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탈착식 케이블 '텐막 오르카' 이어폰 리뷰

    • 나이스쪼

    • 2018-09-27

    • 조회 : 728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텐막(TENNMAK) 오르카 이어폰
    직접 사용해보다 

     

    안녕하세요. 나이스쪼 입니다.

    해외에서 참 많은 분들께서 정말 많이 사용하고 있다는 텐막(TENNMAK) 이어폰!
    최근에는 텐막코리아에서 본사와 함께 공동 개발한 신제품이 출시되었죠. 많은 유저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만들었다고하니 음질이 너무나 궁금했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새로 출시한 이어폰이 바로 '오르카 이어폰' 인데요. 
    어떻게보면 귀엽지만 약간은 무서운 느낌의 캐쥬얼한 박스가 눈에 띕니다. 


    뒷면에는 오르카 이어폰에 대한 설명과 함께 구성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S(내추럴 사운드) 튜닝 기법으로 깨끗한 소리를 내면서 교체형 MMCX 커넥터의 패브릭 케이블을 사용했습니다. 실제로 분리되는 움짤도 넣었으니 아래부분에서 확인해주세요~



    박스를 개봉하면 바로 이어폰이 보이지않고, 파우치가 보이네요.



    파우치 안에는 바로 오르카 이어폰과 함께 여러 크기의 실리콘 이어팁 그리고 보증서가 있습니다.
    유선 이어폰의 가장 아쉬운 부분 중 하나가 단선인데요. 텐막코리아에서는 구매일로부터 90일까지 무상으로 교환해준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오르카 이어폰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가장 눈에 띄는게 바로 금색 테두리로 된 부분입니다. 그리고 'ORCA'라고 새겨져있습니다.
    실제 느낌도 제가 촬영한 사진과 똑같아요. 전체적으로 짙은 그레이를 바탕으로 포인트로 준 금색이 유일한 다른 색상이라 심플하니 무난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바로 아래에는 L,R 표시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고 이어폰이 45도로 설계되어 실제 착용할 때, 굉장히 편리했으면서 딱맞는 착용감을 보여줬습니다. 착용감은 확실히 귀에 딱 맞는 느낌이고 편안해서 좋았습니다.



    오른쪽 이어폰 줄 중간에는 '핸즈프리 원버튼'이 있습니다.
    원버튼으로 음악 플레이, 스탑을 기본으로 앞으로, 뒤로 기능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통화와 끊기 모두 원버튼으로 해결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적응하는데 힘들었지만 적응하면서 느낀건! 적응만한다면 확실히 원버튼은 정말 실용성 최고네요.

    그리고 중간에서 양갈래로 갈라진 이어폰줄의 소재는 고무느낌의 소재이며 하나의 줄로 합쳐진 긴 이어폰줄은 패브릭 소재로 되어있어서 줄꼬임 방지에 있어서 용이합니다.


    마지막으로 정말 궁금했던 기능 중 하나인 바로 이어폰과 선의 분리 기능입니다.

    힘을 쎄게 줘서 분리가 가능하며 다시 결합할 때도 힘을 줘야합니다.
    확실히 좋네요. 이유는 바로 단선이 나더라도 이어폰을 따로 살 필요없이 줄만 따로 새로 사면 다시 새것처럼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오르카 이어폰을 정말 디테일하게 확인해봤습니다.
    그럼 이제 바로 착용하고 청음해볼게요~




    (지금도 이어폰으로 노래들으면서 포스팅 작성중입니다만) 앞서 말씀드린대로 착용감이 굉장히 좋습니다.
    음질은 '깨끗하다'라고 표현하고 싶네요. 다른 이어폰들은 고음보다 저음에 신경을 많이 써서 제작이 되고 있는데 텐막 '오르카' 이어폰은 정말 깨끗한 고음을 냅니다.
    오히려 저음부분이 파워풀하지 못해서 아쉽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사운드를 엄청 크게 키워도 노이즈없이 강한 고음을 내니 거북한 느낌을 받지 않고 편안합니다.


    마지막으로 핸즈프리 기능도 테스트! 상대방과 통화하는데 전혀 문제없죠. 통화 상대방한테 이어폰으로 통화하는지 안알려주고 통화해봤는데 이어폰으로 통화하는 줄 모른다고하니, 핸즈프리 기능도 이상없습니다.

    끝으로 텐막의 '오르카 이어폰'을 다양한 음역대에서의 청음과 함께 핸즈프리 그리고 원버튼까지 테스트하면서 느낀 부분을 정리하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텐막(TENNMAK)의 신제품 '오르카 이어폰'
    유저의 니즈를 잘 반영했네

    오르카 이어폰은 유저들의 다양한 피드백으로 완성됐다고 어필합니다. 실제로 공감했던 부분이기도 하고요.
    그 이유를 말씀드리면, 유선이어폰을 사용하는 많은 분들의 가장 큰 이슈가 단선과 줄꼬임이죠.

    이 부분에서 탈착식 케이블로 '단선'의 스트레스를 어느정도 해소해줬다고 생각하며 패브릭 소재로 줄꼬임도 쉽게 풀 수 있었기 때문에 유저들의 많은 니즈들을 잘 반영한 이어폰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음은 살짝 아쉽지만 고음은 확실히 강했고, 깨끗한 음질을 제공해줘서 부담없이 노래를 들을 수 있고 확실히 편안한 착용감을 기본으로 선교체가 가능한 탈착식 케이블로 단선이 나더라도 케이블만 따로 구매하면 되기에 굉장히 경제적인 이어폰이였습니다.


    끝으로, 탈부착이 되는 부분에 대한 움짤을 보고싶으면

    https://blog.naver.com/tmdcjfdl3/221365427919

    에서 확인해주세요.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댓글 쓰기

    (0/1,000)

    등록
    1 / 20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