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월 8일] 모바일 전략 '탱크M' 출시 등 주요 소식

    • 매일경제 로고

    • 2019-01-09

    • 조회 : 34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  ‘몬스터VR’에서 인기 있는 VR 게임 3종은 무엇?

     

    가상현실(VR) 플랫폼 개발 및 VR 테마파크 운영 기업 GPM(대표 박성준)이 몬스터VR 테마파크에서 서비스 중인 VR게임 중 2018년 최고 인기 VR게임 3종을 공개했다.

     

    이번 선정된 2018년 인기 게임은 몬스터VR의 ‘몬스터큐브’에서 즐길 수 있는 VR 게임 콘텐츠인 ‘좀비킬’, ‘스카이빌딩’, ‘큐비언즈VR’로, 직관적인 조작으로 VR만의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성을 지닌 VR게임들로 나타났다.

     

    ‘GPM’이 자체 제작한 ‘좀비킬’과 ‘스카이빌딩’이 지난 해 1월부터 12월까지 1년 간 각각 4만 3천회, 4만 1천회의 플레이를 기록했으며, ‘큐비언즈VR’이 9천 5백회로 3위에 올랐다.

     

    먼저, ‘좀비킬’은 싱글 플레이 기반의 FPS(1인칭 슈팅) 게임으로, 몰려오는 좀비들을 총으로 사격해 제거하는 VR게임이다. 이용자가 직접 선택한 난이도에 따라 등장하는 좀비의 종류와 미션이 결정되어 자신의 실력에 맞춰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스카이빌딩’은 초고층빌딩에 올라가 VR을 통해 고소공포증을 경험할 수 있는 체감형 캐주얼 VR게임이다. 빌딩 옥상의 널빤지나 유리 바닥에 있는 고양이를 구출하는 게임으로, 마치 빌딩 옥상에 서있는 것과 같은 스릴을 느낄 수 있어 몬스터VR을 방문한 이용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마지막으로, 전략 디펜스게임 ‘큐비언즈VR’은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각 캐릭터들의 특성에 맞는 전략을 구사해 적을 물리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아기자기한 그래픽으로 다양한 연령층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 모바일 전략 RPG ‘탱크M’ 정식 서비스 실시

     

    이펀컴퍼니(대표 이명)는 Yuxuan yu가 개발하고 자사가 국내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RPG ‘탱크M’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탱크M’은 완성도 높은 고퀄리티 3D 모델링으로 구현된 탱크로 현실감 넘치는 치열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전략 RPG이다. 이용자는 제2차 세계대전의 긴장감 넘치는 전장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강탱크를 수집하고 전략적으로 조합하여 나만의 강력한 탱크 부대를 만들어 직접 지휘하고 이끌면서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실제 전쟁에서 활약을 펼친 다양한 탱크를 만나볼 수 있어 이용자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수집 욕구 역시 자극한다. 게임 속 등장하는 수많은 탱크는 각양각색의 매력으로 자신만의 위엄을 뽐내며, 이용자는 이들이 지닌 각각의 스킬을 활용한 전략 전투를 통해 긴장감 넘치는 전장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느껴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방식의 PVP와 PVE 모드를 비롯해 길드 및 커뮤니티 콘텐츠 또한 ‘탱크M’의 특별한 매력으로 손꼽힌다.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탱크M’은 이를 기념한 풍성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공식 카페 가입자 수치에 따라 특별 쿠폰을 공개하고, 스테이지 2-10을 완료한 스크린샷 혹은 획득한 탱크 중 가장 좋아하는 탱크를 게시판에 소개하는 글을 카페 게시판에 작성하면 2만원 상당의 인게임 보상을 선착순 증정한다. 또한, 카페에 네이버 폼으로 공개된 퀴즈를 맞히는 이용자가 50명 이상이 될 경우, 추가적으로 쿠폰을 공개할 계획이다.

     

    이펀컴퍼니 이명 대표는 “모바일 전략 RPG 탱크M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라며, “많은 분들이 기다려 주신 만큼 보내주신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서비스와 완성도 높은 게임성으로 보답할 테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정식 출시를 기념한 다채로운 프로모션도 함께 마련되어 있으니 푸짐한 혜택과 함께 더 특별하게 게임을 즐기 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넷이즈게임즈, 모바일 RPG ‘안녕삼국지’ CG 영상 공개

     

    넷이즈 게임즈는 자사가 직접 개발한 모바일 MMORPG ‘안녕삼국지’의 CG 영상을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안녕삼국지’의 거대하고 웅장한 스케일의 치열한 전투와 게임 속 캐릭터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스킬을 활용한 디테일한 액션으로 수많은 적군에 맞서 펼치는 박진감 넘치는 전투는 이용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게임에 대한 몰입력을 더욱 높인다.

     

    ‘안녕삼국지’는 앞서 중국에서 출시 후 꾸준한 인기를 얻은 게임 ‘몽환서유’ 개발진이 직접 참여한 모바일 신작으로, 자신만의 독보적인 전략과 함께 치열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MMORPG이다. 이용자는 삼국지 역사와 함께 삼국지 속 실제 명장들을 수집 및 육성해 이들을 전략적으로 배치하면서 더욱 치열한 전투를 맛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용자는 게임 속 마련된 방대한 콘텐츠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독특한 매력의 승마 시스템과 결혼시스템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으며, 이 외에도 보물을 획득하면서 더욱 강력한 스킬과 속성을 얻을 수도 있고, 무도회, 무예 체험까지 각양각색 특징을 지닌 콘텐츠 역시 ‘안녕삼국지’만의 특별한 매력이다.

     

    넷이즈 게임즈 관계자는 “안녕삼국지가 지닌 매력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CG 영상을 공개했다.”라며, “거대하고 웅장한 스케일의 긴장감 넘치는 전투는 물론, 독보적인 전략 전술을 경험할 수 있는 게임인 만큼 많은 기대 부탁드리며, 공개된 영상도 재미있게 즐겨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박상범 기자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인기 게임 코스프레

    더보기

      컴퓨터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