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깔끔형, 안전제일형… 귀성객 스타일에 따라 찾는 간식이 다르다?

    • 매일경제 로고

    • 2017-01-26

    • 조회 : 411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민족대명절 설날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차 안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야 되는 귀성객들을 돕는 ‘드라이빙 간식’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올 설 연휴는 주말이 껴있어서 다른 해에 비해 더 심한 교통체증이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올 설 연휴에는 지난해보다 4.5% 증가한 하루 평균 623만명, 설 당일에 최대 796만명이 귀성길에 나설 것으로 예측했다. 더불어 설 전 후로 눈 또는 비 소식까지 있어 고속도로 위에서 보내야 되는 시간은 더 길어 질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이 힘든 귀성, 귀경길이 예상되는 가운데, 차 안에서 마실 수 있는 음료, 간식만 잘 준비해도 귀성길을 좀 더 안전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다. 특히 운전자 및 동승자들의 성향에 맞게 간식을 준비해 본다면 더욱 효과적으로 컨디션 관리를 할 수 있다.

    ▶ 차량에서 간식을 흘리는 것을 싫어하는 ‘깔끔형’ 귀성객이라면?
    차량 안에서 무엇인가를 먹을 때 부스러기나 내용물이 바닥에 떨어지는 것을 참지 못하는 깔끔한 타입의 사람이라면, 한입 사이즈, 미니 사이즈의 간식을 준비해 보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돌(Dole)의 '미니트리플바'는 아몬드, 땅콩, 호박씨 등 3가지 견과와 3가지 씨앗, 그리고 건과일을 하나로 합친 바(Bar)타입의 제품이다. 블루베리, 크랜베리, 스트로베리 총 3종의 제품을 한 팩에 담은 버라이어티팩 패키지로 출시되어 3가지 제품을 따로 구매할 필요 없이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한 입 사이즈(11.9g)로 소포장 된 것이 특징으로, 일반 바 제품이나 스낵과 달리 부스러기 없이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

    삼립식품의 ‘쇼콜라 딸기파이’는 진한 초콜릿 파이 속에 딸기 잼이 듬뿍 들어있어 달콤함과 상큼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디저트다. 특히 한 입에 쏙 들어가는 미니 디저트 콘셉의 제품으로 출시되어 달콤한 초코 파이를 부스러기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 ‘졸음운전은 No!’… 안전이 제일인 ‘안전제일형’ 귀성객이라면?
    귀경 귀성길 운전 시간은 평소에 비해 2-3배 가량 더 소요되기 때문에 졸음과 집중력의 싸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안전을 중시하고, 졸음에 약한 타입의 사람이라고 한다면 본인과 가족의 안전을 위해 잠을 깰 수 있는 껌이나 상큼한 음료 등을 섭취해 신체에 자극을 주는 것이 좋다.

    롯데제과 ‘졸음번쩍껌’은 혈액순환과 뇌활동을 촉진시키는 과라나와 상쾌한 느낌을 주는 멘톨, 페파민트 등이 들어 있는 제품이다. 강력한 휘산 작용으로 입안과 목, 코 속을 시원하게 해주고 피로와 졸음을 쫓아 주는 효과가 있다.

    코카-콜라사의 세계적인 주스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가 선보인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2종은 과즙에 트렌디한 스파클링이 더해져 톡 쏘는 청량감과 과일의 달콤상큼함을 함께 즐길 수 있다. ‘톡 쏘는 과일맛’ 음료 제품으로 상쾌한 자극을 줘 귀성길 기분 전환 및 졸음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 ‘쉴새 없이 먹어서 걱정이에요’… ‘식욕폭발형’ 귀성객을 위한 저칼로리 간식
    간혹 장시간 운전시 피로와 스트레스를 음식으로 푸는 사람들이 있다. 특히 명절 기간 동안 음식도 많이 먹어 체중 증가를 걱정하는 사람들이라면 이동 하는 차 안에서는 가벼운 간식을 준비해 주는 것이 좋다. 열량은 낮으면서도 운전자의 잠을 깰 수 있게 도와주는 간식은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CJ제일제당의 ‘비비고 김스낵’은 김에 쌀 칩을 접합하는 한편,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굽는 방식으로 만든 웰빙 과자 제품이다. 20g 제품 기준 90kcal 미만의 저칼로리 식품으로 한 봉을 다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다.

    하이트진로음료의 프리미엄 탄산수 ‘디아망’은 상쾌한 청량감을 주면서도 당분과 칼로리가 없어 탄산음료 대신 즐기기에 좋다. 한 손에 들어오는 350 mL 소용량 페트로도 출시돼 이동 중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것도 장점이다.

    ▶ 귀성길 정체에 대처하는 꿀팁!… 스트레칭은 ‘1·10·10’을 기억하세요
    귀성길에 몇 시간씩 운전을 하게 되면 목이나 어깨, 허리 등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이럴 때는 ‘1·10·10’(1시간마다, 10분씩, 해당 동작을 10초간)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다.

    먼저 팔을 머리 위로 올려 손바닥이 하늘을 향하도록 깍지를 낀다. 허리를 쭉 펴고 천천히 앞, 뒤로 허리가 굽지 않게 주의하면서 왼쪽으로 숙여 옆구리가 당기도록 한다. 같은 요령으로 천천히 오른쪽도 반복한다. 이후 ‘1·10·10’ 요령에 맞추어 스트레칭을 해주면 된다.

     

     

       
     

     



    이준문 기자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유아/라이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