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에누리리뷰]공기청정기 꼭 흰색이어야만 하나?

    • 매일경제 로고

    • 2018-03-02

    • 조회 : 4,889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의학저널 랜싯이 후원하는 랜싯 환경오염·보건 위원회는 전 세계에서 해마다 900만 명 이상이 환경오염 때문에 일찍 숨진다는 보고서를  지난 10월 19일 발표했습니다. 특히, 오염원 중 매년 650만 명을 조기사망으로 이끄는 대기오염이 가장 흉포하다고 지목한 만큼 우리나라의 대기오염은 이제 깨끗한 하늘을 보기가 어려울 정도로 심각해져가고 있는데요, 물을 사먹는 것도 익숙해졌으니 공기청정기도 생활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겠죠.

     

     

    주요 사양

     

     

    복합식 공기청정기로 IoT기능은 없지만, 간단한 기능과 CA인증, KAA인증으로 믿음직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특히, 정품등록을 하면 AS가 2년으로 늘어나는 것은 큰 장점이네요.

     

     

    화이트는 그만!

     

     

    에누리 공기청정기 인기순위 10위까지의 제품이 모두 하얀색인데요, 하얀색이 주는 깔끔한 느낌 때문인지 몰라도 전부 하얀색 제품이 인기제품을 차지했습니다. 에누리 인기 1위 제품인 위닉스 제로와 약간의 차이만 있을 뿐 형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누렁소와 검은소도 아니고, 공기 청정기의 색상으로 정화능력에 차이가 발생하지는 않기 때문에 집안의 인테리어를 생각한다면 블랙 색상의 공기청정기가 출시는 어두운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사용자에게 참 좋은 소식이네요.

     

     

    심플한 디자인

     

     

    세계적으로 권위가 높은 레드닷 디자인어워드와 핀업디자인 어워 수상으로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어느 공간에서도 실내 인테리어를 돋보이게 하네요. 특히, 어두운 공간에 두기 불편했던 하얀색 공기청정기와 다르게 배치가 자유롭죠. 

     

     

    상단의 조작부는 간단하게 배치되어 있어서 사용에 어려움이 없고, 공기질을 확인해볼 수 있는 LED는 빨강색, 노랑색, 파란색으로 표기되어 편리하게 확인해볼 수 있어요. 물론, 밤에는 우측의 조도센서로 자동으로 수면으로 진입하기 때문에 사실상 전원 버튼 말고는 신경쓰지 않아도 알아서 열심히 작동하니 편리할 따름입니다.

     

     

    필터 구성 및 조립

     

     

     

    1단계의 워셔블 프리필터는 입자가 큰 먼지를 걸러주고, 2/3단계의 탈취필터는 활성탄소로 생활 악취와 유해가스를 제거합니다. 4단계의 마이크로 집진필터(HEPA필터)는 0.3μm 크기의 미세먼지를 99%이상 걸러주죠. 마지막 5단계 플라즈마 웨이브는 먼지 이하의 박테리아 및 인플루엔자 A형(H3N2)를 제거해 깨끗한 공기를 배출합니다.

     

    필터 덮개를 열면 이런 순서로 결합되어 있는데요, 새로 구입했을 때는 비닐로 밀봉되어 있으니 꼭 비닐을 벗기고 사용하세요!  비닐채로 사용하면 원효대사 공청기인거 아시죠~

     

     

    1단계의 프리필터를 한 달에 두번씩 진공청소기로 청소하거나 물로 씻어서 사용해야 필터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고, 간단하게 분리할 수 있고, 조립은 분해의 역순이니 어렵지 않아요. 특히, 전면의 필터 덮개는 자석으로 결합되어 빠르게 프리필터를 청소할 수 있다는 깨알 같은 사용자 편의성도 있습니다.

     

     

    소비효율 2등급으로 걱정 없는 전기요금

     

     

    청정면적이 높을수록 넓은 공간을 정화할 수 있지만, 가격과 크기도 상승하기 때문에 장소에 맞는 공기청정기의 선택이 필요한데, 설치할 장소의 실제 면적보다 1.3배, 도로가 주변이라면 1.5배 가량의 청정면적을 가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닉스 제로 블랙은 37.9㎡(11.5평)형으로 20평대 아파트의 거실이나 안방에 두고 사용하기 좋고, 이보다 넓은 면적에서 사용하려면 위닉스 타워처럼 청정면접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에너지 공단의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은 측정방식은 상당히 정확한 정확한 편인데요, 정격 소비전력이 기준이 아니라 “효율”을 중점으로 1㎡당 소비전력을 측정하는 방식입니다. 위닉스 제로 블랙은 2등급이지만, 공기청정기를 포함한 가전제품의 효율등급 기준이 계속적으로 상향 조정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실제로는 과거의 효율등급으로 보자면 1등급에 가까운 높은 효율입니다. 별 다른 일이 없는 한 공기청정기는 자동으로 쉬지 않고 가동하기 때문에, 효율등급은 청정능력만큼이나 중요한 구매 포인트에요.

     

     

    설치 예시

     

     

    위닉스 제로 블랙은 특히나 무채색의 인테리어에서 빛을 발하는데, 가정에서도 그렇지만 사무실에서는 특히나 하얀색의 공기청정기보다 잘 어울립니다. 실제로 다양한 장소에서 위닉스 제로 블랙을 배치해보니 공기청정기는 하얀색이어야 한다는 편견이 없어집니다.

     

     

    소음 테스트

     

    조용한 사무실에서 수동으로 1단~4단까지  풍량 세기에 따른 소음 정도를 측정해보니, 전면흡기>상단배기 구조의 공기청정기는 시끄럽다는 생각을 잊게 해주네요. 풍량이 세질 수록 소음도 커지지만, 미세먼지 센서가 자동 모드에서 공기의 오염정도에 따라서 자동으로 풍량이 조절되니 따로 신경 쓸 점은 없습니다.

     

     

    마치면서

     

     

    봄철 황사만 걱정했던 과거와 달리 이제는 사시사철 미세먼지로부터 벗어날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공기청정기는 365일 24시간 가동되는 생활 필수 가전제품입니다.

     

    위닉스의 모든 제품은 우리나라에서 생산하기 때문에 더욱 안심할 수 있고, 품질에 대한 자부심으로 구입 후 홈페이지에서 정품등록을 하면 품질 보증이 2년으로 늘어난다고 합니다. 국산 브랜드답게  AS도 편리하고, 필터 등의 소모품을 구매하기 쉬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그간 공기청정기를 구매선상에 올려두었으나 인테리어 때문에 하얀색 공기청정기 사이에서 고민해왔다면, 위닉스 제로 블랙은 가장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해당 리뷰는 위닉스로부터 제품을 무상 대여받아 직접 사용 후 작성하였습니다. 

     

     

    신고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