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중 충격방지 카드수납 스마트폰 케이스, 아트뮤 카드업 케이스

    • 매일경제 로고

    • 2017-05-04

    • 조회 : 833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스마트폰은 충격에 약할 수 밖에 없는 구조로 케이스 사용은 필수라 할 수 있다. 특히 최신 스마트폰의 경우 디스플레이의 교체비용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케이스나 보호 필름 등을 사용해 제품을 보호할 필요가 있다.


    이런 이유로 최신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대부분의 유저들이 어떤 케이스를 구입할까 고민하곤 한다. 현재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어 디자인이나 내구성, 기능성 등을 고려해 제품을 선택하고 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할 제품은 스마트폰 액세서리 전문기업 아트뮤의 카드업 케이스로 최신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보호할 뿐만 아니라 교통카드 등을 수납해 사용성을 높일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얼마전 출시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갤럭시 S8/S8+를 비롯해 LG G6 등의 최신 스마트폰 전용 모델을 출시했을 뿐만 아니라 가격 거품을 없애 부담없이 구입해 사용할 수 있다.


    일반 스마트폰 케이스와 어떤점이 다를 지 무척 궁금하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자.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컬러 선택에 제한이 있는 대부분의 스마트폰 케이스와 달리 아트뮤 카드업 케이스는 다크 그레이, 실버, 로즈골드, 골드, 다크 네이비 등 5가지 컬러로 출시되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갤럭시 S8용 카드업 케이스의 모습으로 10g 의 가벼운 무게로 스마트폰을 휴대하는데 부담을 주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기기의 디자인은 곡선의 미를 살렸으며 마감 완성도 또한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을 선호한다면 충분한 만족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기기 후면부의 모습으로 PC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를 사용해 충격으로부터 스마트폰을 보호하며 렌즈가 튀어나와 있는 스마트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눈에 띈다. (바닥과 렌즈부가 직접 닿지 않아 파손이나 스크래치 등이 발생하지 않는다.)



    상단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라운딩 처리로 높은 그립감을 경험할 수 있다. 사진과 같이 손가락에 닿는 부분이 곡선화 되어 있으며 땀이나 먼지등이 잘 묻어나지 않는 마감처리로 손가락 등에 전해지는 느낌이 상당히 좋았다. (다크 그레이, 실버, 로즈골드, 골드는 무광처리 되어 있으며 다크 네이비는 유광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 스마트폰 케이스와 달리 카드 수납을 위해 후면 커버가 슬라이딩 방식으로 작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자주 사용하는 신용 카드나 교통카드 등을 수납할 수 있어 일상생활에서 굳이 지갑을 열지 않고 결재나 버스/지하철 등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카드를 넣을 공간을 별도로 마련해 카드 삽입후에도 후면이 볼록 튀어나오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으며 카드가 내부에서 움직이는 현상도 없었다.




    아트뮤에서는 일부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교통카드 인식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전자파 차단카드를 별도로 판매하고 있다. 사진과 같이 케이스와 교통카드 사이에 차단 패드를 넣어주면 오류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기기 내부의 모습으로 일반 제품과 달리 패턴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트뮤 카드업 케이스는 ASP (충격방지 패턴) 을 적용해 스마트폰이 바닥으로 떨어질 경우 충격을 흡수 및 분산에 제품 파손을 최소화 한다.


    또한 엣지 디스플레이를 보호 하면서도 사용에 불편을 주지 않도록 테두리 부분이 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기기 양 측면부의 모습으로 볼륨 및 전원버튼을 쉽게 누를 수 있도록 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부드럽게 버튼을 누를 수 있으며 피드백도 확연해 빠르게 볼륨등을 조정할 수 있었다.




    기기 하단부의 모습으로 스피커와 마이크, USB 단자부 및 이어폰 단자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넉넉한 크기의 홀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트뮤 카드 케이스는 부드럽게 유연한 TPU 재질을 사용해 거부감 없이 손쉬 쥘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이드 충격으로부터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갤럭시 S8과 S8+ 에 케이스를 장착한 모습으로 빈틈없이 깔끔하게 조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트뮤 카드업 케이스는 갤럭시 S8과 S8+ 뿐만 아니라 갤럭시 S7/S7엣지, LG G6, V20, 애플 아이폰 7/7+ 등의 제품이 출시되었으며 추후 국내에 출시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적용되어 출시할 예정이다.




    아트뮤 카드업 케이스는 3중 보호 장치를 적용해 충격 등으로부터 고가의 스마트폰을 보호할 수 있다. 후면부와 테두리 부분을 완전히 보호하는 설계로 외부 충격이나 추락 등으로부터 스마트폰을 보호한다.


    카드수납이 가능한 것 또한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후면에 신용카드나 교통카드를 수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나들이 등에 굳이 지갑을 가지고 다니지 않더라고 불편이 없을 것이다. (특히 주머니가 없는 여름옷을 입을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심플한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 지원 또한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으며 곡선형으로 구성되어 그립감을 높인 부분에도 좋은 점수를 주고 싶다.


    스마트폰 케이스에 기능성을 더한 모델임에도 가격이 무척 저렴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높은 편의성과 안정성을 보장하는 스마트폰 케이스를 구입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권하고 싶다. 충분한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댓글 쓰기

    (0/1,000)

    등록
    1 / 20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