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대용 유모차 구매 전 따져봐야 할 7가지 팁

    • 2017-06-16

    • 조회 : 992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어느새 성큼 다가온 여름, 본격적으로 아이와 함께하는 외출이 잦아짐에 따라 휴대용 유모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워낙 다양한 제품들이 시중에 나와 있다 보니 어떤 것을 구매해야 할지 선택이 쉽지 않다. 어떤 유모차를 구매해야 할지 고민에 빠진 상태라면 이제부터 나올 일곱 가지 항목을 눈 여겨 보자. 휴대용 유모차 구매 전 따져봐야 할 일곱 가지 팁을 준비했다.


    유모차를 구매하기 전에는 무게, 안정성, 주행성, 승차감, 안전장치, 편의성 등 아이의 안전과 보호자의 편의를 위해 꼼꼼히 따져보고 골라야 한다. ⓒ잉글레시나


    ◇ 아이의 안전을 위한 최소한의 무게

    최근 가벼운 유모차를 찾는 소비자 추세에 따라 초경량 휴대용 유모차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유모차의 무게와 안전성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만큼 너무 가벼운 유모차는 피하는 것이 좋다. 5kg 미만의 유모차는 아이의 안전을 지키는 데 취약할 수 있으므로 휴대용 유모차라 할지라도 5kg 대의 무게를 유지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 부드러운 주행을 원한다면 투 핸들

    디럭스 유모차를 사용하던 소비자라면 바퀴가 작고 가벼운 휴대용 유모차는 주행성이 떨어진다고 느껴지거나 한 손으로 주행하기 어렵다고 느낄 수 있다. 주행성과 휴대성 둘 다 포기할 수 없다면 원핸들 유모차가 아닌 투핸들 방식의 유모차를 선택하자. 주행하기 용이한 각도와 양손 사용으로 조금 더 안전하고 편안하게 주행할 수 있을 것이다.

    ◇ 성장한 아이에게 맞는 충분한 공간

    더 작고 더 가벼운 유모차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휴대용 유모차는 갈수록 작아지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휴대용 유모차는 성장한 아이들이 사용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단순히 가벼운 유모차만을 찾다가는 시트의 공간이 좁거나 등받이가 짧아 오히려 아이에게 불편함을 줄 수 있다. 아이의 편안함을 놓치지 않도록 성장한 아이에게 충분한 공간을 제공할 수 있는지 따져봐야 한다.

    ◇ 위생과 보관을 책임져주는 셀프 스탠딩

    외출 시 식당이나 카페에서 유모차가 여기저기 바닥에 보관돼 있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이 때 지면의 흙먼지가 유모차 손잡이는 물론 아이가 타는 시트까지 더럽힐 수 있다. 되도록이면 폴딩 후 한 쪽에 세워 보관할 수 있는 유모차를 선택하는 것이 위생적이며 공간 차지가 적어 유용하다.

    ◇ 해외여행을 위한 기내반입 유모차의 비밀

    비행기를 이용해 여행을 떠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기내반입 유모차가 인기를 끌고 있다. 유모차 기내반입을 위해서는 정해진 규격 사이즈에 맞추기 위해 여러 번 접는 다접철 폴딩 방식을 택하는데, 이 때 작게 접혀 기내 반입은 가능해지지만 프레임의 골격의 안전성이 취약할 수밖에 없다. 일 년에 한두 번 정도 이용하기 위해 잘 활용할 수도 없는 기내 반입을 유모차 선택의 기준을 삼기보다는 아이의 안전을 최우선 기준으로 안전한 엄브렐라 폴딩 방식을 택하는 것이 좋다.

    ◇ 아이를 위한 최소한의 안전장치

    유모차의 무게를 줄이기 위해 안전가드가 포함돼 있지 않은 유모차를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이는 실제 사용 시 자칫 위험한 상황이 야기할 수 있다. 실생활에서 보호자가 안전벨트를 일일이 채워주지 못하는 상황이 많은데 안전가드가 없다면 가벼운 충격에도 아이가 유모차에서 튕겨져 나가는 낙상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아이의 안전을 위한다면 최소한의 안전장치인 안전가드가 포함되어 있는지 따져봐야 한다.

    ◇ 안정성과 주행성을 책임지는 유모차 바퀴

    기존에 디럭스 유모차를 사용하던 소비자라면 휴대용 유모차는 주행성이 떨어진다고 느낄 수 있는데, 이는 휴대용 유모차의 바퀴가 상대적으로 작기 때문이다. 하지만 실제 사용 시 지면의 요철이나 배수구 등에 걸리는 일이 잦으므로 무게를 줄이기 위해 바퀴의 사이즈를 너무 줄이지 않았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다.

    바퀴는 8륜 4조의 구성이 주행성을 높이는데 적합하고, 바퀴마다 서스펜션이 탑재돼 있는지도 따져봐야 한다. 서스펜션은 고르지 않은 노면에서 충격을 흡수해 아이에게 가는 충격을 완화시켜주는 기능이므로 앞, 뒤 네 바퀴 모두 탑재돼 있는 유모차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위 일곱 가지 항목을 모두 충족한 휴대용 유모차를 찾는다면 54년 전통을 지닌 잉글레시나의 블링크를 눈여겨보자. 사용자의 편의는 물론 아이의 안전까지 모두 챙길 수 있는 기본에 충실한 유모차 잉글레시나 블링크가 휴대용 유모차의 새로운 선택의 기준이 돼 줄 것이다.

    【Copyrights ⓒ 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안은선 기자(eun3n@ibabynews.com)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컨텐츠관리자 님의 다른 글

    구매가이드 인기 게시글

    댓글 쓰기

    (0/1,000)

    등록
    1 / 20

    구매가이드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