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애플 보급형 아이패드 9.7형 출시 아이폰7 레드와 애플워치 밴드도 추가

    • 매일경제 로고

    • 2017-03-22

    • 조회 : 2,794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애플(Apple)이 아이패드 및 아이폰 신제품을 출시했다.

     

    애플은 21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새로운 9.7인치 아이패드를 비롯해 아이폰 7 시리즈의 레드 컬러 한정판, 2017년형 애플 워치 밴드, 그리고 아이폰 SE 리프레시 등을 발표했다.

     

    인기있는 9.7인치 화면 보급형 아이패드

    애플은 그 동안 인기있는 사이즈 모델에 해당하는 9.7인치 아이패드 라인업을 전문가용 아이패드 프로(iPad Pro)와 가벼운 무게에 초점을 둔 아이패드 에어(iPad Air)로 구분했지만, 이번에 아이패드 에어 후속 모델 대신 꺼내든 것이 보급형 9.7인치 아이패드다.

     

     

    9.7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2048x1536 해상도)와 M9 보조 프로세서를 내장한 애플 64bit A9 프로세서, 후면 800만 화소 카메라 및 전면 120만 화소 FaceTime HD 카메라, 802.11a/b/g/n/ac Wi-Fi, 블루투스 v4.2, Touch ID 지문인식 홈 버튼과 3축 자이로 센서, 가속도계, 기압계, 주변광 센서가 들어간다.

     

    배터리 사용 시간은 최대 10시간이며 스토리지 용량은 32GB와 128GB 두 종류로 Wi-Fi 모델 외에 Cellular 모델도 나온다. 제품 색상은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3가지로 아이패드 프로에 있던 로즈 골드 컬러 모델은 나오지 않는다.

     

     

    9.7인치 아이패드와 기존 아이패드 프로의 스펙을 비교하면 모바일 프로세서 성능 차이를 비롯해 아이패드 프로에서 지원하는 애플 펜슬이나 스마트 키보드 기능을 사용하지 못한다. 또한 전후면 카메라 화소도 줄었고 내장 스피커 갯수는 절반, LTE 모델등 이동통신 스펙에도 차이를 두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 화면 크기와 해상도는 동일하지만 전면 라미네이팅 처리나 반사 방지 코팅, 와이드 컬러 디스플레이(P3), True Tone 디스플레이 같은 아이패드 프로 9.7인치 모델에 적용된 기술들은 제외되었다.

     

     

    모바일 프로세서는 A9 3세대 칩으로 CPU 및 그래픽 성능은 이전 세대(A8)과 비교해 각각 1.6배, 1.8배 빨라졌지만 아이패드 프로에 탑재된 A9X 칩보다는 성능이 떨어진다. 라이트닝 커넥터 외에 아이패드 프로에 적용되는 스마트 커넥터(Smart Connector)는 추가되지 않아 아이패드 프로 전용 액세서리인 스마트 키보드를 사용할 수 없고, 필기입력 장치인 애플 펜슬도 지원하지 않는다.

     

    아이패드 프로 9.7인치 후면 카메라가 1,200만 화소인 것에 비해 보급형 아이패드 9.7인치 신모델은 이전 아이패드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800만 화소 센서가 들어갔고 동영상 촬영 기능도 최대 1080p 풀HD까지만 지원(아이패드 프로 9.7인치는 4K UHD 촬영 가능)한다. 전면 FaceTime HD 카메라는 아이패드 프로가 500만 화소로 향상되었지만 보급형 아이패드 신모델은 기존과 같은 120만 화소다.

     

    오디오 기능은 아이패드 프로에는 4개의 스피커가 들어가지만 아이패드 9.7인치 신모델은 기존 아이패드와 마찬가지로 2개만 탑재된다. Wi-Fi + Cellular 모델의 경우 아이패드 프로 9.7인치가 LTE-A를 지원하는데 비해 아이패드 9.7인치 신모델은 LTE 지원으로 표기되어 있다.

     

     

    보급령 아이패드 9.7인치 신모델의 최대 강점은 가격이다. Wi-Fi 모델의 경우 32GB 제품이 329달러(국내 출시 가격 43만원)에 불과하고 128GB 모델은 55만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LTE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Wi-Fi + Cellular 모델도 32GB는 60만원, 128GB는 72만원으로 기존 아이패드 프로나 에어 라인업에 비해 구매 부담을 크게 줄였다.

     

    화려한 레드 컬러 아이폰7 출시

     

    애플은 이전부터 아이폰 시리즈에 에이즈 예방 기부 목적으로 레드 컬러 한정판 (PRODUCT RED SPECIAL EDITION)을 출시해왔는데, 지난 해 발표한 아이폰 7 및 아이폰 7 플러스도 레드 컬러 한정판의 판매를 실시한다.

     

    국내에서는 온라인 애플 스토어를 통해 3월 25일 오전 12시 1분부터 주문을 접수하며 해당 제품을 구입할 때마다 일정 금액이 범세계 기금에 기부되어 HIV/에이즈 관련 프로그램 지원에 사용된다.

     

     

    제품 구성은 아이폰 본체만 레드 컬러이며 나머지 구성품인 라이트닝 커넥터 이어폰, 라이트닝 USB 케이블, 5W USB 전원 어댑터, 라이트닝 3.5mm 헤드폰 잭 어댑터 등은 모두 일반 아이폰과 같은 화이트 컬러로 되어 있다.

     

     

    일반 아이폰 7 시리즈는 32GB 모델이 있지만 레드 컬러 한정판은 128GB와 256GB 모델 두 종류만 판매되며 가격은 일반 아이폰 7 시리즈와 똑같이 아이폰 7 128GB 모델이 106만원, 256GB 모델이 120만원, 아이폰 7 플러스 128GB 모델이 123만원, 256GB 모델이 137만원이다.

     

    아이폰 SE 용량도 2배 증가

    보도자료를 통한 공식 발표는 없었지만 4인치 아이폰 SE도 스토리지 용량이 2배로 늘어났다. 기존에는 아이폰 SE 16GB 모델과 64GB 모델로 구성되었는데 새로 판매되는 제품은 32GB 모델이 최저 용량이고 64GB 대신 128GB 모델이 판매된다.

     

     

    이는 아이폰 SE 스펙 업그레이드를 위한 조치보다 다른 iOS 기기들이 최저 스토리지 용량을 32GB로 적용하면서 아이폰 SE도 32GB와 128GB로 구성하는 것이 부품 수급이나 공급 안정화 등에 도움이 되기 때문으로 추측된다.

     

    아이폰 SE 32GB의 국내 판매 가격은 기존 16GB 모델의 가격과 동일한 59만원이지만 128GB 모델은 64GB 때보다 올라간 73만원으로 책정됐다. 스토리지 용량 외에 다른 하드웨어 스펙 변경은 없는 것으로 보이고 색상은 여전히 동일한 실버, 골드, 스페이스 그레이, 로즈 골드 4종류다.

     

    애플 워치 새로운 컬러 밴드 추가

    애플 워치(Apple Watch)는 신모델 발표는 없었지만 교체 가능한 워치 밴드(시계줄)이 추가됐다. 2017년 봄에 나오는 새로운 교환 밴드는 와이드 스프라이트 디자인의 우븐 나일론 밴드와 독립형 나이키 스포츠 밴드, 애플워치 에르메스 밴드 등이 있다.

     

     

    애플 워치 기본 밴드에 해당하는 스포츠 밴드는 특수 제작된 고탄성 불화탄성중합체로 만들어졌는데 기존 화이트/핑크샌드/미드나이트블루/블랙 외에 이번에 새롭게 카멜리아/페블/아주르 컬러 모델이 추가됐다. 가격은 기존과 동일한 6만5천원이다.

     

    우븐 나일론 밴드는 편안한 패브릿 촉감에 더해 내구성까지 갖춘 것이 특징으로 새로 추가되는 모델은 기존 우븐 나일론 밴드와 달리 와이드 스프라이트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국내 판매 가격은 6만5천원.

     

    나이키 스포츠(Nike Sport) 밴드는 통기성을 높이기 위해 압축 성형으로 여러 구멍들을 넣은 가벼운 불화탄성중합체 소재를 사용했는데 블랙/볼트 스포츠 밴드와 인스라사이트/블랙, 퓨어 플래티넘/화이트 3가지로 나온다. 국내 판매 가격은 6만5천원.

     

    애플 워치용 가죽 밴드는 클래식 버클 모델이 추가되었는데 색상은 새들 브라운, 베리, 토프, 사파이어, 레드, 미드나이트 블루, 블랙 등으로 다양하다. 판매 가격은 18만5천원.

     

    그 밖에 애플 워치 에르메스 가죽 밴드는 포브 바레니아 가죽 더블 투어, 블뢰 제피르 엡송 가죽 더블 투어, 라임 엡송 가죽 싱글 투어, 콜베르 스위프트 가죽 싱글 투어, 포브 바레니아 가죽 싱글 투어, 포브 바레니아 가죽 더블 버클 커드 등이 추가되었으며 가격은 48만9천원부터 95만9천원까지 다양하다.

     

    새로운 밴드는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주문할 수 있으며 3월 말부터 애플 공인 리셀러 및 공인 판매 업체를 통한 오프라인 구매도 가능하다.

     
     
     
     
     
    이수원 수석기자 / 필명 폭풍전야 / 폭풍전야님에게 문의하기 swlee@bodnara.co.kr

    신고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