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안한 안정감과 정확한 포인팅 ‘MSI GM40 게이밍 마우스'

    • 매일경제 로고

    • 2017-07-11

    • 조회 : 329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MSI가 게이밍 마우스의 3대 필수 요소인 정확한 포인팅과 안정감, 그리고 내구성까지 모두 갖춘 ‘MSI GM40 게이밍 마우스’를 최근 선보였다. 고성능 옵티컬 센서를 사용해 최대 5000dpi로 정밀한 트래킹이 가능하며, 5천만번 클릭을 보장하는 옴론(OMRON) 스위치를 사용했다. 또한 오른손, 왼손 어느 쪽으로 잡아도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는 대칭형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해 장시간 안정적인 자세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특히 MSI의 디자인 특징을 살린 붉은색 LED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강조함으로써 주목을 받고 있는 매력 넘치는 제품이다.

     

     

       
    ▲ MSI GM40 게이밍 마우스

     

     

    모델명

     

    MSI GM40 게이밍 마우스

     

    유무선 타입

     

    유선

     

    커넥터

     

    USB

     

    버튼 수

     

    - 좌우 클릭 버튼 x 2
    - 사이드 버튼 x 4
    - 휠스크롤 가운데 버튼 x 1
    - DPI 변경버튼 x 1

     

    최대 감도

     

    5,000 DPI

     

    응답 속도

     

    0.1ms

     

    LED라이트

     

    후면 로고 RED LED
    클릭 버튼(SIDE) RED LED

    케이블

     

    2m, 섬유 재질(꼬임 방지)

     

    크기

     

    125x70x38mm

     

    무게

     

    129g

     

    인터넷 최저가

     

    3만7천원대

     

     

    마우스는 그립감이 매우 중요하다. 오래 잡고 있어도 손이나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아야 한다. 손에 착 달라붙는 그립감은 안정적이며, 정확한 포인팅을 가능케 한다. MSI는 누구나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흔히 얘기하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했다.

     

     

       
     
    크기는 적당해 청소년, 성인 모두 가볍게 쥘 수 있다. 마우스 위로 손을 내려 놓으면 자연스럽게 감싸 안기는 그립감을 제공한다. 특히 마우스 폭이 넓지 않아 손이 작은 이들도 부담 없이 쓸 수 있다.

     

     

       
     
       
     
       
     
    마우스 바디의 볼록한 부분이 손바닥 품 안으로 슬며시 들어가며, 높이도 적당해 힘을 들이지 않고 원하는 포인트로 이동이 가능하다. 손목의 움직임도 거의 필요치 않아 장시간 게임을 플레이 해도 피로감이 없다. 검지와 중지는 왼쪽과 오른쪽 버튼 위로 자연스럽게 자리 잡으며, 약지와 소지(새끼 손가락) 또한 마우스 측면을 잡아 줘 좌우 이동 시에도 손 안에서 마우스가 안정적으로 고정된다.

     

     

       
     
       
     
    엄지와 약지/소지가 닿는 측면부(사이드 그립)는 미끄럼 방지 처리했다. 드래곤의 비늘을 형상화한 독특한 패턴은 차별화된 디자인을 강조하며, 땀이 나더라도 쉽게 미끄러지지 않도록 도와준다. 측면부에 고무재질을 사용하는 일부 게이밍 마우스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고무패드가 변형되어 제 기능을 상실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제품은 변함 없이 처음과 같은 상태를 유지하며 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마우스를 사용하다 보면 쉽게 고장이 나는 부분 중 하나가 좌우 클릭 버튼이다. 잘 눌리지 않거나 두 번 연속적으로 눌려 불편을 초래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이 제품은 5000만번 클릭도 견뎌내는 뛰어난 내구성을 지닌 옴론(OMRON) 스위치를 탑재해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했다. 오랜 시간이 흘러도 변함없는 클릭감을 제공하며, 정확한 클릭으로 게임에서 실수 없이 타깃을 공격할 수 있다.

     

     

       
    ▲ 좌우 클릭 버튼은 옴론 제품을 사용했다.

     

    ‘MSI GM40 게이밍 마우스’의 가장 큰 외형적 특징은 양손 사용에 최적화되었다는 것. 오른손잡이 뿐만 아니라 왼손이 익숙한 이들도 편안한 그립감으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MSI는 양손 사용을 고려해 좌우대칭 형태로 디자인했으며, 어느 손으로 잡아도 마치 개개인의 손에 맞춰 디자인한 것처럼 손에 착 달라붙는다.

     

     

       
    ▲ 양손 사용을 고려한 좌우 대칭형 디자인이다.
       
     
    MSI는 단지 외형적으로 양손 사용을 고려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버튼까지 오른손과 왼손 사용자 환경에 맞게 바꿔 쓸 수 있도록 함으로써 최상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마우스 바닥에 있는 모드 변경 스위치를 사용하면 왼손모드/오른손모드로 바꿀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사이드 버튼이 동작한다. 예를 들면 스위치를 ‘L’로 전환할 경우 왼쪽에 있는 사이드 버튼만 동작하며, ‘R’로 스위치를 옮기면 오른쪽에 있는 사이드 버튼만 동작한다. 반대편 사이드 버튼을 실수로 누르는 불편을 해결한 것. 게다가 오른손 사용자의 특권(?)이었던 사이드 버튼을 왼손 사용자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웹페이지 이동 등 매우 편리하다. 한편 왼손/오른손 모드 스위치를 가운데에 두면 양쪽 사이드 버튼이 모두 비활성화되므로 이들 버튼이 오히려 불편한 경우 OFF 상태로도 쓸 수 있다.

     

     

       
    ▲ 스위치를 이용해 좌우 사이드 버튼 활성화 여부를 지정할 수 있다.

     

    바닥에는 무게가 분산되는 세 군데 위치에 테프론 글라이드를 부착했다. 어떤 표면 위에서도 마우스가 부드럽게 이동하는 것을 도와준다. 어느 방향으로 이동하더라도 부드럽고 동일한 움직임을 보여준다.

     

     

       
     
    검정을 기본 색으로 하고 있지만 PC에 연결하면 다른 모습을 나타낸다. 마우스 바디 부분에 새겨진 드래곤 로고에 적색 LED가 켜지며, 좌우 클릭 버튼 사이로도 붉은 빛이 들어와 게이밍 마우스의 특징을 반영한 강렬한 인상을 남겨준다. 특히 드래곤을 밝혀주는 LED는 부드럽게 밝아졌다가 어두워지는 ‘숨쉬기 모드’로 동작해 다이내믹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 마우스 안쪽에 붉은 색의 LED가 있다.

     

    마우스의 정교한 움직임과 정확한 포인팅은 센서의 성능에 달려 있다. MSI는 고성능 고품질 특성을 지닌 PWM 3310 게이밍 옵티컬 칩셋을 사용했다. 최대 5000dpi로 동작하며, 민감하고 내구성이 우수해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게이밍 센서 중 하나이다. 어떤 표면 위에서도 정밀한 트래킹이 가능하며, 원하는 포인트로 정확하게 이동이 가능해 FPS처럼 빠르고 정밀한 움직임이 필요한 게임에서 실수 없이 적을 공략할 수 있다. 물론 이미지 편집, CAD 작업과 같은 환경에서도 세밀한 컨트롤로 활용도가 높다.

     

     

       
    ▲ 최대 5000dpi로 동작한다.

     

     

       
    ▲ PWM 3310 게이밍 옵티컬 칩셋을 사용했다.

     

    마우스 중앙에는 DPI 변경을 위한 버튼이 제공된다. 따라서 상황에 따라 적절한 DPI로 즉시 변경해 쓸 수 있다. DPI는 Default와 Advanced 등 두 가지 모드가 제공된다. 또한 DPI 변경 버튼을 누르면 각 모드마다 4단계로 설정이 가능하다. 따라서 최대 8단계로 원하는 DPI에 맞춰 마우스를 조작할 수 있다. Default와 Advanced 모드는 양쪽 사이드 버튼을 동시에 눌러 바꿀 수 있으며, 마우스 바디의 드래곤 LED를 보고 현재 모드를 확인할 수 있다. Default에서는 1000/1800/2800/3600dpi로, Advanced에서는 800/1600/3200/5000dpi로 버튼을 누를 때마다 변경된다.

     

     

       
    ▲ 버튼을 눌러 4단계로 dpi를 바꿀 수 있다.

     

    USB 단자로 PC와 연결되며, 커넥터는 금도금 처리해 노이즈를 최소화했다. 2미터에 이르는 넉넉한 케이블 길이는 PC본체가 책상 밑에 있는 경우라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으며, 움직임이 큰 게임에서도 문제가 없다. 또한 Braided-Fiber 소재의 케이블을 사용해 선 꼬임이 적고 단선 문제도 잘 일어나지 않아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다.

     

     

       
     

     



    이준문 기자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뉴스탭 님의 다른 글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댓글 쓰기

    (0/1,000)

    등록
    1 / 20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