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지나는 게이밍 체어, 제닉스 아레나 PE - PC방 에디션

    • 매일경제 로고

    • 2017-12-04

    • 조회 : 400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번쩍 번쩍 RGB LED가 적용된 많은 게이밍 기어들이 물 밀듯이 출시가 되는 요즘 그래도 모자랐는지 메인보드, 게이밍 메모리, 게이밍 그래픽카드 등 다양한 제품들이 계속 쏟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 보이지 않게 많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제품 중에 하나가 바로 "게이밍 체어" 이다.  게이밍 체어의 모태는 아무래도 차량에 적용된 "버킷 시트" 일 것인데 그래서 인지 게이밍 체어의 디자인은 하나 같이 날렵하면 멋진 색으로 만들어진 제품들이 대부분이다.


    오늘 브레인박스에서 소개할 게이밍 체어는 바로 PC방 (iCafe) 에 최적화된 제닉스의 아레나 PE 게이밍 체어이다. 과연 이 게이밍 체어가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자. 


    제닉스, 아레나 PE PC방 에디션 게이밍 체어 


    이 게이밍 체어는 제닉스가 PC방에 자주 찾는 게이머들을 위한 제품으로 기존의 아레나 레이싱의 노우하우를 이용하여 국내의 환경에 최적화해서 만들어낸 독자적 규격의 제품이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기존의 게이밍 체어와 사뭇 비슷하다 보이지 않는 여러 군데를 PC방에 최적화 하기 위해 상당 부분 개선하였다. 


    제닉스의 게이밍 체어 브랜드인 "아레나"는 스포츠차에 사용되는 버킷 시트를 기본 디자인으로 하여 인체공학적 편안함과 멋진 레이싱 디자인 그리고 색감을 가지고 있는 높은 가성비를 지닌 브랜드이다.  이 의자가 편한 이유는 바로 180도 틸트 지원, 그리고 다양한 높낮이 조절, 암레스트 높이 조절 그리고 안락한 쿠션을 들 수 있겠다.    이런 편안함으로 장기간 컴퓨터 앞에서 연습을 해야 하는 프로게이머나 스트리머, 유뷰버 마지막으로 장기간 공부를 해야 하는 학생들까지도 추천할 만한 의자이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흔히 이야기 하는 "검, 빨" 조합으로 검은색과 빨강색의 극적인 조화를 통해 멋진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   의자의 가장 중심부에서 허리를 받쳐주는 가스 스프링의 경우는 국내에서 생산된 클래스-4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높은 내구성을 지닌 제품이다.  아무래도 저가의 게이밍 체어들은 중국산 저가 가스스프링을 쓰기 때문에 내구성이 상대적으로 떨어진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시트의 경우는 150Kg의 하중을 버틸 수 있는 강력한 메탈 프레임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장기간 사용해아도 시트 자체의 변형이 적다.  제닉스에서는 적정 지지 하중을 100Kg 정도로 규정하고 있다. 


    제품의 전체적인 재질은 내구성이 강하고 청소하기 쉬운 고품질의 PVC로 이루어졌다.  PC방의 성격상 짧은 시간에 여러 사람들이 앉았다 가기 때문에 위생상 쉽게 오염되기도 하는데 이 제품의 경우 물티슈 혹은 물걸레로 가볍게 닦아주면 어지간한 오염물을 쉽게 청소가 가능하다.



    게이밍 체어의 좌, 우측에 위치한 팜레스트는 높이 조절이 가능한데 의자 높이에 따라서 최대 635mm 최소 560mm 혹은 최대 705mm 부터 최소 640mm 까지 높이 조절이 가능해 장기간 앉아 있어도 편안하게 팔을 거치할 수 있다.  게이밍 체어의 가장 큰 장점을 바로 편한한 착좌감을 준다라는 것이다.  이 제품의 경우는 하부 시트 자체가 510mm 정도 그리고 허리를 받쳐주는 버킷 부분은 500mm 정도로 상단히 넓은 크기이며 엉덩이를 의자 깊숙히 않게 되면 허리를 딱 지지해 주는 느낌을 편안하게 받을 수 있다. 



    다양한 사람들 그리고 다양한 무게를 가진 사람들이 여러 번 앉아야 하는 PC 방의 특성상 강한 하중에도 잘 버틸 수 있는 메탈 소재의 알로이 풋을 사용했다.  이로 인해 좀 처럼 변형이 되지 않아 보다 장기가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5개의 암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모두 러버 코팅이 된 휠을 사용하여 매끄러운 바닥면에 잦은 움직임으로 인한 흠집을 최소화 하고 있다. 



    이 게이밍 체어는 편안하게 누워서 쉴 수 있는 180도 틸트를 지원한다.  추가적으로 판매를 하고 있는 스툴을 구입하면 발까지 올려 아주 편안하게 쉴 수 있다.  의자의 하부는 높낮이 조절 손잡이와 하부 틸드 고정 손잡이 이렇게 2개의 손잡이가 있는데 필요에 따라 자신의 체형에 맞게 의자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제닉스의 아레나 PE 게이밍 체어 기사를 마치면서..


    고가의 게이밍 체어 부터 그리고 중저가의 게이밍 체어 등은 게임을 하는 사람들 외에도 장기간 책상에 앉아 공부를 해야 하는 학생들에게도 상당히 인기를 끌고 있어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 외에도 폭넓게 대중적인 제품으로 조금씩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오늘 소개한 이 제품의 경우는 집에서 사용하기에도 무리감이 없으나 아무래도 PC방 이라는 특정한 목적에 맞추어서 최적화가 되어 있다 보니 집에서 사용하기에 너무 화려한 색감을 가지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제닉스에서는 이 제품 외에도 상당히 많은 게이밍 체어 라인업을 가지고 있어, 조금더 자신의 취향에 맞는 의자를 구입하려면 제닉스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좋을 듯 하며, 제닉스의 경우 리그 오브 레젠드 등 다양한 게임 대회에 후원을 많이 하고 있는데, 결승전 등의 현장 부스에 많은 참석을 하고 있다.  그 때 현장에서도 특판 가격으로 구입을 할 수도 있으니 이런 기회를 살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다.


     

     

     

    브레인박스 양효정 기자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브레인박스 님의 다른 글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댓글 쓰기

    (0/1,000)

    등록
    1 / 20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