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귀엽고 깜찍한 코비 블루투스 스피커 BT CUBE 체험기

    • 모운

    • 2017-12-01

    • 조회 : 753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가성비 음향기기, IT 용품을 판매하는 코비(아임커머스)에서 귀여운 신제품이 나왔다. 스토어에서 우연히 제품을 보고 '이거 귀엽네.'라고 생각하니... 나에게 왔다. 주말 동안 뜯고 맛보고(...) 즐겨 본 체험기를 써볼까 한다.

     





     

    BT CUBE는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RED와 WHITE. 나는 레드 색상으로 체험기를 쓸 것이다. 박스는 제품 크기에 맞게 작다. 주요 기능이 표시돼 있다. 블루투스 스피커, mp3 플레이어, FM 라디오, 스피커폰.   

     


     

    미니 사이즈인 만큼 구성품도 단출하다. 본체를 꺼내면 보호 종이 아래 충전 케이블과 제품 설명서가 있다. 설명서에는 간단히 기능과 주의 사항, 버튼 설명이 적혀 있다. 구성에 충전기는 없다. 일반 가정용 USB 충전기를 사용하면 된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 무게도 무척 가볍다. 이번에는 저울 사진을 넣지 않았지만 재보니 102g 나옴. (스펙상 무게도 102g) 얼핏 장난감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그런데 나는 이 부분이 귀엽다고 느낀 거라...ㅎㅎ
    플라스틱 재질이지만 무광으로 매트한 감촉이 나쁘지 않다. 지문도 잘 묻지 않는다. 스트랩은 안쪽으로 고정돼 있어 제거가 어렵다. 길이 조절도 안 됨. 

     

     

     

    앞면 버튼 부. 가운데 마이크 구멍이 있다. 블루투스 연결 시 핸즈프리로 사용 가능하다. 
    M : 모드 한 번 누를 때마다 (블루투스 모드, 라디오 모드, USB/TF 플레이 모드) 
    + : 다음 트랙 (한 번 누름) / 볼륨 높게 (길게 누름)
    - : 이전 트랙 (한 번 누름) / 볼륨 낮게 (길게 누름)
    ▶|| : 재생, 일시정지 (길게 누를 때 기능은 없음)

    볼륨 조정 길게 누름이 귀찮아서 최대 볼륨으로 해놓고 스마트폰으로 컨트롤한다.-_- 그래서 전원 켰을 때 모드 안내 멘트가 매우 크게 나오므로 주의!!! 


     

    뒷면 단자 부. 가운데 전원이 스위치 형식으로 돼있다. 전원을 켜면 표시등에 불이 들어온다.
    USB , TF 단자, 충전 단자 (5핀, 고속 충전기 사용 금지 주의) 
    AUX 단자는 없다. 초경량에 가까운 미니 스피커인지라 꼭 필요한 단자는 아니지만 그래도 왠지 섭섭...


     

    SD카드에 음악을 넣어 플레이해봤다. 최고 몇 기가까지 인식할 수 있을는지 모르겠지만 (보통 이런 제품은 고용량 메모리는 인식이 안 되기도 하니까...) 내가 가지고 있는 16g SD카드는 잘 인식한다. 


     

    뒤집어서 넣어주면 된다. 


     

    USB 형태의 카드 리더기. 잘 인식된다. 이것을 쓰다가 의외의 팁(...)을 발견했는데... 


     

    제품이 위, 아래 모두 둥근 모양이다 보니 눕히기만 할 수 있고 세울 수가 없다. 정면 봤을 때 세울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눕혀서 쓰는데도 문제가 되는 건 아니지만 책상에 둘 때 세워두면 어떨까 싶어서... usb를 끼우니 거치대 역할을 한다. ㅎㅎ 



     

     

    가로, 세로 모두 가능하다. 책상에 세워두니 참 귀엽다. 후후!




    우리 집 버찌양, 먹놀잠 (*먹고 놀고 자는 것) 패턴을 충실히 수행 중. 맘마 먹고 노는 시간 피아노아기체육관에 누워 있거나 바운서에 태우는데 너무 조용하면 심심하니까 구연동화나 동요를 틀어준다. 얼마 전까지 검은색 우중충(...)한 샤오미 스피커를 곁에 두고 썼는데 이번에 잘 익은 버찌(!) 같은 색상을 가진 BT CUBE를 모빌처럼 걸어보았다.


    핑쿠핑쿠한 모빌 색상과 잘 어울린다. 장난감처럼 생긴 것이 아기에게 플러스 요인이(...) 마치 모빌에 원래 딸려 있는 제품 같다. 빨간 BT CUBE를 버찌에게 보여주니 제법 흥미를 보인다.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오니 모빌에 집중하는 시간도 조금 길어진 거 같...기도. (엄마의 기분 탓...?)


    이젯 갓 100일 넘긴 버찌양, 아직은 잘 때 자장가나 백색소음 필수. 버찌는 수면 의식에 백색소음이 들어가 있다. 비행기 소리를 들려주고 토닥여주면 금세 잠이 든다. 언제까지 먹힐까 백색소음... 아기 침대에 두어도 BT CUBE는 귀엽다!



    아, 라이딩은 시즌 오프에 걸려 (게다가 아기 엄마는 밤에 나가야 하는데... 밤바람을 헤쳐나갈 엄두가...) 제일 해보고 싶었던 라이딩 음악 감상은 당장 어렵게 됐다. 아쉬운 마음에 걸어보고 사진만... 올블랙 미소 부르고스에 강렬한 레드는 역시 잘 어울린다. 스트랩이 있으니 거치대는 따로 없어도 되겠다. 시즌 오픈을 침착하게 기다려야겠다. (또르륵)


    저렴이 제품을 쓸 때는 언제나 이 사항을 상기한다. '한 가지만 아니면 된다' 기본 기능이 마음에 들면 이건 용납할 수 없다! 하는 한 가지만 생각하는 것이다. 나는 이 제품을 자전거를 타며 이용할 생각도 했기 때문에 다른 것보다 볼륨을 크게 했을 때 소리가 좀 중요했다. 다소 가격이 싼 제품 중에는 최대 볼륨일 때 찢어지는 소리가 나는데 다행히 BT CUBE는 최대 음량에서 찢어지는 소리는 나지 않았다. 약간의 노이즈는 들리지만 가격과 재질을 생각하면 그렇게 거슬리지 않는 수준이다. 

    아, 그런데 
    라디오 기능은 기대하지 않는 게 좋겠다. 계륵도 이런 계륵이 없다-_-; 주파수를 몇 개 못 잡는다. 전파 방해 요소가 있는 경우에는 아예 무용지물일지도... 그러나 라디오는 잘 안 들으니 패스...

    배터리 타임은 일반 볼륨 (스마트폰 컨트롤에서 중간 볼륨) 기준으로 연속 재생 5시간 정도 된다. 300mAh 용량이니 이렇게 하루 쓰고 충전하면 될 듯하다. 과충전 문제로 충전은 노트북 USB에 연결해서 하고 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

    1. 귀여운 거 좋아! 잘 빠진 색깔 좋아!
    2. 우리 아기도 귀여운 거 좋아해! 놀잇감처럼 쓸 수 있을까?
    3. 무시하지 말자, 가성비!
    4. 가벼운 아웃도어 제품이 갖고 싶어! 

    이런 분들은 좀 참아보세요

    1. 라디오 기능 잘 됐으면 좋겠어!
    2. 스피커는 마샤-ㄹ처럼 간지나야 하지 않겠어!?
    3. 작아도 베이스 빵빵하면 좋겠어!


    여기까지입니다. 귀엽고 깜찍한 BT CUBE,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소소한 선물로도 좋을 거 같습니다. (색상이 너무나도 크리스마스인 것이다...)

     리뷰 원문 : http://blog.naver.com/eveningcloud/221149858436

    본 체험기는 에누리 체험단과 아임커머스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제품에 대해 더 알고 싶고 흥미가 돋는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Google play http://goo.gl/MHt7au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App store https://goo.gl/fioe6y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모운 님의 다른 글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댓글 쓰기

    (0/1,000)

    등록
    1 / 20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