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크로닉스 Master M 시리즈 케이스

    • 매일경제 로고

    • 2018-08-22

    • 조회 : 217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마이크로닉스 Master M 시리즈 케이스

     

    옛날에는 PC 튜닝을 하기 위한 LED가 탑재된 부품들의 가격이 높게 측정되어 있어 쉽게 접하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몇 년 전부터 저렴한 PC 부품에도 LED가 탑재되기 시작하면서, 그 문턱도 많이 낮아져 일반적인 사용자들도 부담 없이 PC를 튜닝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케이스 역시이러한 시장 변화에 맞춰 저렴하면서도 튜닝성이 높은 제품들이 출시되었습니다. 가격대가 상대적으로 낮은 아크릴부터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는 강화유리에 LED 쿨링팬까지 기본으로 제공하게 되었으며, 자신만의 색깔이 뚜렷한 제품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마이크로닉스의 MasterM 시리즈로 M200과 M400 케이스가 출시되었습니다. 케이스란 직사각형이라는 틀을 깨고 쉽게 만나볼 수 없는 디자인으로 M 시리즈만의 특색을 보여줍니다.현재 PC 시장에 발맞춰 튜닝성을 위해 아크릴 또는 강화유리가 적용되었으며, 화이트 LED 쿨링팬까지 기본으로 제공되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팬 컨트롤러까지 탑재되어 기능성까지 고려해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쓴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그럼 본 칼럼에서는 M200과 M400의 주요 특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정보

     


     

     

     


     

     

     

     


     

     


     


     



    마이크로닉스Master M 시리즈

     

     

     


     

    일반적으로 케이스의 외형은 직사각형으로 제작되는 제품이 대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이크로닉스의 Master M 시리즈는 이러한 상식의 틀을 깬 디자인으로 지금까지와는 색다른 시스템 구성이 가능합니다.

     

    M200 케이스의 주요 특징

     

     

     


     

    M200 케이스의 전면 베젤 앞부분은 아크릴로 이루어졌으며, 중앙에는 마이크로닉스의 로고가 음각으로 디자인되어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측면과 상단에는 흡/배기 역할을 수행하는 타공망이 뚫려 있습니다. I/O 포트에는 전원/리셋 버튼, USB 포트, 오디오 포트 외에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팬 컨트롤러가 탑재되어 편의성을 더 했습니다.

     

     

     


     

    좌측 사이드 패널은 조금 붉은빛이 감도는 아크릴이 적용되었으며, 우측 사이드 패널은 큼지막하게 마이크로닉스의 로고가 양각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양측 사이드 패널은 내부 공간을 좀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돌출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파워서플라이 체임버는 측면에서 깔끔하게 파워서플라이를 볼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전면과 후면에 화이트 LED 쿨링팬 3개가 기존으로 제공되며, 팬 컨트롤러로 동시에 제어할 수 있도록 3개까지 연결할 수 있는 허브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장 매체는 2.5" SSD 장착부와 3.5" HDD 베이를 통해 각각 2개씩 장착할 수 있습니다.

     

    M400 케이스의 주요 특징

     

     

     

     

    M400 케이스의 전면 부분도 M200과 동일하게 아크릴로 제작되었으며, 중앙에 마이크로닉스 로고가 새겨졌습니다. 흡/배기 홀의 구성 역시 M200과 동일하게 구성되었습니다. I/O 패널은 헤어 라인에 테두리가 다이아몬드 컷팅으로 처리되어 고급스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M400 케이스의 좌우 사이드 패널은 모두 강화유리가 채택되었습니다. 좌측은 내부 시스템을 볼 수 있도록 투명하게 이루어졌습니다. 반면, 우측은 지저분해 보일 수 있는 케이블이 가려지는 검정색 강화유리가 사용됐습니다.

     

     

     


     

    그래픽카드는 세로로도 장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는데, 파워서플라이 체임버 상단에 라이저 케이블을 고정할 수 있는 프레임이 구성되었습니다. 체임버에는 파워서플라이가 노출되도록 홀이 나 있으며, 3.5" HDD 베이의 트레이가 외부로 보이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쿨링팬은 화이트 LED 쿨링팬 3개가 전면과 후면에 기본 장착되었습니다. 팬 컨트롤러에 연결된 허브를 통해 최대 5개까지 동시에 연결이 가능합니다.

     

    시스템 완성

     

     


    M200과 M400의 전면 베젤 아크릴의 색상이 서로 조금 달라, 위 구동 이미지와 같이 화이트 LED 쿨링팬의 색상이 서로 조금 다르게 비춰줍니다. M200의 경우 아크릴로 구성되어 조금 흐릿하게 비춰 보이며, M400은 강화유리로 내부를 깔끔하게 비춰줍니다. 상단에 구성된 전원 버튼에서는 두 제품 모두 파란색 LED가 발광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 ?

     

    총 평

     

     



    마이크로닉스 Master M 시리즈 케이스는 전면 베젤의 팔각 라운딩 디자인으로, 일반적인 직사각형 디자인과 달리 색다른 느낌을 보여줍니다. 두 제품 모두 전면은 아크릴이 적용되어 화이트 LED 쿨링팬이 은은하게 비춰줍니다. M200 모델의 좌측 패널은 아크릴이 채택되었으며, 돌출형 디자인으로 좀 더 넓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M400 모델은 양 사이드 패널 모두 강화유리가 사용되었습니다. 좌측의 경우 내부를 깔끔하게 볼 수 있도록 투명한 강화유리가 적용되었는데요. 우측도 투명한 유리가 사용되면 내부의 케이블이 보이기에 지저분해 보이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M400의 우측 패널에 사용된 강화유리는 안쪽에 검정색이 도색되어 케이블은 가져주면서 강화유리가 보여주는 고급스러움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두 모델 모두 화이트 LED 쿨링팬 3개를 기본으로 제공해주며, 장착되는 팬의 속도를 동시에 조절할 수 있도록 별도의 허브와 컨트롤러가 탑재되어 기능 및 편의성도 고려된 제품입니다. 파워서플라이 체임버는 보통 파워를 완전히 가려지도록 제작됩니다. 하지만, M 시리즈는 파워의 측면이 보이도록 디자인되어 파워가 가려지는 것이 아쉬웠던 사용자에게는 반가운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튜닝성과 기능성을 한 몸에 담아낸 마이크로닉스 Master M 시리즈 케이스였습니다.

     

     

     



    퀘이사존의 저작물은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Master M 시리즈 케이스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댓글 쓰기

    (0/1,000)

    등록
    1 / 20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