습입니다.

     

    파워 서플라이가 일정 온도 이하로 차가워지면 팬은 자동으로 멈추게 되며, 전력 소모도 0W로 떨어집니다.


    After Cooling 기술은 파워 서플라이의 안정성과 수명이 향상되며, 파워 서플라이가 필요에 따라서 자동으로 동작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추가적인 불편을 끼치지 않습니다.

    장기적인 사용 관점에서 유용한 기술임에 분명해 보입니다.

     

     


    ■ 총평

    디자인과 성능 면에서 모두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제품입니다. 특히, 디자인 면에서 정말로 멋지다는 인상을 줍니다.

     
    특히 색상 조합이 인상적인데, 검은색과 빨간색의 투톤 색상의 하우징과 마찬가지로 검은색과 빨간색의 슬리빙 케이블이 합쳐져서 깔끔하고 멋진 디자인을 이루고 있습니다. 만약 검빨 조합의 시스템을 만들 생각이시라면 이 제품은 아주 잘 어울리는 파워 서플라이일 것입니다.

    또한, 성능 면에서도 기대 이상의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98%의 부하 수준에서도 높은 안정성과 낮은 전압 출렁임을 보여준 점에서 성능 면에서도 충분히 칭찬할 만한 제품으로 생각됩니다.

     

    검빨의 멋진 디자인과 좋은 성능을 가진 파워 서플라이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제품입니다.

     

     

    ◆ 장점

    - 검, 빨로 통일된 일관성 있는 멋진 디자인

    - 모든 케이블이 슬리빙 처리되어 있어 깔끔함

    - SATA 6개, IDE 3개, FDD 1개의 많은 전원 커넥터 제공

    - 최대 87%의 높은 효율

    - 12V 전압 강화의 폭이 적고 안정적인 편

    - After Cooling 기능으로 안정적인 발열 해소

    - 높은 안정성

    - 낮은 발열

     

    ◆ 단점

    - 8핀 보조전원 케이블이 약간 짧은 편(55cm)

     

     

    ※ 이 체험기는 (주)한미마이크로닉스와 다나와 체험단 행사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블로그 원문 : https://blog.naver.com/mizumo/220890112429

    신고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