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더 이상 명절 준비가 두렵지 않은 이유... '스마트 조리도구' 덕분

    • 매일경제 로고

    • 2017-01-26

    • 조회 : 451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곧 다가오는 설 명절에는 오랜만에 가족들을 만나 설날 음식을 나눠먹는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그러나 많은 양의 음식을 준비해야 하는 주부들에게는 설 명절이 달갑지만은 않다. 요즈음 차례상을 생략하고 명절음식을 준비하지 않는 가정이 많이 늘었다고 하지만, 여전히 많은 양의 명절 음식 준비는 주부들의 명절 증후군을 불러온다.

     

    이에 세계적인 주방용품 브랜드 ‘옥소(OXO)’에서는 주부들이 명절 음식 준비를 보다 쉽게 할 수 있는 스마트한 조리도구 3종을 제안한다. 요리에 능숙하지 못한 사람이나 처음 명절 음식을 준비하는 사람도 쉽게 사용이 가능한 ‘옥소’ 조리도구들을 눈여겨보자.

     

    ▶ 채 썰고 다지는 준비 과정을 도와주는 ‘그레이터 세트’

     

       
     
    명절 음식은 특히 채소를 얇게 썰고 채 썰고 재료를 갈아 넣는 과정이 많다. 모든 재료를 칼로 다듬는다면 요리에 능숙한 사람도 손과 손목에 부담이 가기 마련이다.

     

    이 때문에 많은 양의 요리를 준비할 때에는 채칼이 필수이다. 채 써는 기능뿐만 아니라 얇게 슬라이스 하고 재료를 갈 수도 있는 그레이터가 있다면 준비 과정이 보다 쉬워진다.

     

    ‘옥소’의 ‘그레이터 세트’는 얇게 슬라이스 하기, 채 썰기, 얇게 갈기, 굵게 갈기가 가능한 총 4개의 그레이터가 하나의 세트로 구성된 제품이다. 재료를 손질할 때 필요한 그레이터가 모두 모여있어 든든하며, 뛰어난 절삭력과 옥소 특유의 인체공학적 설계로 손목과 손에 무리가 덜하다.

     

    이 뿐만 아니라 바닥의 미끄럼 방지 고무가 그레이터의 움직임을 제한하며, 재료를 잡아주는 푸드 홀더가 있어 안전하다. 그레이터 통은 눈금이 있어 식재료의 양을 조절하기 쉬우며, 칼날을 모두 모아 보관할 수 있게 설계되어 컴팩트한 수납을 돕는다.

     

    ▶ 명절 음식에 빠질 수 없는 전, 동그랑땡 뒤집을 땐 ‘실리콘 뒤집게’

     

       
     
    생선살을 발라내어 만든 생선전, 고기를 다져 채소와 섞은 동그랑땡, 재료를 듬뿍 넣어 프라이팬 가득 부쳐내는 큰 전까지 다양한 맛과 모양을 자랑하는 전은 단연 명절 음식의 꽃이라고 할 수 있다. 전을 뒤집을 때에는 뒤집게 헤드의 두께가 얇은 것이 좋고, 고온의 조리과정에도 변형되지 않는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옥소’의 실리콘 뒤집게 시리즈 중 하나인 ‘쿠키 스파츌라’와 ‘실리콘 뒤집게’는 스테인리스 스틸에 내열 실리콘을 씌운 구조로 얇지만 힘있는 헤드로 전 등을 뒤집을 때에 편리하다.

     

    내열 실리콘으로 섭씨 315℃의 고온까지 사용이 가능해 오랜 열원 사용에도 변형, 변색 걱정이 없으며, 환경 호르몬이 나오지 않는다. 부드러운 소재로 쿡웨어에 손상을 입히지 않아 편리하며, 전 뿐만 아니라 구이, 볶음 등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쿠키 스파츌라’는 핑크, 그린, 그레이 세 가지 컬러, ‘실리콘 뒤집게’는 대, 소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되어 원하는 컬러와 사이즈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 재료를 섞고 무치고 반죽할 때 필요한 주방의 필수 아이템 ‘믹싱볼’

     

       
     
    전 반죽을 만들거나 동그랑땡 재료를 모아 섞을 때, 나물 무침 등을 만들 때 가장 필요한 재료는 바로 믹싱볼이다. 다양한 조리과정에 꼭 필요한 믹싱볼은 다양한 온도의 조리과정에도 사용이 가능한지, 스테인리스 스틸로 음식의 냄새나 색이 배지 않는지를 확인하여 선택하면 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옥소’의 ‘믹싱볼’은 내부가 스테인리스 스틸, 외부는 플라스틱 2중 구조로 되어있어 손의 온도가 음식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내부 스테인리스 스틸로 다양한 조리과정에도 음식의 냄새와 색이 배지 않아 청결하며, 완벽한 반 구형의 내부로 각이 없어 재료를 덜어낼 때에도 깔끔하다.

     

    바닥에 미끄럼 방지 고무가 있어 사용 시 믹싱볼의 흔들림이 덜해 명절 요리뿐 아니라 베이킹 등을 할 때에도 편리하다. 대, 중, 소 세 가지 사이즈로 필요한 크기에 맞게 골라 사용할 수 있으며, 깔끔한 흰색, 검정색의 조화가 돋보인다.

     

    ‘옥소’의 전 제품은 첫 단독 매장인 롯데백화점 잠실점을 비롯해 전국 주요 백화점, 하이마트 및 이마트, 홈플러스에서 만날 수 있으며 옥소샵(oxoshop.co.kr) 및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준문 기자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유아/라이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