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웨이코스 씽크웨이 TONE 밥쇽 BA 가성비 게이밍 이어폰 리뷰

    • horongboor

    • 2018-10-11

    • 조회 : 404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웨이코스와 BOB이 콜라보한 "게이밍 이어폰" 밥쇽 BA 입니다. 

    이어폰쪽에서 콜라보한 제품은 처음으로 접한 이어폰이었습니다.
    특히 BOB의 브랜드는 게임 BJ들에게 인정을 받은 부분이기도 하고 씽크웨이의 경우에는 관련 제품의 품질이 가격대비 성능으로 우수한 제품 품질을 보여주었어서 기대가 된 부분입니다.

    특히 1개의 밸런스드 드라이브와 2개의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들어 있는 이어폰 치고 음질과 제품 품질이 우수한 제품으로 알려져 있어 더욱 큰 기대가 되었습니다.

    박스가 큰 제품이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지만, 과대 포장이 아닌 이상 무리하게 포장을 크게 했을리는 없을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구성품이 그만큼 많다는 뜻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실제로 카드 사이즈를 옆에 비교해놓고 보니 제품 패키지가 상당히 커보입니다.

    박스에서 보여지는 제품의 상세보기 또한 다양한 이유는 정말 기능과 제품 구성이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게이밍"을 할 때 부족함이 없는 구성과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서 구성품이 다양하기 때문에 더욱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스피커의 사이즈는 6mm이며,
    임피던스 18옴에 케이블길이는 1.2m입니다. 플러그인은 3.5mm의 단자를 채용했습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것 처럼 밥쇽 이어폰의 경우 "게임 BJ"들이 많이 착용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좋아하는 게임 BJ유튜버 몇명이 있는데 이 제품을 잘 사용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헤드셋은 개인으로 사용하기에는 좋은데 방송을 할때는 이어폰이 여러모로 사용이 편하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 다양한 소개들은 후반부에 다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패키지 겉면을 꺼내보면 BOB X SHOCK 이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콜라보레이션을 강조를 하였고, 제품 본품등에도 많이 새겨져있는 것으로 보아 제품 상에서 많이 강조하고 싶었던 부분이었을거라 생각했습니다 ㅎ

    제품 박스를 개봉해보면 패키지를 참 잘 구성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박스가 본품에 긁히지 않도록 그 위에 한번 종이를 덧댄 부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보증서 또한 깔끔한 느낌의 노란색 디자인으로 밥쇽 BA이어폰의 특징을 잘 살려주었습니다. 

     

    상단에 보면 이어폰 본품이 잘 보이도록 포장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운송중에 상하지 않도록 제품에 맞게 스펀지 디자인을 하여 잘 포장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란색 태그가 있는데, 저 태그 부분에도 BOB X SHOCK 이라는 로고가 적혀있었습니다.

     

    제품 본품이 있는 부분을 드러내면 이렇게 케이스와 폼팁이 보여지는 부분이 확인 됩니다.
    폼팁의 수량과 사이즈가 다양하게 놀랬던 부분이네요- 상당히 높이가 낮은 실리콘 팁 까지 다양하게 구비가 되어있는 부분입니다.

    박스 안에는 간단한 제품소개와 정품인증서가 같이 들어있습니다.

    제품을 휴대할때 사용하는 파우치입니다. 제품 파우치의 겉면 질감이 아주 좋았습니다.
    고급스러운 질감과 함께 부들부들한 무광 디자인이라 더욱 고급스러웠습니다.

    지퍼의 퀄리티도 좋았는데요. 지퍼가 달랑달랑 거리지 않게 밴드가 하나 더 있어서 잡아주는 부분의 세심한 디자인까지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제품 본품 안에도 구성품이 있었습니다.

    이건 제품을 휴대하면서 갖고 다닐때 같이 사용할 수 있도록 "벨크로테잎"이 들어있었습니다~ 다른 이어폰 제품에서는 쉽게 볼 수 있는 부분은 아니었는데요 보통은 제품 본품에 붙어있거나 하는 경우는 있었는데, 원하지 않는 유저는 사용하지 않아도 되게끔 별도로 있는 부분입니다. 

    가성비 게이밍 이어폰 밥쇽 BA 이어폰의 경우에는 구성품 안에 이런 단자가 있는데, PC와 연결 하기 위한  구성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단자가 필요한 이유는 제품 본품의 마이크를 활용할 수 있게 해주고 호환성을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중간에 Y자로 갈라지는 부분을 "플랫"형태의 디자인을 하여서 줄꼬임이 없게끔 디자인을 해주는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어팁의 경우에는 다양한 모양의 이어팁이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실리콘팁의 종류가 다양했고, 사이즈별로도 다양하지만 높이와 내경까지 고려하여 디자인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이어팁에는 "폼팁"이 있어, 음이 새어나가 외부소리가 들릴 수 있는 "차음성" 부분에도 좋은 음질을 가질 수 있도록 기본 구성품으로 들어 있었습니다.

    가끔 다른 제품 리뷰를 해보면 이 본품을 끼워 넣는 부분이 너무 빡빡해서 오히려 꺼내다가 단선 될것 같아 염려되는 부분이 있었는데, 밥쇽 BA 이어폰 같은 경우에는 적당한 포장이 되어있는 듯 하여 제품을 꺼낼때 단선될 것 같은 염려가 있지 않았습니다.

    제품의 디자인은 일반 이어폰과 다르게 상당히 독특합니다. 특히 2개의 드라이버를 착용한 부분을 강조하는 2개의 원형이 헤드 부분에 있는 디자인은 상당히 독특한 부분인것 같습니다. 실제로 요즘에는 게이밍 이어폰 중에 저렇게 디자인 되어 나오는 제품이 많은 것 같네요.

    보시는 것 처럼 헤드 부분에 1개의 밸런스드 드라이버와 2개의 다이나믹 드라이버 총 3개의 드라이버가 있기 때문에 상당히 풍부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노란색 줄이 있는 스포티지한 느낌도 개성있는 디자인의 이어폰을 선호하는 분이라면 선호할 만한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구조에서 다소 아쉬운 점은 이 이어폰이 "탈착형"이어폰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이런 3개의 드라이버를 갖고 있는 이어폰중에 이런 가성비를 보여주는 이어폰이 흔하지 않은데, 단선이 되었을때는 제품을 다시 구매해야 하는 부담감이 있어서, 분리형으로 되어있는 제품 디자인이었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은 남습니다. 

    제품의 선재는 하단 부분은 패브릭으로 디자인하여 줄꼬임을 덜 하게 설계했고 상단 부분에는 고무형태로 되어있어서 실제로 맨살에 접촉되었을때 이질감을 덜하게 해주는 디자인으로 설계하였습니다.
    중간에 Y자형으로 갈라지는 부분도 마감이 좋아서 단선의 염려를 덜해주는 부분입니다.
     

    또한 스마트폰에 연결했을때 리모콘을 사용할 수 있도록 중간에 리모콘을 제공해주는 부분이 있는데요. 버튼의 갯수는 3개로 선택했는데, 개인적으로는 가장 좋은 버튼의 수라고 생각합니다. 원버튼은 볼륨 조절에 있어서 다소 불편한 부분이 있고 너무 많은 버튼수는 리모컨을 무겁게 해준다고 생각합니다. 제품을 착용했을때 많이 거슬리지 않게 해주면서 제품의 편의성을 높인 디자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마이크의 품질 또한 준수한 부분으로 나와줬습니다.
    통화시 음질이 무난한 수준이었고, 게임을 했을때도 상대방에게 잘 전달된 부분이있었습니다.

    연결되는 3.5mm 단자 부분은 금도금 처리를 하였습니다. 노이즈를 더욱 줄여줄 수 있는 설계라고 생각합니다. 제품을 연결시키는 부분의 모양은 ㄱ자도 아니고 ㄴ자도 아닌 살짝 구부러진 중간 형태인데, 저 형태의 커넥터가 은근히 편합니다. 90도로 각져 있으면 연결시 핸드폰의 모양에 따라 불편하기도 하고, 일자형태는 단선의 염려가 있기 때문에 저런 식의 연결단자를 가지고 있는 제품들이 최근 많이 출시되는 부분입니다. 

    ㅎㅎ 끝까지 제품 선재에도 BOB X SHOCK에 로고가 새겨져있는 부분입니다. 제품 콜라보를 강조한 부분이 상당히 많이 드러나있습니다.

    가성비 이어폰 밥쇽 BA제품은 음감에도 상당히 우수한 음질을 보여줬습니다. 일단 해상력이 생각보다 뛰어납니다. 보컬의 밸런스도 개인적으로는 좋았습니다. 보컬형으로 많이 앞에 나와있는 것을 보여주는 분들은 조금 다소 아쉬운 소리라고 생각할수도 있는데...전체적으로 밸런스는 좋은 소리라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게이밍이어폰에서 가장 중요한 "공간감"과 "베이스" 부분도 적절합니다. 이어폰중에 특히 인이어이어폰에서는 공간감을 찾기가 어려운데, 준수한 공간감과 베이스도 어느정도 있어 게이밍을 하는데도 음감을 하는데도 지루하지 않은 소리를 들려주었습니다.

    콜라보 제품은 처음으로 리뷰하는 부분인데, 사용자 입장에서는 좋은 부분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2개의 회사가 서로 연합하여 좋은 품질을 만들 수 있다면 이런 콜라보는 많이 나오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네요.

    게이밍 이이폰으로 많이 소개되는 제품이지만 음감에서도 만족스러운 음질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디자인이 개성적인 부분과 탈착형 이어폰이 아니라는 것이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추후 다른 시리즈의 이어폰이 나온다면 이런 부분도 어느정도 해결되는 것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

    가성비 좋은 게이밍 이어폰과 음감을 같이 잡아줄 수 있는 이어폰을 찾으신다면 밥쇽 BA 이어폰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본 리뷰는 리얼사운드 체험단을 통해 씽크웨이로부터 제품을 증정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리뷰어의 의사가 존중되어 자유롭게 작성된 리뷰입니다. >

    https://cafe.naver.com/realsounds/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horongboor 님의 다른 글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댓글 쓰기

    (0/1,000)

    등록
    1 / 20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