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편집, 평범한 모니터는 이제 그만! 벤큐 SW271

    • 매일경제 로고

    • 2018-10-15

    • 조회 : 188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얼마전 아이폰의 새로운 시리즈가 발표되었다. 강력한 성능도 성능이지만 카메라에서의 저조도와 선명도는 기존의 아이폰X와 동일한 하드웨어라고는 하지만 분명한 향상을 보여준다. 물론 아이폰 뿐만이 아니라 삼성의 갤럭시와 LG의 V40도 마찬가지다.

     

    스마트폰의 성능 향상 요소 중 각 제조사가 많은 공을 들이는 부분이 바로 카메라다. 그만큼 사진을 찍는다는 행위는 이제 일상에서 떼기 힘들어 졌다. 이와 더불어 앞서 설명한대로 카메라 성능의 향상은 보다 높은 해상도의 디지털 촬영된 이미지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내가 본 것은 그대로 찍는다라는 개념을 제공한다.

     

    그리고 보다 예쁘고 선명한 이미지를 원한다면 어느 정도의 디지털 편집은 필수적이다. 그리고 이는 프로 영역에 있는 전문가뿐만 아니라 사진을 취미로 하는 사용자까지 반드시 거쳐야 하는 작업 과정 중에 하나다. 그렇기에 내가 생각하고 찍은 상황의 컬러를 제대로 표현해줄 모니터가 필요하고 그렇기에 사진 혹은 동영상을 위한 모니터를 찾는 사용자가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 사진 촬영과 편집이 일상화된 현재, 꼭 필요한 모니터 벤큐 SW271

    언론 종사자뿐만 아니라 사진작가, 동영상 편집자, 스튜디오를 포함해 사진을 취미로 삼는 사용자까지 디지털 촬영된 이미지의 컬러를 정확히 표현하고 또 차후에 이를 편집하거나 수정하는데 있어 내가 의도한 컬러나 분위기로 정확히 보여주는 모니터, 바로 지금 살펴볼 벤큐(BenQ) SW271이다.

     

     

    ■ 4K 해상도 HDR 지원에 27인치로 효율성 갖춘 벤큐 SW240

     

    내가 있는 장소에 대한 추억을 담기 위해 카메라를 사용하는 경우가 일반적이지만 취미로 사진을 찍을 경우 그 분위기까지도 그리고 그 상황에서의 메시지를 정확하게 기록하고자 노력한다. 그리고 이미지 편집을 통해 사진을 통해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강조하거나 부각시키고자 노력한다.

     

    그렇기에 사진 편집에 있어 정확한 색상 표현력은 필수적이며 그렇기에 그저 모니터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사진 및 동영상 편집용 모니터가 필요한 것이다. 벤큐 SW271는 포토그래퍼를 포함한 영상, 그래픽, 인쇄 등의 전문가를 위한 모니터로 27형의 크기와 4K(3,840 x 2,160)의 해상도를 제공한다.

     

    물론 LED 기반의 IPS 패널을 사용하고 있으며 10비트 컬러 표현력을 포함해 350cd/m2의 밝기 및 1,000:1의 명암비를 갖췄다. 상하좌우 178도의 넓은 시야각을 가지고 있어 편집자를 포함해 사진 촬영 시 모델 및 관계자에게도 정확한 색을 기반으로 한 이미지를 제공한다.

     

     

     

     

     

    기본적으로 다크 그레이 색상을 기반으로 빛 반사를 최소화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진 편집에 집중하도록 하고 있다. 또 캘리브레이션 시 오차를 줄이기 위한 선택이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모니터 전체적으로 무광으로 변색이나 흠집에 강하다.

     

    4K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어 촬영된 이미지를 보다 효율적으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을 제공한다. 영상 측면에서 4K 해상도는 이미 액션캠 등에서도 지원하고 있는 상황이며 일부 최신 기종 스마트폰의 경우에도 4K를 지원한다. 사진 촬영의 경우 보통 4,032 x 3,024 사이즈가 일반적이다. DSLR의 경우 그 이상의 사이즈로 디지털 저장이 이루어져 높은 해상도를 지원하는 모니터는 작업 효율성을 높여준다.

     

     

     

    기본적으로 벤큐 SW271의 특징 중에 하나는 차광후드를 기본 제공해 이를 통해 주변 조명이나 자연광으로부터 방해 받지 않고 정확한 색 기반의 후보정 작업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다. 차광후드는 모듈 방식으로 가로, 세로 모드에 모두 대응하기 때문에 가로/세로 모드 이미지 상관없이 설치해 쓸 수 있다.

     

     

     

    모니터 우측 하단에 위치한 OSD 버튼 또한 마찬가지로 OSD 버튼 클릭 시 LED 발광으로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사용자 성향에 따라 사진 및 영상 편집에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 밝기를 단계별로 조정하거나 Off로 설정이 가능해 작업을 위한 환경을 구현하기 위한 세세한 부분도 놓치지 않았다.

     

     

     

     

     

    후면 모니터 지지대를 분리하면 VESA 마운트(100 x 100mm)가 마련되어 벽걸이로 사용하거나 별도의 마운트를 통해 거치가 가능하다. 후면 상단에는 에어홀이 촘촘히 위치하고 있어 모니터 자체에서 발생하는 열을 효율적으로 배출하도록 디자인 됐다.

     

     

     

     

     

    벤큐 SW271은 별도의 어댑터를 필요로 하지 않으며 전원 일체형으로, 케이블만 연결하면 간편하게 쓸 수 있다. 입력 단자는 좌측부터 핫키퍽 연결을 위한 미니 USB, HDMI 2.0, DP 1.4, USB Type-C, USB 3.0(Upstream), 음성출력(Audio Out) 단자를 제공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모니터 옆면에는 SD 카드리더기, USB 3.0 단자 2개를 마련해 편의성을 높였다.

     

     

     

    모니터 스탠드는 단단한 형태로 이를 통해 틸트, 피벗, 스위블, 엘리베이션 등 다양한 포지션으로 폭넓은 각도와 설치 환경을 제공한다. 피벗의 경우 위로 20도, 아래로 5도가 조절되며, 스위블의 경우 좌/우 45도의 각도로 조절이 가능하다. 또 높이 조절은 최대 150mm로 가능하다.

     

     

     

     

     

    벤큐 SW271의 스탠드는 단단한 형태로 상단에 손잡이 형태로 이동이 수월하도록 되어 있으며 하단에는 홀이 있어 모니터에 연결된 케이블을 홀을 통해 정리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다. 추가적으로 스탠드 하단 중앙에는 핫키퍽(Hotkey Puck) 거치를 위한 공간이 있다.

     

     

     

    벤큐 SW271에 제공되는 핫키퍽은 모니터의 패널부를 만지지 않고 OSD 메뉴를 변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컨트롤러로 자신이 즐겨 사용하는 3개의 모드를 저장하여 작업 환경에 따라 빠르게 화면 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 점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 전문가를 위한 그리고 전문가가 되기 위한 일보, 벤큐 SW271

     

    벤큐 SW271은 포토그래퍼를 위한 모니터로 어도비(Adobe) RGB 99%, sRGB 100%, 10비트 컬러 깊이(10-bit Color Depth) 지원을 통해 촬영한 결과물을 동일한 색감으로 모니터를 통해 재현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디지털 시네마 영상 표준인 DCI-P3, HDTV 표준 규격인 Rec. 709를 비롯해 컬리브레이션 값을 저장 및 불러드릴 수 있으며 B&W 모드 등 다양한 컬러 모드를 제공한다.

     

     

     

     

    추가적으로 어두운 공간에서 이미지 편집 작업을 하는 사용자들을 고려하여 밝기와 명암비를 최적화하여 선명한 이미지를 볼 수 있는 다크룸(Darkroom) 모드를 제공하는 세심함도 보여준다.

     

     

     

     

     

     

     

     

     

    OSD를 통해 입력에 대한 PIP/PBP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화면비, 컬러모드, 밝기, 명암, 선명도, 색온도 및 감마와 색역에 대한 부분까지 세세하게 조정이 가능하다. 감마 값은 경우네는 1.6부터 시작하여 2.6까지 모니터상에서 조절이 가능하여 촬영 환경에 따른 편집 환경 적용시 몇번의 조작만으로 가능하다.

     

     

     

     

     

     

    색역의 경우 어도비 RGB, sRGB, Rec. 709, DCI-P3 중 선택이 가능하며 사용 빈도가 높을 경우 핫키로 저장하여 빠르게 적용할 수도 있다.벤큐 SW271이 제공하는 컬러 모드에서의 다양성은 단순지 제공되는 것 뿐만 아니라 테크니컬러(Technicolor) 인증이라는 헐리우드와 미디어 테크놀로지 분야에서 사용되는 인증을 통해 단순 스펙이 아닌 실질적인 작업 환경에 있어서도 동일한 색상의 정확도를 매우 객관적으로 구현한다.이러한 인증 뿐만 아니라 HDR(High Dynamic Range) 지원을 통해 향상된 명암과 입체감을 통해 생생한 색감을 보여주는 점도 놓치지 말아야 할 부분이다.

     

     

     

    물론 제품별로 개별 테스트에 관련된 결과 레포트를 제공하여 구매한 모니터에 대한 전수검사에 따른 1:1 결과를 제공한다.

     

     

    ■ 사진을 위한 모니터, 벤큐 SW271

     

    높은 퀄리티의 오디오 환경을 위해 고가의 스피커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방음에 신경 썼는가도 놓치지 말라고 했다. 이는 스피커를 통해 출력되는 소리가 아무리 좋아도 이를 환경이 받쳐주지 못하면 제대로 된 소리를 들을 수 없기 때문이다. 사진도 마찬가지다. 고가의 카메라가 있어도 이를 통해 촬영된 디지털 이미지를 정확한 컬러로 볼 수 있는 모니터도 신경 써주어야 한다.

     

    벤큐 SW271은 4K 해상도에 HDR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10비트 컬러 표현이 가능한 IPS 패널과 다수의 표준을 지원한다. 또 다양한 컬러 모드로 포토그래퍼를 위한 모니터임을 보여준다. 단순히 DSLR을 사용한다고 전문가용 모니터가 필요한 것이 아니다. 사진을 좋아한다면 누구나 선택할 수 있으며 사진 보정과 편집은 사진가라면 반드시 거쳐야하고 익숙해져야 하는 정교한 과정이기 때문이다.

     

     

     

    4K 해상도에 HDR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전문가를 위한 다양한 기준을 갖춘 벤큐 SW271은 포토그래퍼를 포함한 영상 편집자까지 만족할 수준의 퀄리티를 갖춘 모델이다. 벤큐 SW271은 프로에게는 정확한 색 표현을 통한 결과물을 아마주어에게는 보다 높은 완성도의 결과물을 선사해줄 것이다.

     



    박선중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댓글 쓰기

    (0/1,000)

    등록
    1 / 20

    인기 게임 코스프레

    더보기

      컴퓨터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