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16일] 넥슨 '서든어택' 핵 프로그램 법적 대응 등 주요뉴스

    • 매일경제 로고

    • 2018-10-16

    • 조회 : 40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 뮤 온라인H5, CBT 성료

     

    웹젠은 4일 동안 진행한 ‘뮤 온라인H5’의 비공개테스트(CBT)가 성료됐다고 전했다.

     

    ‘뮤 온라인H5’은 협동과 경쟁, 성장 등 즐길 거리가 다양한 ‘뮤’의 고유한 콘텐츠를 통해 MMORPG의 고유한 재미를 그대로 이어가는 동시에, ‘자동성장형 RPG’라는 특성으로 게임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

     

    비공개테스트 참가자들은 “한 번에 다수의 캐릭터를 육성해 사냥을 하고 PVP를 진행하는 등 여러 캐릭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 새로웠다”, “게임에 오래 접속하지 않아도 대량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고 원하는 캐릭터에 분배할 수 있어 편하다”는 등 게임카페에 다양한 후기를 남기며 ‘동시 성장’ 콘텐츠와 독특한 육성 시스템에 높은 만족을 표했다.

     

    또한, 짧은 시간에도 여러 길드가 결성되어 이용자 간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졌으며, ‘토끼와 양’, ‘길드 리그전’ 등 소속 길드원들이 같이 성장하고 협력해 다른 길드와 대결하는 길드 콘텐츠도 호평을 받았다. UI(사용자환경)와 그래픽 등에서 ‘뮤 온라인’의 향수를 진하게 느낄 수 있었다는 반응들도 이어졌다.

     

    웹젠은 테스트 참가자들이 남긴 의견을 토대로 게임 안정성 및 추가 개발 사항 등을 검토해 이르면 10월 말 ‘뮤 온라인H5’의 정식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 서든어택 핵 프로그램 대응 "사용자도 처벌 가능"

     

     

     

    불법 핵 프로그램 사용 근전을 추진해 온 넥슨이 '서든어택' 핵 프로그램을 제작-유통-사용한 유저를 적발해 검찰에 기소 의견으로 송치, 판매자는 벌금형 확정, 사용자는 기소유예 처분이 결정됐다고 밝혔다. 

     

    사용자에 대한 기소유예 처분은 최초의 사례다. 올해 초 용인서부경찰서에 불법 프로그램 판매자 및 이용자에 대한 수사를 의뢰하여 총 11명을 검찰에 기소 의견으로 송치하였으며, 판매자는 벌금형 확정, 사용자는 기소유예 처분이 결정됐다.

     

    이는 판매와 유통책 뿐 아니라 사용자도 처벌 가능하다는 첫 사례로서 주목된다. 핵 프로그램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것은 물론, 추후 타 게임 핵 프로그램 제작과 사용에 강력한 제동을 걸 수 있게 됐다.

     

    넥슨 측은 "앞으로도 게임 내 불법 프로그램 사용으로 인한 비정상적인 게임 플레이를 최대한 막기 위해 대내외적으로 적극적인 조치를 취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 넥슨,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8’ 한국대표 선발전 일정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Korea Studio(구 스피어헤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피파온라인4)’의 최대 규모 e스포츠대회인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8’ 한국대표 선발전을 이달 17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다.

     

    넥슨은 지난 13일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된 32개팀이 참가하는 PC방 오프라인 대회를 열고 총 6개의 본선 참가팀을 선발했다. 한국대표 최종 3개팀을 뽑기 위한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8’ 본선은 이달 17일부터 21일까지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다.

     

    오는 11월 8일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8’ 선수 드래프트를 실시한 뒤 10일부터 12일까지 넥슨 아레나에서 4개조 풀리그 방식의 ‘EACC 그룹 스테이지’를 진행한다. 또 우승팀을 가리는 8강 토너먼트인 ‘EACC 넉아웃 스테이지’는 같은 달 16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한국대표 3개팀을 포함해 중국 3개팀, 동남아시아 지역(태국 2팀, 베트남 2팀, 인도네시아 1팀, 싱가포르-말레이시아 단일팀) 6개팀 등 총 12개팀이 참가해 총 상금 24만 달러를 두고 치열한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서삼광 기자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인기 게임 코스프레

    더보기

      컴퓨터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