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삼성전자, AI 접목한 2017년형 무풍에어컨 출시

    • 매일경제 로고

    • 2017-01-25

    • 조회 : 932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키뉴스 김동규 기자]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 기능이 접목된 2017년형 ‘무풍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작년 1월 세계 최초로 바람없이 실내 온도를 쾌적하게 유지해주는 무풍에어컨 스탠드형을 출시했다. 2017년형 무풍에어컨은 기존 대비 에너지효율을 높이고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더욱 스마트하게 진화했다.

     

    또한, 침실과 같은 개인 공간에서도 무풍 냉방의 쾌적함을 원하는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벽걸이형을 출시함으로써 홈멀티 구성이 가능해 졌다.

     

    무풍에어컨 벽걸이형은 CES2017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한국시장 뿐만 아니라 유럽·미국·동남아 등 세계 각지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강력한 ‘스피드 냉방’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온도까지 빠르게 도달한 후, 에어컨 전면에 있는 약 2만 1천개의 ‘마이크로 홀’을 통해 균일하게 냉기를 뿌려주는 ‘무풍 냉방’으로 쾌적하고 효과적인 냉방을 구현해 준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2017년형 '무풍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신규 라인업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스마트 쾌적 모드는 스탠드형의 경우 실내 온도·습도·청정도 등에 따라 냉방·청정·제습·무풍 기능으로 자동 전환해 쾌적한 실내 공기를 만들어 준다.또 무풍에어컨은 낮에는 ‘스마트 쾌적’, 밤에는 ‘무풍 열대야 쾌면’ 모드로 ‘무풍 냉방’을 활용해 자동으로 이상적인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무풍 열대야 쾌면’ 모드를 사용하면 밤새 에어컨을 껐다 켰다 할 필요없이 입면-숙면-기상의 3단계 수면 패턴에 맞는 온도와 기류 제어를 통해 불필요한 전력 소모없이 쾌적한 숙면을 도와 준다.

     

    무풍에어컨은 무풍 냉방을 적용하면 일반 냉방을 했을 때보다 스탠드형이 최대 90%, 벽걸이형이 최대 72% 가량 전력을 절감할 수 있다.

     

    이외에도 미세먼지가 심한 봄·가을 환절기나 추운 날씨로 창문을 열기 어려운 겨울철에도 ‘무풍 청정’ 기능으로 사계절 내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 원형 시스템에어컨인 ‘360 카세트’에도 무풍 컨셉을 도입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직접 닿는 바람 없이 쾌적한 냉방을 즐길 수 있도록할 계획이다.

     

    무풍에어컨 벽걸이형(사진=삼성전자)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삼성 ‘블루스카이’는 2014년 첫 출시되어 초미세먼지와 0.02㎛ 크기의 나노 입자까지 99% 걸러 주는 강력한 공기청정 능력으로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판매 돌풍을 일으켰다.

     

    올해는 강력한 청정 기능은 물론 청소·관리가 간편한 가습 기능까지 더 해진 ‘블루스카이 6000’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소비자들이 그간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느꼈던 청정기능과 가습기능을 동시에 제공하면서도 소비자들의 가장 큰 불만 요소였던 가습기 위생관리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블루스카이 6000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청정수 순환’ 방식의 자연가습 공기청정기로 물을 계속 순환시키는 구조로 되어 있어 물때·세균·미생물 등 오염의 근본적 원인이 되는 고인 물을 없앴다.

     

    또한, 전기 분해 청정수를 이용해 자연 기화하는 방식을 적용 함으로써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사진=삼성전자)

    인공지능(AI) 접목으로 더 스마트하게

     

    이번에 출시되는 무풍에어컨과 블루스카이는 ‘스마트 홈’ 기능이 탑재되어 스마트폰을 통해 실내외 어디서든 제품 조작이 가능하다.

     

    무풍에어컨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사용자 생활 환경을 학습해 최적 온도로 자동 제어하는 개인 맞춤형 기능을 추가하며 더욱 스마트하게 진화했다.

     

    이 제품은 집안의 온도·습도와 같은 환경 데이터 변화에 따라 사용자가 어떻게 에어컨을 조절하는지를 학습해 ‘스마트 쾌적’ 모드 등의 자동 냉방 운전을 실행한다.

     

    또한, 에어컨 실내기와 실외기의 센서가 수집한 정보를 분석해 문제를 진단하고 조치하는 차별화된 원격진단 기능을 신규로 적용했다.

     

    예를 들어, 에어컨 실내기의 공기 흡입구를 커튼이 막았다거나 필터가 오염되어 냉방이 약해진 경우, 실내기에 내장된 여러 센서의 운전 패턴을 서버에서 분석해 스마트폰 앱에 그 결과를 표시해 주기 때문에 소비자가 스스로 적절한 조치를 할 수 있다.

     

    다양해진 제품 라인업

     

    삼성 ‘무풍에어컨’ 스탠드형은 냉방면적 52.8㎡ㆍ58.5㎡ㆍ65.9㎡ㆍ81.8㎡의 4가지에 메탈 화이트·메탈 골드 ·메탈 티타늄 등 3가지 색상으로 총 12모델이 출시된다. 이 제품은 단품 기준 278만원에서 543만원, 홈멀티 세트 기준 320만원에서 585만원이다.

     

    무풍에어컨 벽걸이형은 18.7㎡ㆍ24.4㎡ㆍ29.3㎡의 3개 용량에 총 4개 모델로 구성되며 출고가는 단품 기준 90만원에서 100만원이다.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는 가습과 공기 청정이 가능한 ‘6000’, 거실과 주방을 한꺼번에 정화할 수 있는 대용량 ‘7000’, ‘이지 무빙휠’ 채용으로 이동이 간편한 ‘5000’, 아기방에 적합한 ‘3000’ 시리즈를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제품은 4개 시리즈에 총 14개 모델이 출시되며, 출고가는 32만원에서 100만원이다.

     



    김동규 기자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