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렬한 게이밍을 위한 하이엔드 그래픽카드, PALIT GTX1070 / 1080Ti 슈퍼 제트스트림

    • 매일경제 로고

    • 2017-07-26

    • 조회 : 239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일반적으로 PC를 구매할때 많은 사람들이 고민 하는 것은 당연히 사용 용도일 것이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PC이니만큼, 그에 맞는 하드웨어들도 매우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것이 PC 시장이다.

     

    그중에서도,그래픽카드는 기본적으로 디스플레이 표현을 위한 하드웨어중 하나 지만, 시대가 바뀌면서 디스플레이 표현 뿐만 아니라 PC 게임의 성능을 좌지우지 하는 대표적인 하드웨어가 되었다.

     

    최근, 에스티컴퓨터(STCOM)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그래픽카드 브랜드인 PALIT사의 그래픽카드 제품군을 지난 6월부터 국내에 유통하기 시작했다.

     

    케이벤치는 국내에 유통되기 시작한 PALIT 사의 하이엔드 제품군중, PALIT 지포스 GTX1070 / GTX 1080Ti Super JETSTREAM 두개의 모델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을 수 있었다.

     

    ■ PALIT 지포스 GTX1070 / GTX 1080Ti Super JETSTREAM 원조 디자인

     

    사실, 그래픽카드에 대해 조금 알고 있는 유저라면, PALIT사의 제품이 이미 다른 유통사의 이름으로 국내에 유통된바 있고, 모르더라도 제트스트림이라는 이름을 듣는다면 아~ 그 제품 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정식적으로 STCOM을 통해 본 이름으로 유통되는 PALIT 제품은 기존에 유통되던 제품과 성능은 같지만, 외형적으로 다른 모습을 갖추고 있다.

     

     

    먼저 PALIT 지포스 GTX1070 Super JETSTREAM의 모델은 2개의 90mm 크기의 팬과 온도에 따라 쿨러가 작동을 멈추는 제로팬 기능을 장착한 쿨러를 사용하며, 쿨러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검은색과 은색의 조합을 이룬 컬러를 채용했다.

     

    쿨러 상단에는 1680만 RGB LED가 채용되어 있으며,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RGB LED를 자유롭게 꾸밀 수 있으며, GPU 온도에 따라 색을 변화하도록 하는 기능도 사용이 가능하다.

     

     

    PALIT 지포스 GTX1080Ti Super JETSTREAM 모델과의 전면 외형 디자인적인 차이는 크게 다르지 않다. 마찬가지로 2개의 팬과 동일한 RGB LED가 상단부분에 달려있다.

     

    일부 다른점은, 전면 쿨러의 디자인이 메탈디자인으로 되어 있어 약간더 무게감을 느끼며 튼튼한 느낌을 주는 모습을 채택하고 있다는 점이다.

     

     

    뒷 모습은 두제품 모두, 동일한 튼튼한 알루미늄 백플레이트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다. 쿨러가 크고, 무게가 어느정도 있는 만큼, PCB 휨 방지를 위한 백플레이트는 필수 장착 되어 있다.

     

    ■ 내부 기판

     

     

    상위 모델인 PALIT 지포스 GTX1080Ti Super JETSTREAM의 쿨러를 분해해 내부 모습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GPU 코어를 중심으로 11GB의 그래픽 메모리가 탑재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으며, 우측으로는 총 12페이즈의 전원부의 모습을 볼 수 있다.

     

     

    PALIT 전원부는 고품질 제품을 적용하여 전력효율 향상을 꾀했으며, 노이즈 감소를 통해 안정적인 전류 부하 상태를 유지하는 것으로 소개되고 있다.

     

    따라서, 안정적인 전원 제공으로 성능과 내구성 모두 유저를 만족 시킬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또한, DrMOS 사용으로 고전류 회로와 저소음 작동에 있어서 탁월함도 어필하고 있었다.

     

     

    분해한 쿨러에는 다수의 히트파이프와 표면에 꼼꼼하게 써멀패드가 발라져있다. 이는 전원부 등의 발열을 해소하기위한 꼼꼼한 흔적으로, 사소한 부분에도 쿨링에 매우 신경쓴 모습이다.

     

     

    마지막으로 뒷부분 포트를 살펴볼 수 있었는데, 두 모델 모두 벌집모양 타공 브라켓을 이용해 PC의 뒷편으로 공기흐름을 빠르게 내보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 실질적인 게이밍 성능은?

     

    사실상, 이러한 하이엔드 그래픽카드가 주로 이용되는 곳은 게이밍이다. 본격적인 게이밍 성능을 알아보기전에, 3DMark를 통해 그래픽카드의 3D그래픽 성능을 점수를 살펴보았다.

     

     

    3D Mark 점수를 살펴보면 베이스클럭이 최대 1556MHz, 부스트시 1670MHz의 성능을 자랑하는 PALIT GTX1080Ti Super JETSTREAM 모델이 월등히 앞서는 점수를 보여주었다.

     

    베이스클럭 1632MHz, 부스트시 1835MHz 성능을 제공하는 PALIT GTX 1070 Super JETSTREAM 모델과는 급 차이가 있는 제품이니 만큼 표기되는 점수의 차이는 어느정도 감안하고 살펴보길 바란다.

     

    그렇다면 실질적인 게이밍 성능은 어떠할까? 테스트 게임은 총 6가지로 진행되었다.

     

    먼저  PALIT GTX 1070 Super JETSTREAM 모델으로 플레이 했을때의 성능이다. 게임성능 옵션은 모두 프리셋에서 제공하는 최고 옵션으로 진행되었으며, FHD와 4K 해상도를 기준으로 진행되었다.

     

     

    FHD와 4K환경에서 살펴보았는데, 전반적으로 확실히 급이 높은 PALIT GTX1080Ti Super JETSTREAM이 당연히 앞서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특히 4K 환경에서는 PALIT GTX1080Ti Super JETSTREAM 를 사용하는 것이 확실히 좋은 게임환경을 선사해주었다.

     

    특히 이번 테스트가 모두 울트라 옵션의 최고 옵션으로 진행되었기 때문에 4K 에서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여준 PALIT GTX 1070 Super JETSTREAM 모델이지만, 많이 이용한 FHD 환경에서는 충분히 최신게임 플레이에 있어서 높은 성능을 보여주는 것 또한 살펴볼 수 있었다.

     

    ■ PALIT 썬더 마스터 유틸리티

     

     

    본 제품의 성능을 끌어 올려주는 유틸리티도 제공한다 PALIT의 ThunderMaster 유틸리티는 지포스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극대화 시켜주는 유틸리티이다.

     

    Thunder Master는 지포스 그래픽카드의 GPU Boost 기술을 활용하며, 클럭을 실시간으로 체크 하고 PC가 GPU 성능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작동하도록 지원해주는 소프트웨어다.

     

    특히 간편한 오버클럭 기능으로 보다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오늘 소개한 그래픽카드의 상단부분에 있는 RGB LED도 ThunderMaster에서 간편하게 조절이 가능하다.

     

    ■ 최신게임을 최고의 퀄리티로 플레이 하길 위한 그래픽카드

     

     

    오늘 살펴본 PALIT 지포스 GTX1070 / 1080Ti Super JETSTREAM 두 제품은 앞서 이야기 했듯이 하이엔드 제품군에 속하는 모델이다.

     

    두 제품 모두 최신게임을 플레이 함에 있어서 부족함이 없는 모습을 테스트를 통해 살펴볼 수 있었다.

     

    최신게임의 경우, 점차 게임 그래픽이 발전해 가면서 게임에 등장하는 요소 하나하나가 고퀄리티화 되어 가고 있다.

     

    이러한 부분 때문에 옵션을 낮추거나 하면 게임의 분위기나 본격적인 게임을 즐기는데에 있어서 게임 퀄리티가 다르게 느껴진다. 따라서 가능하다면, 최고의 퀄리티로 즐겨주는 것이 게임을 위해, 게이머를 위해 가장 적절한것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런면에서 PALIT 지포스 GTX1070 / 1080Ti Super JETSTREAM 두 제품 성능 수준이라면 올해, 내년에 등장하는 높은 수준의 그래픽을 자랑하는 게임들을 풀옵션에서 원활하고 쾌적하게 플레이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다.

     

    최신게임을 자주하는 유저라면, 혹은 고해상도와 높은 프레임의 최신 게임을 원하는 본격적인 게이머라면 PC 그래픽 카드에는 PALIT 지포스 GTX1070 / 1080Ti Super JETSTREAM 두 제품을 추천한다.

     

     

    최재연 기자 / yeon120@kbench.com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케이벤치 님의 다른 글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댓글 쓰기

    (0/1,000)

    등록
    1 / 20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