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파나마] '나은이 아빠' 박주호 A매치 데뷔골 '겹경사'...황인범 추가골

    • 매일경제 로고

    • 2018-10-16

    • 조회 : 7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나은이 아빠' 박주호가 16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한국 축구대표팀과 파나마의 평가전에서 전반 5분 만에 A매치 데뷔골을 터뜨린 뒤 기뻐하고 있다./천안=이선화 기자

    [더팩트|박대웅 기자]'나은이 아빠'로 유명한 수비수 박주호(31)가 전반 5분 만에 선제골을 터뜨리며 방송에 이어 그라운드에서도 '잭팟'을 터뜨렸다.

     

    박주호는 16일 오후 8시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린 대한민국과 파나마의 친선경기에서 벤투호의 왼쪽 풀백으로 선발 출전한 뒤 전반 5분 만에 황희찬의 빠른 돌파에 이은 크로스를 문전으로 대시하며 가볍게 왼발 슛, 파나마 골문을 갈랐다. 지난 2010년 1월 A매치에 데뷔한 박주호는 8년간의 긴 기다림 끝에 A매치 38경기 만에 데뷔골을 터뜨리며 파울루 벤투 감독의 눈도장을 받았다.

     

    지난 8월 한국 대표팀 사령탑에 취임한 벤투 감독은 강팀과 상대한 지난 3경기에서 2승 1무로 무패가도를 달리며 축구 열풍에 불을 지피다가 파나마전에서 무려 5명을 베스트11에 새로 투입하는 용병술로 경기 전반을 주도했다. 좌우풀백으로 배치한 박주호와 이용이 측면 오버래핑으로 경기 스피드를 배가시켰으며 발 빠른 황인범을 공격형 미드필더로 내세워 손흥민 황희찬의 좌우 윙플레이에 힘을 불어넣었다.

     

    선제골은 전반 5분 만에 나왔다. 황희찬이 파나마 진영 오른쪽을 돌파하며 골라인 근처에서 페널티마크쪽으로 크로스한 볼을 문전으로 대시하던 박주호가 가볍게 왼발로 차 넣어 A매치 데뷔골을 기록했다. 기세가 오른 한국은 전반 33분 손흥민이 페널티에어리어 오른쪽에서 페널티아크로 내준 볼을 공격에 가담한 황인범이 오른발 슛으로 연결, 2-0으로 앞서 나갔다.

     

    하지만 전반 35분 이후 한국 선수들의 압박이 느슨한 상황에서 실점을 했다. 전반 45분 프리킥 상황에서 상대 공격수 아브리엘 아로요에게 헤딩골을 허용, 2-1로 전반을 마쳤다. 후반 4분에는 고질적 백패스 미스가 나와 블랙번에게 추가 실점하며 2-2를 허용했다.

     

    벤투 감독은 이날 파나마전 선발 명단을 대폭 바꾸며 선수들의 기량을 점검했다. 지난 12일 우루과이전과 비교해 5명을 바꿨다. 이전 경기와 비교해 변화 폭을 크게 했다. 이전 경기의 베스트11 변화는 3명(칠레전), 1명(우루과이전)이었다.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인형 같은 딸 나은이와 함께 출연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는 박주호는 이날 벤투호에서 처음 선발로 나서며 8년 만에 처음 A매치 데뷔골까지 터뜨려 겹경사를 맞았다.

     

    선제골을 터뜨린 박주호는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에 와일드카드로 합류해 금메달을 차지했다. 2014 브라질 월드컵에도 참가했지만 경기는 뛰지 못했다. 2018 러시아 월드컵에 출전한 박주호는 조별리그 1차전에서 햄스트링 부상으로 쓰러져 대회를 마무리하는 아쉬움도 맛봤다.

     

    지루한 재활을 거쳐 지난달 후반에 그라운드에 복귀한 박주호는 왼쪽 수비 자원을 점검하는 벤투 감독의 선택을 받고 태극마크를 다시 달았다. 사실상 대표팀 활동의 마지막 기회에서 A매치 데뷔골을 터뜨려 팬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thefact@tf.co.kr

    박순규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댓글 쓰기

    (0/1,000)

    등록
    1 / 20

    스포츠/연예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