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썬웨이브 집안해 PLUS 다목적 LED 살균기

    • Divenire

    • 2018-10-16

    • 조회 : 431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UV 살균, 자외선 살균이라는 단어는 많은 분들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겁니다. 쉽게 표현하면 빛의 파장을 이용한 살균방식인데요, 자외선 파장이 짧은수록 살균력도 강하지만 인체에도 유해한 영향을 미칩니다. 오늘 살펴볼 제품은 썬웨이브社의 다목적 LED 살균기로 기존의 제한적인 살균환경(살균건조기 등)에서 벗어나 일상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LED 살균기입니다.  일반 사용자들에게 친숙한 USB를 전원으로 사용하며 타사의 UV램프 대비 빠른 살균력을 보이진 않지만 인체에 무해한 405nm의 가시광 영역대의 빛으로 개방된 공간에서 손쉽고 안전하게 사용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사람의 손이 많이 타는곳이나 주방, 욕실 등과같이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곳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만큼 필자의 경우 손이 많이 가는 키보드,마우스,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썬웨이브의 집안해PLUS 다목적 LED 살균기를 테스트해보겠습니다.

     

     

     

     


     


     

    썬웨이브 집안해 PLUS 다목적 LED 살균기의 패키지 박스입니다. 패키지 박스에 살균 효과, 초파리 억제, 냄새 억제, 곰팡이 억제를 특징으로 표기되었으며 기존 UV 살균기대비 공간활용도가 높은 제품인 만큼 다양한 용도에서 사용할 수 있어 보입니다. 

     

     

     

    구성품은 전원 어댑터, 사용설명서, 거치 고리로 구성되었습니다.

     

     

     

     


     

    썬웨이브 집안해 PLUS 다목적 LED 살균기의 외형입니다. 기본적으로 거치대와 같이 결합되어 있으며 큼지막하게 보이는 8개의 렌즈가 특징이며 본체는 사무용 형광등의 굵기와 유사합니다.

     

     

     


     

    측면부에 전원버튼이 깔끔하게 자리잡고 있으며 버튼을 누르는 횟수에 따라 타이머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반대쪽 측면부는 전원어댑터와 연결되는 마이크로 5핀 USB 단자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전원어댑터의 출력과 마이크로5핀 USB 단자로 미루어보아 보조배터리를 활용하여도 사용할 수 있어보입니다.

     

     

     

     


     

    LED 랜즈는 벌집모양의 다각형 패턴이 들어간 모습이며 렌즈의 패턴과 사용용도를 미루어보아 빛을 한곳에 조사하는 목적보다 확산하는데 집중된 모습 같습니다.

     

     

     


     

    썬웨이브 집안해 PLUS 다목적 LED 살균기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기위해 주방, 화장실등 원하는곳에 부착할 수 있습니다. 부착 테잎은 3M社의 테잎이 적용되었습니다.

     

     

     


     

    거치대는 여러단계로 돌려가며 LED 살균기의 방향을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치대의 고리와 LED 살균기 본체의 기어로 각도를 빛의 각도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거치대의 역할을 충실하게 표현한 부분이 인상적입니다.

     

     

     


     

    본체의 경우 LED 렌즈가 확인되는곳 외엔 철재 재질로 추정되는 프레임이 확인되며 LED의 열을 식히기 위한 기능도 겸합니다.  마감면에서 상당히 깔끔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전원 연결은 동봉된 전원어댑터의 마이크로 5핀 USB 단자를 꼽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원을 인가한 이후 구동 중인 모습입니다. 보라색 빛에 가까운 빛이 퍼지는 모습입니다. 타사의 UV 살균기(약 280nm의 UV-C 단파장)와 달리 인체에 무해한 영역(405nm 가시광 영역)으로 조사되어 밀폐된 환경이 아닌 일상생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UV-C 파장을 활용하는 살균기와 달리 살균력이 부족하기에 단시간 살균이 아닌 장시간 살균을 해야된다는 단점 또한 존재하며 이러한 단점으로 장시간 살균을 위해 타이머의 단위도 4시간, 8시간 단위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빛은 벌집패턴의 렌즈를 통해 빛이 퍼지며 보라색,파란색이 섞인 색상이 확인됩니다.

     

     

     

     


     

     

     

    주방, 화장실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손이 많이 타는 키보드,마우스와 같은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마우스의 경우 스마트폰만큼 사람의 손이 많이 가기에 UV살균기를 배치하고 사용하지 않을때 타이머기능을 활성화 시켜 살균시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품 패키지 박스에 기재된 것 처럼 식기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주방의 벽면이나 주방선반 아래에 부착하여 식기류를 살균하여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장시간 살균이라는 단점으로 인해 취짐전 타이머를 사용하여 살균하는 습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주방을 이용하는데 있어서 해당 빛이 사용자에게 인체에는 무해하다곤 하나 보는이에 따라 거부감이 들 수 있다는 점도 고려해야될 것 같습니다.썬웨이브 집안해 PLUS 다목적 LED 살균기를 곰팡이, 냄새, 세균이 가장 발생하기 쉬운 화장실에서 하루 8시간 기준으로 살균하여 확인해보니 사용 전과 후 화장실 타일에 생기는 곰팡이가 줄어들고 냄새 또한 억제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구동시간이 길어 꾸준한 전력이 소비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조금 더 쾌적한 환경을 위하는 유저라면 충분히 선택할 제품 같습니다.

     

     

     


     

    앞서 살펴본 전원 어댑터의 출력과 마이크로 USB 단자로 미루어보아 보조배터리로도 활용할 수 있어 보여 테스트 해보니 정상적으로 LED살균기가 작동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5V/1.5A 수준의 출력을 요구하기에 보조배터리로 활용시 타이머4시간에 맞춰 15000mAh ,1.5A이상의 출력을 가진 보조배터리를 활용하여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즉 벽면 콘센트를 찾아 제한된 환경이 아닌 사용자가 원하는곳을 살균하고자 할때도 보조배터리를 활용하여 살균 할 수 있는 활용성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댓글 쓰기

    (0/1,000)

    등록
    1 / 20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