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나틱기어 '스트릭 청축 키보드' 디테일한 후기

    • 나이스쪼

    • 2018-09-14

    • 조회 : 1,067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프나틱기어 키보드 '스트릭 체리 RGB 게이밍'
    청축 기계식 키보드로 사용해보다 

     

    안녕하세요. 나이스쪼 입니다.

    프나틱하면 LOL이 생각날 정도로 게임 관련해서 굉장히 유명하죠.
    이번에 제가 사용한 프나틱기어의 '스트릭 체리 RGB 게이밍' 청축 기계식 키보드는 과연 얼마나 명성에 걸맞는 수준을 보여줄 지, 너무나 기대가 됐습니다.

     

     

    드디어 도착한! 프나틱 스트릭 청축 키보드입니다.
    화이트, 블랙색상 그리고 프나틱 로고까지 정말 깔끔한 제품 박스라 받자마자 너무나 설렜습니다~ 


    박스 바닥면에는 프나틱 스트릭 키보드에 대한 특징들이 설명되어 있는데요.
    프나틱 스트릭 키보드는 '적축/청축/갈축' 세가지 스위치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먼지에 강한 섬유 유리로 되어 있어서 관리가 편합니다. 그리고 경쟁모드, 메탈 소재, 미디어 키(음량조절) 등 다양한 특징들이 있습니다.

    게이밍에 적합한 여러 기능들과 퀄리티 높은 스위치의 '프나틱 키보드'
    그럼 지금부터 개봉부터 사용(영상 포함)까지 함께 보시죠.
    .
    .
    .

     



    드디어 모습을 들어낸 청축 키보드! 키보드를 꺼내면 이렇게 'Open my secrets' 문구와 함께 프나틱 로고가 새겨진 박스 그리고 손목받침대가 있습니다.

     

     


    총 구성품은 '스트릭 키보드', 'Fnatic 로고 스티커, 사용설명서' 입니다.

     

    딱 보시면 메탈 소재의 은은하면서 짙은 색상의 메탈 소재와 블랙 키캡으로 구성된 키보드가 굉장히 안정감을 느끼게 해주면서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그리고 굵은 USB 연결 케이블은 총 2개의 USB케이블로 구성되어 있고, 굉장히 단단했습니다.

    좀 더 자세하게 보여드리면,

     



    가장 눈에 띈 부분은 바로 오른쪽 위 'NumLock, CapsLock, ScrollLock' 키 위치인데요. 보통의 키보드와 다르게 이렇게 마이크제거, 경쟁모드, 음소거, 음량 조절 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신 'numlock, capslock, scrollock'의 위치는 방향키 바로 위 LED 불빛으로 알 수 있어서 생각보다 굉장히 알차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위 F1~F6키는 'FN'키를 활용해 프로그래밍 가능한 키이고 F7, F8을 활용해 여러 LED 모드 조절, 그리고 빨리감기 등 다양한 기능키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닥면은 높낮이 조절 받침대와 미끄럼방지패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실제로 뒤집어보고 들어보는 등 다양하게 움직여보면서 느낀 무게감은 기계식 키보드 치고 가벼웠으면 나름 무게감도 있어서 안정감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위 사진은 높낮이조절 받침대를 활용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키캡 밑으로 살며시 보이는 스위치로 인해서 정말 기계식 키보드 느낌이 물씬나는 모습임을 확인하실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손목받침대를 결합하려고하는데, 손목 받침대는 결합 구조로 되어 있었어요. 받침대 바닥은 스트릭 키보드와 같은 색상의 메탈 소재로 되어 있는데요. 3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아쉬움 점은 키보드와 장착할 때, 어렵진 않지만 생각보다 장착할 때 힘을 줘야하는 부분이 있었으니 참고해주세요.

     

     

     

     


     

    이렇게 손목받침대까지 장착하니 좀 더 캐주얼한 느낌이 나는 '스트릭 체리 RGB 게이밍 키보드'
    정말 디테일하게 확인해보셨죠?

    그럼 이제 PC에 키보드를 연결해 바로 사용해보겠습니다.
    .
    .
    .

     

     

    PC와 연결하면 따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고 취향에 맞게 다양한 라이트닝 모드를 조절할 수 있으며

     


    오른쪽 경쟁모드키를 활용하면 불빛이 25%로 줄면서 주황색 LED 불빛이 은은하게 번지는데, 해당 경쟁모드를 통해서 매크로 지정까지 가능하다는 점! 게임 시, 불필요한 키의 기능을 Off시켜 특정 게임에 적합한 설정이 가능하니 정말 편하더라고요.

     

    실제로 타건해보니, 청축 느낌 그대로지만, 청축의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인 타건음은 다른 청축보다 좀 더 적었고 청축계열 중에서 약간은 묵직한 느낌이 납니다. 게임 플레이 시, 청축의 가볍고 경쾌한 키감은 좋지만 소음 때문에 불편하셨던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선택이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태까지 보여드린 타건과 기능키들에 대한 설명 그리고 LED 모드까지 모두 기본적으로 구성된 '프나틱 키보드' 모습이였습니다.
    스트릭 키보드는 이렇게 'Fnatic' 공식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OP Software를 통해 LED 모드를 다양하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했으며 기능키 설정과 경쟁모드의 LED 색상 (위 설명대로, 주황색 불빛)을 취향에 맞게 변경 가능합니다.

     

    이렇게 정말 디테일하게 외관부터 사용까지 해봤는데요.
    끝으로, 프나틱기어 '스트릭 체리 RGB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청축)'을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정리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프나틱팀 게이머들이 사용하는 키보드
    게이밍 키보드로 매력적이다 

     

    프나틱팀에서 사용하고 있는 게이밍 키보드로 소개되어 있는 '스트릭 키보드' 인데요.
    실제로 사용하면서 정말 다양한 기능들이 불필요한 부분없이 모두 용이하니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키감은 보통의 다른 청축 키보드보다 무거운 느낌이지만 그만큼 생각보다 타건음이 작고 부드럽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렇다고 타건음이 작은 편이 아니며 다른 가성비 청축 키보드에 비해서 작습니다.) 

    은은하면서 세련되면서 조금씩 보이는 스위치로 인해 기계식 키보드라는 느낌까지 강한데요.
    비쥬얼적으로 호불호없이 깔끔한 게이밍 키보드인 점은 확실하며 매크로 기능, 경쟁모드 등의 기능으로 인해 게임 플레이시, 확실한 장점을 보이는 키보드였습니다.

     

     

    타건영상 LED모드 등 다양한 영상과 함께 좀 더 디테일하게 확인하시고 싶으시면

    나이스쪼 블로그 포스팅 URL: https://blog.naver.com/tmdcjfdl3/221359114686

    에서 확인해주세요.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댓글 쓰기

    (0/1,000)

    등록
    1 / 20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