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저음 가성비 MMCX 이어폰 : 요이치 N1 CONTROL 인이어 리뷰

    • 뻘짓연구소장

    • 2017-10-19

    • 조회 : 1,452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VJJB는 최근 중국에서 가장 핫한 이어폰 시장의 신흥 강자입니다. 여러 기업에 OEM으로 납품하는 등 기술력과 안정성이 검증되어있으며, 한국에도 여러 유통사를 통해 출시되었습니다. 중국 뿐만 아니라 미국 등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사운드 장비 제조 기업입니다.
     

    '가성비'의 시대

    바야흐로 가성비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대륙의 실수'를 포함해 다양한 제품들(특히 중국발)이 한국에 가성비라며 대량으로 소개 및 수입되고 있는데, 이는 식품을 제외한 거의 모든 분야에 적용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성비적인 제품들의 등장으로 인해 프리미엄 시장의 문턱이 낮아지고, 전체적인 수준이 올라간 것은 소비자입장에선 환영할 일일 것입니다.


     

     

     

     

    요이치를 통해 유통되는 제품인 만큼, 박스에 요이치 N1 CONTROL이라 기재되어 있습니다. 요이치의 경우 모바일 주변기기에 있어 어느정도 알아주는 유통사입니다. 협업을 통해 완성되었다는데, 이어폰 드라이버는 기존의 것을 계속 쓰고있습니다.


     

     

     

    박스 디자인 자체는 무난합니다. 후면이 조금 어지럽다는 느낌도 들긴 합니다만, 오프라인으로 팔리는 제품이 아니기때문에 큰 오점은 아닙니다. 이 이어폰의 밸런스가 참 절묘한데, 저항(임피던스)가 8옴밖에 되지 않습니다. 보통 중저음의 이어폰은 16옴이나 32옴을 채택하는데 비해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식 수입품이면 사용 가이드 정도는 번역해주세요, 요이치님.. 사용하면서 다른 부분은 다 마음에 들었는데 이 부분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깔끔한 구성을 자랑합니다. 따로 기재되어있지는 않지만, 윗쪽의 6개 폼팁이 저음 대용, 아랫쪽의 것이 대용 폼팁입니다. 메모리폼팁도 들어있는 것이 특이합니다. 사용자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한, 상당히 신경을 많이 쓴 모습입니다.

     

     

     

     

    탈부착용 이어폰 드라이버 아래에 케이블 2개와 파우치가 들어있습니다. 단선이 되더라도 다른 케이블로 교체하면되니 이 점에 있어서는 편한 점이 아닐 수 없습니다.

     

     

     

     

    내구성이 좋은 재질에 은도금이 되어있어 상당히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단자에는 24k 도금이 되어있는 등 기본적인 케이블에도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MMCX 규격으로 해당 규격이라면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산소 동력케이블 등을 착용 할 수도 있습니다만, 사실상 케이블에 의한 차이는 크지 않은 편입니다.


     

     

     

    모 기업 OEM이라는 소문이 있는 드라이버입니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에 파워풀한 저음과 높은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기존 스테디셀러 V1S보다 3배 강력한 마그넷을 사용했다고 하는데, 아래서 언급하겠지만 확실히 중고음이 강력한 드라이버입니다.

     

     

     

     

    출시기념 1000개한정 마이크리드 케이블입니다. 박스와 별도로 추가 증정됩니다. 즉, 총 케이블이 3개가 되는 것입니다. 기존 케이블과는 마이크리드 모듈(음량 업/다운, 통화키)이 장착되어있는 점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류의 이어폰들은 상당히 힘을줘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N1 CONTROL의 경우에는 살짝만 요령있게 줘도 잘 탈착이 됩니다. 혹시 케이블이 단선되더라도 쉽게 교체가 가능하고, 하이엔드 이어폰을 구성하려는 분들에게 좋은 옵션인 듯 합니다.

     

     

     

     

    이어폰 자체의 고무 홀더(동그라미 표시)로 귀를 꽉 잡아줍니다. 오픈형처럼 크기가 크지만, 인이어인것은 확실하고 그에 더불어 고무 홀더가 귀를 꽉 채워줍니다. 즉, 차폐성이 좋아 음악 감상하기에는 정말 좋습니다.


     

     

    JJB N1 CONTROL의 Frequency Response(주파수 응답)입니다. 전반적인 튜닝 자체가 프리미엄 시장에서 주로 볼 수 있는 대역으로 되어있습니다. 치찰음은 줄이고, 매서움은 늘리고. 드라이버 자체에서 중저음을 강조시키고, 튜닝으로 고음부분을 세팅한 모습입니다.

     

     

     

     

     

    정확히 얘기하자면, 중저음과 고음의 밸런스가 잘 맞게 세팅되어있는 프리미엄급 스펙을 가진 이어폰이라 보시면 됩니다. 물론, 10만원 이상의 이어폰과 비교할 수는 없겠지만 7~8만원 선의 이어폰과도 비교할 수 있을만합니다.

     

    이전에 제 사비로 VJJB 이어폰을 사 리뷰를 올렸던 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VJJB는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고 검증된 제품입니다. 그 중에서도 N1 CONTROL은 적절한 가격에 프리미엄급 구성으로, 사운드를 느끼고는 싶지만 많은 금액을 투자하고 싶지는 않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제품이 되겠습니다.

     

     

     

     

    요이치, (주)써머스플랫폼(에누리)로부터 제공받은 제품을 촬영하였습니다.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뻘짓연구소장 님의 다른 글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댓글 쓰기

    (0/1,000)

    등록
    1 / 20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