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차고 건조한 겨울, 오피스걸을 위한 사무실 뷰티템은?

    • 매일경제 로고

    • 2016-12-29

    • 조회 : 201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날씨가 차가워지면서 외부활동이 뜸해지고 직장인들은 사무실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졌다. 히터와 컴퓨터의 열기로 인해 더욱 건조해진 사무실 환경에서 피부의 수분은 빠른 속도로 사라진다. 특히 대형빌딩에서는 에너지효율을 높이기 위해 건물안팎을 심하게 차단시켜 신선한 바깥공기가 안으로 들어오지 못하기 때문에 환기가 전혀 되지 않아 더욱 문제다.

     

    하루 종일 사무실에 앉아 있는 오피스걸들은 퇴근 시간이 다가올 수록 메이크업은 들뜨게 되고 건조함은 더욱 심해진다. 피부가 건조하면 피부 표면 지질이 감소하고 장벽이 약해져 각질이 생기기 쉬운데 묵은 각질은 화장을 들뜨고 갈라지게 만들어 겨울철 오피스걸들의 가장 큰 고민이 된다. 뿐만 아니라, 건조한 환경은 주름이 생기기도 쉽다. 겨울철 ‘오피스 뷰티(Office Beauty)’를 유지하는 사무실 피부건강 지키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겨울철에 가장 적당한 실내 습도는 50~60%(온도 18~22도). 집이건 사무실이건 습도가 30~40% 이하로 건조해지면 눈이 시리고 콧속이 마른다. 각종 호흡기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진다. 피부 또한 예외일 수 없다.

     

    습도가 50% 이하로 떨어지면 건조한 공기가 피부에서 수분을 빼앗아 가기 때문에 실내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 가장 손쉬운 방법은 가습기나 화초를 이용하는 것. ‘엔보우 파인콘 아로미디퓨저’는 사무 공간을 촉촉하게 만들어줄 미니 가습기다. 컵 홀더에도 쏙 들어가는 크기로 일반 가정용 가습기보다 작고, 전원도 USB로 공급하는 방식이라 PC가 있는 책상 위에 두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아로마디퓨저 기능도 있어, 물과 함께 아로마 오일을 몇 방울 넣으면 은은한 향기까지 퍼진다.

     

     

       
    ▲ 엔보우 파인콘 아로미디퓨저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크림은 겨울철 사무실에서 요긴한 아이템이다.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L’OCCITANE)의 퓨어 시어 버터 EFT’는 유럽의 유기농 인증 기관인 에코서트의 공정무역 마크를 획득한 제품이다. 시어 버터 99.8%, 비타민E 0.2%가 함유돼 얼굴은 물론 입술, 모발, 몸 등 건조한 부위에 순하게 바를 수 있다.

     

     

       
    ▲ 록시땅(L’OCCITANE) 퓨어 시어 버터 EFT

     

    찢어지고 각질이 일어난 입술은 피곤해 보일 수 있어 틈틈이 립밤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겨울철 자주 사용하는 만큼 피부에 자주 닿게 되며 직접적으로 몸 속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유기농 제품 사용이 좋다. 미국 유기농 인증기관(OTCO)인 오레곤 틸스에서 유기농 인증을 획득한 ‘그라함스’의 ‘내츄럴 오가닉 립밤’은 99%의 유기농 원료와 1%의 비타민으로 이뤄져 안전성이 뛰어나다. 만약, 미팅이나 회의에서 또렷한 인상을 남기고 싶다면, 립 메이크업은 필수다. 립밤으로 입술을 촉촉하게 만든 뒤 회의에 걸맞은 차분한 인상을 주는 핑크나 피치 계열의 틴트를 함께 발라주면 좋다.

     

     

       
    ▲ 그라함스 - 내츄럴 오가닉 립밤

     

    난방기기 사용으로 건조한 사무실에서 미스트 사용은 필수가 된지 오래. 미스트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 스킨 대용으로 사용하거나 달아오른 얼굴을 진정시키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미스트를 사용할 때는 얼굴 가까이에서 분사하기 보다는 20cm 정도 떨어진 곳에서 뿌려주는 것이 좋다. 미스트는 즉각적인 수분 충전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잦은 사용 후 피부에 남아있는 수분을 같이 증발시켜 건조해짐을 유발 할 수 있다. 이런 점을 보완하기 위해 미스트를 뿌린 후 간편하게 덧발라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줄 크림 하나쯤 휴대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 화장한 얼굴 위에 덧발라도 뭉치지 않고 손가락으로 살살 펴 바르면 부담 없이 피부에 흡수돼 갑작스레 올라온 각질을 가라앉히는 제품들이 출시 되고 있다.

     

     

       
    ▲ 이지듀 디더블유이지에프(DW-EGF) 크림

     

    ‘이지듀 디더블유이지에프(DW-EGF) 크림’은 독자 성분인 DW-EGF(sh-Oligopeptide-1)가 함유된 기능성 크림이다. 대웅제약의 R&D 기술력으로 의약품화에 성공한 DW-EGF가 핵심 성분으로 함유비타민C,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등 6가지 피부 유사 성분이 함유돼 수정화장 할 때 건조한 피부에 윤기와 수분을 공급함으로써 피부결을 정돈하고 피부를 생기 있게 가꿔준다. 파라벤?합성색소?계면활성제 등의 피부에 유해한 8가지 성분도 첨가하지 않았다.

     

    한편, 겨울철 건조한 피부를 위해 틈틈이 물을 마시거나 과일이나 야채 등 천연 비타민C의 적절한 섭취는 피부 속 탄력과 부드러움을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일상 생활 속 작은 습관을 기르는 것도 중요하다.

     



    이준문 기자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유아/라이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