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폰 화면을 TV에서 보는 얼리봇 아이폰 미러링 MHL케이블 리뷰, SGV-2000

    • rainspell

    • 2018-08-12

    • 조회 : 896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오늘 리뷰할 제품은 작은 스마트폰 이나 태블릿의 화면을 TV에서 볼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아이폰 미러링 MHL케이블 제품입니다. MHL이란 Mobile High-Definition Link의 약자로 스마트폰을 TV나 모니터 같은 디스플레이와 연결하여 영상을 송출할 수 있는 제품을 말합니다.

     

      스마트폰 MHL케이블에는 다양한 제품들이 나와 있지만, 그 중 오늘 리뷰할 제품은 Full HD영상과 3D영상, 60Hz 영상까지 지원하는 얼리봇의 SGV-2000제품 입니다.

     

     

    ▶ 제품 외관


     

      아이폰 전용 미러링 케이블 SGV-2000의 패키지 입니다. 제품 연결에 필요한 3개의 포트가 확인가능하도록 투명하게 포장되어 있으며 케이블 부분은 상자 내부에 보이지 않게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동일 제조사의 안드로이드용 제폼도 있으며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기에 아이폰 전용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

     

      제품 상자 뒷면에는 제품의 사용법이 간단하게 나와 있습니다. 사용법이 어려운 기기가 아니기에 제품 뒷면의 설명만 봐도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그만큼 사용하기 쉽다는 거죠.


     

      아이폰 전용 미러링 케이블 SGV-2000의 구성품은 케이블 본체와 간단한 사용 설명서 입니다. 케이블 제품이다보니 별도의 구성품은 없습니다.


     

      케이블에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의 연결을 위한 라이트닝(애플8핀)포트가 한쪽에 있고 다른 방향에는 TV또는 모니터 등 영상을 출력할 기기에 연결하는 HDMI포트와 전원공급을 위한 USB포트가 함께 연결되어 있습니다.

     

     

    ▶ 사용 방법 

     

     

     

      제품 모습에서 설명드린것처럼 제품 사용방법은 간단 합니다. 라이트닝(애플8핀)포트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 영상을 보내는 기기에 연결하고 HDMI포트를 영상을 표시할 TV또는 모니터 등에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전원 공급을 위한USB포트는 TV에 USB포트가 있는경우 거기에 꽂아도 되고 없는 경우 아답터나 PC등에 있는 USB포트에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저희집 TV에는 USB포트가 없어서 배터리에 연결했습니다.

     

     

      TV에 연결하고 전원까지 공급해 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핸드폰을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연결은 따로 설명드릴 필요가 없겠죠? 하단 라이트닝 포트에 케이블을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별도의 어플을 설치하거나 설정을 따로 하실 필요 없이, 케이블을 모두 연결하고 나면 아이폰에 위 사진과 같은 알림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신뢰'를 선택하시게 되면 약 10초 이내에 미러링이 완료되어 화면에 아이폰의 영상과 음성이 출력됩니다.

     

     

       연결이 완료되면 스마트폰 화면이 TV에 그대로 출력되기 시작합니다. 스마트폰에도 물론 화면이 표시되어 스마트폰 조작도 물론 가능합니다. 기본 화면은 세로지만 스마트폰을 가로로 돌리시면 바로 적용되어 가로 화면이 나타납니다.

     

     

    ▶ 사용기 

     

     

      얼리봇 아이폰 미러링 MHL케이블을 연결한 상태에서는 스마트폰의 영상이 동일하게 연결된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며 평상시처럼 스마트폰 조작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조작에 따라 딜레이 없이 영상이 표시되는 것 보이시죠?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으로 보던 사진을 큰 화면에서 보니 진작에 이제품을 쓸걸 하는 후회가 듭니다 


     

      얼리봇 아이폰 미러링 MHL케이블을 연결한 상태에서는 스마트폰의 영상이 동일하게 연결된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며 평상시처럼 스마트폰 조작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미러링 MHL케이블과 함께 한다면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에 있던 추억이 담김 사진이나 영상, 또는 다양한 미디어 컨텐츠를 대화면에서 다른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 즐길 수 있게 되어 그 활용도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화면을 그대로 디스플레이로 전송해 주기 때문에 게임 등을 연결해서 하기도 좋습니다. 사진에 나온 COC같은 게임류 보다는 레이싱 게임류를 하면 가장 좋을 듯 합니다. 화면은 TV를 보면서 스마트폰을 핸들삼아 조작하면 되니까요.


     

      스마트폰의 모든 영상을 그대로 표시해주니 위 사진처럼 웹서핑을 할때도 보다 큰 화면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의 사진기술이 발전하다 보니 대부분의 일상 사진이나 여행 사진 또는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많이 촬영하는 추세 입니다. 게다가 고화질 영상도 이제 스마트폰으로 감상하는데 무리가 없어, 미디어 컨텐츠 플레이어로도 많이 사용하고 있죠.
     
      덧붙여 아이를 키우고 계신 분이라면 여행이나, 부모님 댁 방문 시 미러링 케이블을 가지고 가셔서 스마트폰에 있는 영상을 TV로 보여주거나 유투브 영상 등을 보여 줄 수 있어 늘 가지고 다니게 되는 아이템 중 하나 입니다.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Google play http://goo.gl/MHt7au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App store https://goo.gl/fioe6y 

     

     

    이 사용기(리뷰)는 에누리 체험단을 통해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댓글 쓰기

    (0/1,000)

    등록
    1 / 20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