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2017년형 스마트 냉장고를 만나다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 익스피리언스 데이

    • 매일경제 로고

    • 2017-03-29

    • 조회 : 1,109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삼성전자가 스마트 기능을 결합한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Chef Collection Family Hub) 냉장고를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28일 서울 논현동 쿤스트할레에서 '셰프컬렉션 익스피리언스 데이(Chef Collection Experience Day)'를 개최하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풀메탈쿨링'과 '미세정온기술', 그리고 보다 진화된 차세대 스마트 기능을 탑재한 냉장고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를 소개했다.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는 강력한 신선도 유지 기능으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삼성전자의 독보적인 '미세정온기술'을 '풀메탈쿨링'으로 보다 강화했다. 기존 냉장실의 벽면과 선반뿐 아니라 음식이 닿는 모든 공간을 메탈로 감싸 최상의 신선도를 유지했으며, 식재료 전문 보관실인 '수분케어채소실+', '셰프팬트리'까지 메탈쿨링을 적용했다. 또한 '액티브 쿨링' 기능으로 냉장고 문을 열 때 차가운 공기로 에어커튼을 만들어 외부의 공기가 섞이는 것을 막아 내부의 온도 상승을 50%로 줄였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구성기 상무는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는 한층 강화된 삼성전자의 독보적인 미세정온기술과, 삼성이 리드하고 있는 다양한 차세대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탑재된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새롭게 출시되는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가 새로운 가전의 미래를 열어가는 혁신 아이콘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측은 이날 행사는 단순히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의 새로운 기능을 알리는 것을 넘어서, 전문가들의 평가와 스토리 전달을 통해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가 기존 냉장고 이상의 기능과 가치를 제공한다는데 초점이 맞춰졌다고 설명했다. 삼성 '클럽 드 셰프 코리아'의 멤버인 임기학 셰프가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의 '미세정온기술'과 '푸드 레시피'를 소개했다.

     

     

    미세정온기술은 냉장고 내부 온도 편차를 ±0.5℃ 이내로 유지시켜 ±1.5~3.0℃ 편차를 가지는 일반 냉장고보다 식품 보존력을 향상시켰다. 푸드 레시피는 요리책을 따로 찾을 필요 없이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에서 800개의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쉽게 찾을 수 있는데, 셰프들의 독창적인 레시피도 포함되었으며 음성으로 레시피를 읽어주는 기능도 들어갔다.

     

     

    냉장고 수납정리 전문가 강명진 주부는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에 탑재된 '푸드 매니지먼트' 기능을 소개했다. 푸드 알리미는 냉장고 상단부 3칸에 보관되는 식품을 내장 카메라로 촬영해 냉장고 문을 열지 않고도 바로 보거나 외부에서 스마트폰으로 내용물과 유통기한 등을 확인하고 필요한 품목만 쇼핑할 수 있다. 전화나 인터넷으로 주문하지 않아도 내장된 쇼핑 앱으로 이마트, 롯데마트, 현대닷컴, 홈플러스에서 온라인 쇼핑을 할 수 있으며 삼성 페이 결제도 4월부터 지원할 예정이다.

     

     

    임유정 소통 전문 스피치 컨설턴트는 '패밀리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에 탑재된 스마트 기능으로 오늘의 할일을 체크하거나 캘린더로 가족들의 일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구글 캘린더와의 연동도 가능하다. 또한 화이트 보드로 냉장고 문에 붙이던 간단한 메모를 대체할 수 있고 포토앨범은 가족들의 스마트폰에 보관된 사진을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에서 볼 수 있다.

     

    가족 구성원 각자의 계정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추가돼 개개인의 일정 관리가 가능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을 통해 홈 스크린을 각각의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꾸미는 기능도 추가됐다.

     

     

    엔터테인먼트 기능으로는 멜론, 벅스 등 뮤직 스트리밍 앱을 실행시켜 냉장고 도어 하단의 풍성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2개의 스피커로 음악을 듣거나, 거실 TV에서 방송 중인 TV 채널을 미러링해 주방에서 감상하는 키친 TV, 그리고 스마트폰 사진이나 동영상을 재생하는 폰 미러링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실시간 TV와 라디오를 제공하는 푹(POOQ) 서비스, 날씨나 최신 유행에 맞춰 최적의 레시피를 추천해주는 '이밥차' 등이 4월 업데이트 예정이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셰프컬렉션'의 입체적인 질감의 재질이 느껴지는 텍스처드 디자인(Textured Design)과 '패밀리허브'의 다양한 사용성을 아트로 연결시킨 신진 아티스트들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이 전시됐다. 실제 해당 작품은 최근 주목 받고 있는 (허영만 화백의 딸) 허보리 작가를 포함해 하루, 최현주 작가 등 총 3명의 역량 있는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사용 편의성이 한층 강화된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는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제어가 가능하다.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음성인식 기능은 손이 자유롭지 못한 주방에서 별도의 화면 터치 없이 인터넷 검색, 쇼핑, 일정 관리, 라디오 실행 등 다양한 기능을 음성만으로 제어할 수 있다.

     

     

    인터넷 연결을 위해 Wi-Fi 및 블루투스(Buletooth) 무선 연결 기능이 들어갔고 스마트 기능을 위한 운영체제(OS)로는 타이젠(Tizen) 3.0이 탑재되었으며 삼성 클라우드를 통한 다른 삼성 스마트 기기와의 연동, 향후 삼성전자가 인수한 하만, 비브랩스, 조이엔트 등의 기술과 연계해 스마트 기능을 강화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새롭게 출시되는 삼성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는 리얼 스테인리스 메탈을 적용한 '혼드 블랙(Honed Black)' 색상으로 출시되며, 919ℓ 용량에 출고가는 1,059만원이다.

     

     삼성전자는 '2017년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 출시를 기념해 구매고객에게 찾아가는 서비스도 제공하는데, 삼성전자의 서비스 엔지니어가 구매 후 1년 내(1회 한정) 제품 사용법과 활용법을 직접 방문하여 무상으로 안내하는 서비스이다. 또한 작년에 고객 반응이 좋았던 '패밀리허브 스크린 5년 무상 보증' 혜택은 2017년까지 운영된다.

     
     
     
     
     
    이수원 수석기자 / 필명 폭풍전야 / 폭풍전야님에게 문의하기 swlee@bodnara.co.kr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