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루머리뷰: 당신이 궁금한 갤럭시S10에 대한 모든것

    • 매일경제 로고

    • 2018-10-27

    • 조회 : 437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출처: 폰아레나>

     

    2019년의 포문을 여는 삼성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10 공개가 이제 4달 앞으로 다가왔다.

     

    이에 美 IT미디어 폰아레나는 현지시간 25일, 내년 초 공개될 갤럭시S10과 S10플러스, 그리고 S10 라이트에 대한 루머를 모두 모아 정리해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갤럭시S10은 애플 아이폰XS 시리즈처럼 모두 3가지 버전으로 나온다는 소문이다.

     

    갤럭시S10 플러스가장 먼저 소개할 제품은 화면이 제일 큰 갤럭시S10 플러스, 코드네임 비욘드2다.

     

    이 제품은 6.44형 듀얼엣지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며 디스플레이에 지문인식센서가 내장된 점이 포인트다. 센서는 3D 초음파 방식을 사용해 지문인식률을 크게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메인카메라의 경우 3개의 렌즈가 사용된 트리플 카메라를 적용하고, 셀피카메라는 2개의 렌즈가 사용된 듀얼 카메라 형식을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이를통해 메인카메라는 각각 광각, 일반화각, 망원 등 3가지 화각을 자유자재로 부릴 것으로 전망된다. 셀피 카메라는 광각 렌즈를 활용해 사용자 주변 배경을 좀 더 넓게 잡아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갤럭시S10그 다음으로 소개할 제품은 일반적인 크기를 지닌 갤럭시S10, 코드네임 비욘드1이다.

     

    이 제품은 6.1형 크기의 듀얼엣지 인피니티 디스플레이에 역시 디스플레이에 내장된 지문인식 스캐너 기술이 반영됐다. 마찬가지로 3D 초음파 스캔 방식을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카메라 성능이 플러스 모델과 차이가 있는데, 이 모델은 듀얼렌즈 메인카메라, 싱글렌즈 셀피 카메라를 적용해 전작인 갤럭시S9 플러스와 동일한 카메라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S10 보급형세번째 보급형 갤럭시S10은 정식 명칭이 어떻게 될지 아직 알려진바 없다. 다만 코드네임의 경우 비욘드0으로 명명됐다.

     

    이 모델은 갤럭시S10 이라는 이름을 사용하지만 다른 모델과는 달리 성능면에서 떨어지는 부분이 많다.

     

    디스플레이의 경우 5.8형 평면 형태를 사용하며, 갤럭시S9 일반버전과 동일하게 메인 및 셀피 카메라로 싱글렌즈 타입을 적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사실, 삼성의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S 시리즈 사용자들 중 듀얼엣지 디스플레이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그들에게 이 디자인은 꽤 인기가 좋을 것으로 보여진다.

     

    특이한 점은 지문스캐너 적용 방식에 대한 점인데, 기존엔 디스플레이에 내장된 물리 방식의 지문인식 스캐너를 사용한다는 루머가 돌았다가 지금은 소니가 엑스페리아Z5 같이 측면 전원버튼에 내장된 지문인식 스캐너를 사용한다는 주장에 힘이 실리고 있다.

     

    기타 공통되는 부분이 3가지 갤럭시S10 모델은 모두 퀄컴의 최신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855 칩셋을 써 최고의 성능을 자랑한다는 소문이다.

     

    내수 버전의 경우 엑시노스9820 칩셋을 쓸것으로 보이며 메모리의 경우 보급형 갤럭시S10은 4GB, 일반 갤럭시S10과 플러스 모델의 경우 6GB 또는 8GB 램이 내장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저장공간은 기본버전이 64GB, 상위버전은 128, 256, 512GB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이번에도 마이크로SD 슬롯을 내장해 쉽게 용량 확장이 가능해질 것이라는 예상이다.

     

    전작과 동일하게 IP68 등급의 방진방습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가격은 보급형 갤럭시S10이 600~650달러, 기본형 갤럭시S10이 49.99달러부터, 갤럭시S10 플러스는 849.99달러부터 시작될 것으로 보여진다.

     

    출시일의 경우 처음에는 내년 1월에 열리는 CES2019에 공개된다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지금은 2월에 열리는 MWC2019가 시작되기 하루 전부터 2~3일간 열리는 전용 행사를 통해 공개된다는 주장이 힘을 얻고있는 상태다.

     



    김성욱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댓글 쓰기

    (0/1,000)

    등록
    1 / 20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