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용과 어학용으로 활용 가능! 2.1채널 게이밍 헤드셋,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HP7000

    • 꽃사슴녹용

    • 2017-10-01

    • 조회 : 675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최근 게이밍 헤드셋 시장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다. 기존의 헤드셋이라고 하면 흔히 이야기하는 것이 MP3나 CD로 구동되는 음악을 듣고 라디오 방송을 청취하는 기능, 그리고 일부 게임을 즐기는 기능 등이 헤드셋 기능의 전부라고 할 만 했다. 그러던 것이 최근 몇 년간 게이밍 기어의 기술 변화로 많이 달라지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스마트폰에서 게이밍 헤드셋으로 음악 및 각종 여러 강좌, 생방송 스트리밍, 모바일 게임 관련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된 것이다. 필자는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에서 프로야구를 스마트폰으로 보고 일부 시사 관련 방송을 꼭 스마트폰으로 청취하곤 한다.

     

    이 스마트폰의 장점은 바로 3.5mm 잭이 지원되는 것이다. USB 포트만 사용해야 하는 7.1채널 진동 헤드셋 사용자들은 도저히 느낄 수 없다. 3.5mm 잭이 있음으로 해서 언제 어디서나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번에 테스트를 진행한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HP7000은 3.5mm 잭이 내장되어 있어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다양한 종류의 음향 청취가 가능하다.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HP7000 헤드셋을 맨 처음 열었을 때 모습. 비닐에 손잡이가 있어 편하다는 생각.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HP7000 헤드셋의 패키지 디자인이다. 이 제품은 2.1채널의 게이밍 헤드셋으로 일곱 색의 LED 라이팅 기능이 돋보인다. 아래 사진 설명 참고.

     

     

    알카트로즈 브랜드의 대한민국 내 공식 수입원은 (주) 다름 인터내셔널이다.

     

     

    앞면은 설명과 사진으로 구성되어 잇는데 간단한 그림으로 이 제품의 특징을 설명하여 놓았다.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HP7000 헤드셋을 여는 부분으로 왼쪽, 오른쪽, 아랫쪽 스티커를 떼어내면 자연스럽게 열리게 된다.  원색의 디자인이 눈에 들어온다.

     

     

    오른쪽 옆부분,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HP7000 헤드셋의 스팩이 잘 정리되어 있다.

     

     

    긱 부분에 대한 특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고 있는 부분. 아쉽게도 영어로 되어 있다.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HP7000 헤드셋은 7색의 LED 라이팅 기능을 가지고 있다.

     

     

    바닥부분에는 각 언어별로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HP7000 헤드셋에 대한 안내가 있고, 맨 아래 오른쪽에는 우리말로 된 설명문도 보인다.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HP7000 헤드셋의 패키지를 개봉해 보았다.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HP7000의 외형적인 특징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인체공학적인 헤드 밴드 디자인이다. 기존의 헤드셋들과는 차별화되는 부분이기도 한데, 편한 착용감 및 장시간 사용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되었다는 점이다. 특히 헤드밴드부분이 부드러운 인조 가죽으로 만들어졌다는 부분이 특이한 부분이라고 하겠다.

     

    이어패드 부분도 인조 가죽으로 만들어졌으며 머리 크기에 맞는 길이 조절 기능도 특징이다. 또한 2.2미터의 케이블 길이로 움직임이 자유롭고 패브릭 소재의 케이블로 선이 꼬이는 것을 방지했다는 부분도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잇다.

     

    또한 고감도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또한 특징이 되겠다. 정확한 음성 전달이 좋아 필자가 독일어, 영어 공부를 하는데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는 부분이 특징이다. 그러나 아쉬운 점은 마이크는 스마트폰에서는 활용이 불가능하다는 점이 아쉽다.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HP7000 헤드셋이 비닐에 쌓여져 있다. 패키지를 싸고 있던 비닐과 마찬가지로 손잡이가 있다는 부분이 눈에 띈다.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HP7000 헤드셋은 헤어밴드 부분 등이 파란색이다.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HP7000 헤드셋의 잭과 USB포트. 스피커와 마이크는 3.5mm 잭을 사용했고 USB포트는 LED라이팅용으로 쓰인다.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HP7000 헤드셋의 헤드밴드부분. 부드러운 인조 가죽으로 만들어졌다.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HP7000 헤드셋의 길이 조절 부분. 쉬운 조절이 가능했다.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HP7000 헤드셋의 이어패드 부분 역시 인조 가죽으로 만들어졌다.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HP7000 헤드셋의 뒷모습. LED 라이팅 기능이 바로 여기서 동작한다.

     

    만약에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HP7000을 PC나 노트북에서 활용하게 된다면 USB단자를 PC에 연결해서 사용해 보기 바란다. 바로 고급스런 7컬러 LED 라이팅을 위한 USB단자가 사용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긴 시간 동안 진행되는 어학 관련 인터넷 강의라면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HP7000은 좋은 해결책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HP7000 헤드셋은 일곱 색깔의 LED 라이팅 동작으로 게임할 때 멋을 부릴 수 있게 해 준다.

     

    리뷰를 마치면서

     

    게임과 어학 2가지를 동시에 잡기란 생각보다 어려운 일일 것이다. 그런데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HP7000은 그 두 가지를 모두 잡을 수 있는 헤드셋이다.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HP7000은 3.5mm 잭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USB단자를 활용한다면 7개의 색깔로 화려한 LED 라이팅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HP7000을 한 마디로 표현하면 기본에 충실할 뿐 아니라 요즘 트렌드에 딱 어울리는 2채널 헤드셋이라고 할만 하며 어학공부용과 게임용으로 알카트로즈 X-크래프트 HP7000을 강력 추천하고자 한다.

     

    * 본 체험단은 다름 인터내셔널과 다나와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진행되었습니다. *


    글/사진 서원준(news@toktoknews.com)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댓글 쓰기

    (0/1,000)

    등록
    1 / 20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