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中 시장 '정조준' 스포티 세단 '라페스타' 출시

    • 매일경제 로고

    • 2018-10-19

    • 조회 : 915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현대자동차가 중국 합자법인 베이징현대는 18일(현지시간) 중국 산동성 옌타이시에 있는 중국기술연구소에서 현지 전용 스포티 세단 '라페스타'의 출시 행사를 진행했다.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차, 中 2030 세대 맞춤형 스포티 세단 '라페스타' 출시

    [더팩트 | 서재근 기자]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가 중국 전용 스포티 세단 '라페스타'를 출시, 중국 시장 선점에 나선다.

     

    현대차 중국 합자법인 베이징현대는 18일(현지시간) 중국 산동성 옌타이시에 있는 중국기술연구소에서 설영흥 현대차그룹 중국 사업 담당 고문 등 현대차 관계자와 중국 주요 매체 기자단 및 딜러 대표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라페스타(중국명 '페이스타')'의 출시 행사를 진행했다.

     

    라페스타는 C2 High(준중형) 차급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신기술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들이 축제하는 기분으로 운전의 재미를 즐기기 위해 타는 차'를 콘셉트로 개발됐다. '라페스타'는 축제라는 의미의 이탈리아어로 영문 음차를 활용한 '페이스타'라는 차명으로 현지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중국 준중형 C2급 시장은 연평균 600만여 대 규모로 C2 High 차급의 경우 최근 20대 후반부터 30대 초반까지 수요층이 늘면서 개성 있는 디자인과 역동적인 주행성능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 베이징현대는 라페스타를 통해 세련된 디자인과 하이테크, 매력적인 성능을 추구하는 현지 28~32세 소비자를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라페스타는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가 반영된 롱 후드, 패스트백 스타일로 세련미를 강조했다. 내부는 스텔스 드론의 형상으로 길게 뻗은 크러쉬 패드에 샤프한 날개 모양의 가니쉬를 적용해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라페스타는 준중형 차급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신기술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들이 축제하는 기분으로 운전의 재미를 즐기기 위해 타는 차'를 콘셉트로 개발됐다.

    라페스타에는 최첨단 커넥티비티 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특히 사용자의 목소리만으로 이용할 수 있는 홈 IoT 스피커 연동 서비스(홈투카)와 바이두 두어 OS 음성인식, 텐센트 QQ 뮤직 서비스 등이 적용됐다. 중국 최초로 적용된 홈투카는 집에서도 인공지능 스피커(바이두 스마트 스피커)를 사용해 음성으로 차량을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로 앱을 사용하지 않고 목소리만으로도 원격 시동·공조 제어, 도어 잠금, 비상등 및 경적 제어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10.25인치 고해상도 와이드 디스플레이는 물론 실시간 대기 정보, 터널 진입·출입에 따라 공조를 제어하는 '차량 능동 제어' 등 첨단 사양이 적용됐다.

     

    동력 성능을 살펴보면, 최고출력 204마력의 1.6 터보 GDi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탑재로 파워풀한 주행성능을 갖췄다. 아울러 흡배기계 및 차체 구조 최적화를 통해 가속감과 일치하는 스포티한 사운드로 역동성을 더하고, '컴포트(COMFORT)', '스포트(SPORT)', '에코(ECO)', 스마트(SMART) 등 4가지의 주행모드시스템(DMS)으로 편안하고 재미있는 운전 경험을 제공해 준다.

     

    라페스타에는 사용자의 목소리만으로 이용할 수 있는 홈 IoT 스피커 연동 서비스(홈투카)와 바이두 두어 OS 음성인식, 텐센트 QQ 뮤직 서비스 등 최첨단 커넥티비티 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뿐만 아니라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전방 충돌방지 경고(FCW), 차선이탈 경고(LDW), 차로 유지 보조(LKA), 운전자 부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후측방 충돌 경고(BCW)&후방 교차충돌 경고(RCCW), 주행중 후방 영상 디스플레이(DRM),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SCC w·S&G) 등 첨단 지능형 안전기술도 대거 탑재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라페스타는 중국 시장 환경 및 최신 트렌드를 집중 연구하고 젊은 세대들의 니즈를 집중 분석해 개발된 차종이다"며 "역동적인 디자인과 최신 커넥티비티 기술, 파워풀한 주행성능이 중국 젊은 세대들에게 축제처럼 잊지 못할 기억으로 남을 것이다"고 밝혔다.

     

    likehyo85@tf.co.kr

     



    서재근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댓글 쓰기

    (0/1,000)

    등록
    1 / 20

    스포츠/자동차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