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노트북 NT900X5N-X716 구매/사용기

    • mymental1003

    • 2017-03-31

    • 조회 : 257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기존에 쓰던 레노버 노트북이 너무 느려 회생을 시켜보고자 SSD까지 업그레이드를 해보았지만 도저히 감당하기가 힘든 수준이라 새 노트북을 구매 하기로 하였습니다.

    삼성과 엘지제품을 매장별로 가서 직접 실물을 본 다음 결국은 삼성제품으로 구매 결정을 하였습니다.

    삼성과 엘지 노트북 중에서 삼성제품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1. 외관이 고급스러움 - 엘지제품도 디자인은 나쁘지 않았으나 외관의 고급스러움은 삼성제품이 더 우위였습니다.  

    2. 저장공간 및 사양 - 512g SSD에 램 16기가 이상 외장그래픽 카드까지 지원하는 모델은 X716외에는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3. MS Office 지원 - 엘지는 매장에서 한컴 오피스까지는 지원해준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한컴 오피스는 사용할 일이 많지

    않아 선택을 하는데 큰 메리트를 주지 못하였습니다. 삼성제품은 MS Office가 내장되어 업무 및 기타 생산성 활동에 선택의 폭을 넓혀 주었습니다.

     

    배송은 일요일에 주문하여 화요일 오전에 받았습니다. 배송속도는 무난한 편이었습니다.

     

    제품을 개봉하고 실제로 사용한 소감을 간단하게 올리겠습니다.

     

    1. 빼어난 디스플레이 - 조도를 최대한 밝게하면 쨍하다 못해 눈이 시릴정도로 화면이 선명합니다. 플래그쉽 모델답게 보급형과는

    확실히 다른 디스플레이 클래스를 보여줬습니다. 인터넷 서핑을 하든 동영상을 보든 눈이 즐겁습니다.

     

    2. 배터리 성능 - 삼성전자에서 집중적으로 홍보했던 배터리 성능은 방전이 될 때까지 테스트를 해보지는 못했습니다만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방전될 걱정이 전혀 없을 정도로 안정적인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퇴근 후 저녁에 노트북을 많이 사용하는데 저녁먹고 7시부터 자정까지 노트북을 켜 놓아도 잔여시간이 5시간 이상 입니다.  ㄷㄷ (조도는 젤 밝음에서 1~2칸 정도 내린상태, 인터넷 및 동영상, 문서작업 등 조건)

     

    3. 빠른 처리속도 - 플래그쉽 모델답게 성능은 제가 써본 노트북 중에서는 최고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전원 버튼을 누르고 윈도우 화면까지

    진입이 너무 빨라 처음에는 어안이 벙벙 하였습니다. 기존에 쓰던 노트북의 부팅 속도와는 차원이 다른 속도였습니다.

    일반적인 사용환경에서는 막힘없는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각종 어플리케이션에서의 전환과 멀티테스킹에 제약이 거의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무거운 게임이나 프로그램은 돌리지 않는 편이라 그런지 모르겠습니다만... 보급형 노트북에서 쓰던 답답함이 전혀 없어서

    아주 흡족합니다.

     

    4. 편의기능 - 지문인식 부분은 센스있게 탑재를 잘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인식속도가 최신형 스마트폰과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습니다. 인식율과 속도가 우수한 수준 입니다. 많이 써보지는 않았습니다만 컨설팅 모드 등을 쓸 수 있는 편리함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보조배터리를 이용한 충전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출력이 큰 보조 배터리가 없어서 충전 효과까지는 볼 수 없었지만 전원을 유지해주는 측면에서는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이 됩니다. 삼성전자에서 실용적인 고민을 많이 한 것 같습니다.

     

     

    장점도 많은 노트북이지만 아쉬운 점이 없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몇가지만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높은 가격 - 플래그쉽 모델임을 감안해도 온라인 최저가가 200만원이 넘었습니다. 비슷한 사양의 모델들과 비교 했을 때 조금 비싼 가격이 아쉬웠습니다.

    2. 악세사리 지원 미흡 - 구성품이 충전케이블과 USB C 젠더가 전부였습니다. 요즘 간소화된 패키지가 유행이라고는 하지만 200만원이 넘는 플래그쉽에는 어울리지 않는 단조로운 구성이었습니다. 엘지처럼 이더넷 케이블이나 전용 파우치 정도는 동봉 해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차후 출시되는 모델에서는 사소로운 부분까지 신경을 써줬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간단한 구매/사용기를 마칩니다. 감사 합니다. ^^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댓글 쓰기

    (0/1,000)

    등록
    1 / 20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