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브리츠 TWS-OVAL5 완전무선이어폰 사용 후기

    • 크라이드

    • 브리츠

    • 조회 : 3,005

    • 댓글 : 1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음악감상이 낙(樂)인 유저들에게 여름은 힘든 계절입니다.

    헤드폰은~ 무겁고 귀에 습기 차서 사용이 불가능할 지경이고
    이어폰은~ 선때문에 괜히 걸리적거리고(특히 출퇴근길)
    블루투스는~ 땀으로 젖은 목덜미에 착~ 달라붙어서 짜증나고...

    스티커 이미지

    평소 음감하는게 유일한 낙인데 이래저래 여름은 진짜 힘든 계절이네요.
    그래서 요즘은 완전무선 이어폰에 대해 알아보고 사용해보는 재미에 빠져있습니다.
    일단 선이 없어서 걸리적거리거나 불편하지도 않고 휴대와 착용이 편리하니까요.
    현재는 브리츠의 TWS-OVAL5라는 코드리스 이어폰을 사용중인데요,
    오늘은 이 블루투스 이어폰에 대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패키지 및 기본 구성품

    TWS-OVAL5(이하 OVAL5)의 패키지 디자인은 브리츠 제품답게 세련되고 깔끔합니다.
    그리고 완전무선 이어폰 제품이라 일반 블루투스 이어폰의 패키지 사이즈에 비해 크기가 훨씬 작네요.



    상품이미지
     
    상품이미지

    패키지를 오픈하면 이어폰이 들어있는 충전 케이스와 사용 설명서, 액세사리 박스가 들어있습니다.
    액세사리 박스안에는 대/중/소 사이즈의 흰색과 검은색의 실리콘팁들, 그리고 마이크로 5핀
    USB 충전 케이블이 기본 구성품으로 들어 있습니다. (폼팁이 없는건 아쉬운 부분.)


    OVAL5는 블루투스 5.0 칩셋이 탑재되어 전송속도와 전송가능거리가 크게 증가하였으며
    기존 4.0 버전보다 최대90%까지 전력소모량을 줄여 대기시간이 길어졌다고 합니다.
    (물론 사용하는 디바이스도 블루투스 5.0을 지원해야 제대로 체감할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어폰 사용 시간은 2시간에서 최대 3시간 사이이며 충전시간은 2시간 정도 소요되네요.
    완전무선 이어폰이라 배터리 타임이 짧긴 하지만 충전 케이스를 이용하면 최대 12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웃도어에서 사용하기에 크게 문제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재충전 3회 가능)



    제품 및 특징
    작고 가벼운 충전 케이스

    OVAL5의 충전케이스는 매우 작고 가볍습니다.
    필자가 사용해본 코드리스 이어폰용 충전케이스중에서는 가장 작고 가볍네요.
    가로 25.5 x 폭 16.2 x 세로 25mm의 미니멀한 크기와 26g(충전 케이스 자체 무게)의 
    가벼운 무게는 한손에 쥐거나 가방 주머니에 쏙~ 넣고 다니기에 충분히 작고 가볍습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조금 큰 인감도장 케이스 수준의 크기와 무게 정도로 느껴집니다.

    충전 케이스 후면에는 마이크로 5핀 충전단자와 충전상태 표시용 LED 알림등이 있습니다.
    충전중일때는 빨간색 LED등이 깜빡거리고 완충시에는 빨간색 LED등이 켜져있는걸로 
    배터리 상태를 표시합니다. 케이블이 아닌 충전 케이스만으로 이어폰을 충전할때에는
    흰색 LED가 켜졌다가 충전이 완료되면 꺼지는 방식으로 충전상태를 표시합니다.


    자석식이라 편리하지만 아쉬운 내부공간설계

    OVAL5 충전 케이스에는 마그네틱 처리가 되어 있어서 이어폰을 넣으면 자동으로 붙습니다.
    다만 일반적인 코드리스 이어폰와는 다르게 일체형 이어훅이 장착된 모델이기 때문에
    이어훅 부분을 케이스에 잘 넣지 않으면 가끔씩 제대로 충전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필자의 경우 처음에 이어훅 부분을 무시하고 몇번 그냥 밀어넣었다가 왜 충전이 안되지? 고민했었네요) 

    자석식으로 만들어 놓은것은 좋았지만 이어폰이 들어가는 부분(이어훅)의 공간과 각도를
    좀더 여유있게 설계하지 못한 부분때문에 잘 끼워넣지 않으면 가끔씩 정상적인 충전이
    안될수 있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가볍게 던져넣어도 제자리에 착 달라붙는
    자석방식의 충전 케이스를 경험해본 유저라면 분명 좀 아쉽게 느껴질 부분으로 생각되었습니다.
    (제품평에도 충전이 가끔 안된다는 댓글이 있던데 이 부분을 확인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충전을 위한 별도의 전원버튼

    충전 케이스의 중앙부에는 전원버튼이 보입니다.
    일반적인 코드리스 이어폰들과는 다르게 OVAL5는 전원버튼을 눌러야 이어폰의 충전이 시작되더군요.
    아마도 케이스안에서 계속 충전 상태로 대기하는 이어폰의 과충전을 막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상품이미지
     
    상품이미지

    OVAL5 이어폰은 10mm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사용하였습니다.
    유닛이 클수록 소리가 좋다는 말이 어느정도는 맞는 말이기에 소리에 대해 신경 쓴 부분인것 같네요.  
    이어폰의 무게는 6.4g으로 장시간 착용에도 무게로 인한 불편함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착용감은 일체형 이어훅으로 인해 다른 중저가형 코드리스 이어폰에 비해 좋은편입니다.
    이어훅의 재질감도 딱딱하지 않고 말랑말랑한 편이기 때문에 귓바퀴에 부담은 전혀 없었습니다.




    상품이미지
     
    상품이미지

    필자의 손이 남자치고 작은편임에도 OVAL5의 이어폰 크기는 상대적으로 작게 느껴졌습니다.
    귀에 정착용시 소위 말하는 프랑켄 현상(?)은 없었으며 앞서 얘기한대로 귓바퀴 윗쪽에
    고정시킬수 있는 이어훅이 일체형으로 달려 있기 때문에 귀에 고정되는 느낌이 좋은편입니다.
    노즐의 굵기도 가는편이라서 사용자의 이도(耳道) 크기에 관계없이 팁을 교체하는 정도로
    착용감을 높일수 있었으며 차음성도 평균 이상으로 차음되는 수준이어서 음감하기에 좋았습니다. 


    기대 이상의 착용감과 안정감
    상품이미지
     
    상품이미지

    정착용시 착용샷입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OVAL5의 이어훅은 귓바퀴 안쪽 부분에 고정되는 구조라서
    걷기는 물론, 가벼운 러닝 정도로는 착용에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물론 심한 운동을 하거나 움직임이 격해지면 빠질수도 있겠지만 5일 정도
    밖에서 사용해보면서 활동중에는 빠지거나 헐렁하게 되는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귓바퀴에 지지되는 방식의 이어훅이 생각보다 안정감을 크게 올려주는 느낌이었습니다.)

    페어링은 이어폰의 왼쪽(L)과 오른쪽(R) 유닛에 장착된 MFB(다기능 버튼) 버튼
    6초이상 길게 누르면 "Power ON"이라는 안내음 이후 "Pairing"이라고 들리는데
    이때 이어폰에 달린 LED가 파란색과 빨간색으로 깜빡이면서 페어링 모드로 진입합니다. 
    이후 검색된 기기 중 'BRITZ-R' 또는 'BRITZ-L'을 선택하면 디바이스와 연결이 됩니다.
    ■왼쪽 유닛과 오른쪽 유닛 모두 싱글 페어링이 가능해서 독립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MFB버튼은 전원 on/off와 페어링 외에도 재생/일시정지, 다음곡 듣기의 음악재생기능
    전화 수신, 수신 거부, 전화 끊기, 재다이얼등의 핸즈프리 기능으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참고로 핸즈프리시 오른쪽 유닛으로만 통화가 가능하며 (하울링등으로 인한
    통화 최적화를 위해) MFB 버튼은 유닛의 중앙부가 아닌 전화기 모양 부분에 있습니다.



    앞서 설명했지만 OVAL5의 이어폰을 충전할때는 별도의 전원버튼을 눌러줘야 충전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과전압 방지장치가 없어서 절대! 5V 500mA(0.5A)이하로 충전되는 PC나 노트북등의 기기와
    연결해서 충전해야 합니다. 일반 완전 무선형 블루투스 이어폰에서는 그냥 일반 스마트폰용 충전기로
    연결해도 되고 별도의 전원버튼을 누를 필요도 없었는데 조금 불편하게 느껴지는 부분이긴 했습니다.



    청음 및 총평

    브리츠 TWS-OVAL5의 전체적인 소리 성향은 저음이 강조된 약V자형입니다.

    저음은 부드럽게 퍼지는 느낌에 양감이 많고 타격감도 센 편이라 힙합이나 댄스 장르의 음악을
    듣기에 나쁘지 않은 소리를 들려줍니다. 다만 저음의 세기가 강한 편이라 음원에 따라 다른 음역대를
    침범하는 마스킹 현상이 아쉬운 편이며 밸런스를 크게 해치는 수준은 아니라서 즐길수 있는 저음입니다.

    중음은 저음역대의 영향을 받긴 하지만 소리 자체의 존재감은 뚜렷한 편입니다.
    특히 보컬 위주의 음원을 들어보면 저음에 가려진 중음역대의 존재감을 확실히 느낄수 있습니다.
    여성 보다는 남성 보컬에 더 어울리는 소리이며 튀지 않지만 무난하고 안정감 있는 소리를 들려줍니다.

    고음은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럽게 다듬어진(억제된) 소리이며 치찰음이 약간 있긴 하지만
    크게 거슬리는 편은 아닙니다. 쭉~ 뻗는 소리이거나 초고음역까지 잘 올라가는 소리는 아니지만
    전체적인 소리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역할을 하고 있어서 중음과 함께 무난한 소리로 들었습니다. 



     

    브리츠 TWS-OVAL5 요약평
    -전체적인 밸런스가 괜찮은 저음 강조형 이어폰
    -작고 가벼운 충전 케이스와 이어폰으로 인해 휴대가 편리함.
    -유닛간의 끊김 현상이 적고 끊기는 시간의 텀이 매우 짧다.
    -이어훅은 충전시 불편하지만 착용감을 높이는 일등 공신.
    -자석이 달린 편리한 탈착방식이지만 이어훅의 크기와 각도를  여유있게 계산 못한 내부 공간의 설계가 아쉬움.
    -핸즈프리시 수신되는 상대방의 목소리가 조금 멀리 들림.
    (But 선명함과 전달력 모두 나쁘지 않고 송신음질은 좋은 편)
    -가격대비 소리와 휴대성의 메리트가 우수한 편.


    이상 브리츠 TWS-OVAL5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에 대한 리뷰를 마칩니다.

    스티커 이미지

    [상기 리뷰는 네이버 플레이윈도 체험단을 통하여 브리츠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하지만 리뷰어의 의사가 존중되었고 어떠한 제약없이 자유롭게 작성된 리뷰임을 알립니다.]

    신고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 등록순
    • 최신순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