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해 맞이 ‘건강’ 관리로 등산과 캠핑 떠나볼까?

    • 매일경제 로고

    • 2019-01-29

    • 조회 : 236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새해를 맞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스포츠 및 등산, 캠핑 용품 등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롯데쇼핑 롯데마트는 지난 2018년 12월 17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스포츠용품 실적을 분석한 결과 전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8.7% 증가했다고 밝혔다. 등산과 캠핑용품 매출은 전년보다 14.5% 증가했다.

     

    겨울철에도 등산,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의 인기는 여전하다. 겨울철 등산ㆍ캠핑을 계획하고 있다면 장비를 준비하는 과정도 중요하다. 밤낮으로 추운 날씨의 영향이 크기 때문에 아웃도어 활동에 맞는 필수 아이템을 잘 선택해야 한다.

     

    ◆ 안전한 산행을 위한 등산 필수품 ‘카라반, GK23 등산화’
    글로벌 등산화 브랜드 카라반의 ‘그랜드킹 GK23’은 안전한 등산을 위해 발이 편안하고 발목을 지지해줄 수 있는 등산화를 선호하는 겨울철,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밑창에 비브람R 메가그립(Megagrip)을 적용해 급경사, 젖은 바위, 흙탕길 등 다양한 환경에서 뛰어난 마찰 성능을 발휘한다.

     

     

       
     
    발끝에서 발등까지 높이를 억제한 스페셜 웨지토를 적용해 안정적인 착화감을 선사한다. 슈레이스(신발끈)를 발끝 근처부터 조여 맬 수 있고 발 뒤꿈치는 입체성형 힐컵으로 잡아주어 밀착감을 높인 점도 돋보인다.

    ◆ 한겨울 혹한기를 대비한 겨울캠핑의 필수품 ‘마모트, CWM멤브레인 침낭’
    겨울철 캠핑을 고려하고 있다면 밤 온도가 낮은 것을 대비해 침낭을 고르는 것이 필수다. 마모트는 겨울캠핑의 필수품인 침낭을 선보였다. 퍼텍스 쉴드(PERTEX SHIELD) 원단을 사용한 ‘CWM멤브레인 침낭’은 방수 및 발수, 땀 배출 기능이 뛰어나다. 마모트만의 공간형성기술로 온도 손실 및 다운 뭉침 현상을 최소화했다. 발공간 입체패턴 설계가 적용돼 취침 시 편안한 자세로 누울 수 있다. 찢어짐 방지 원단(RIPSTOP)을 사용해 원단 손상도 방지했다.

     

     

       
     
    ◆ 깜깜한 밤 시야를 확보하기 위한 캠핑 필수품 ‘콜맨, 2019 시즌 랜턴’
    겨울은 다른 계절에 비해 해가 짧기 때문에 밤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랜턴을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글로벌 아웃도어 캠핑 브랜드 ‘콜맨(Coleman)’은 스테디셀러 랜턴인 ‘모델 넘버 200B’ 디자인을 모티브로 삼아 감각적인 컬러와 타이포그래피를 적용한 시즌 랜턴을 매년 공개하고 있다.

     

     

       
     
    2019 콜맨 시즌 랜턴은 레트로 감성의 ‘아메리칸 빈티지’ 테마로 ‘아메리칸 커피숍’ 콘셉트를 적용했다. 랜턴 본체에는 아이보리 크림 컬러를 사용해 커피와 함께하는 따뜻한 아침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상부의 벤틸레이터에는 고소한 커피 향을 연상시키는 초콜릿 브라운 컬러를 적용했다. 또 불빛을 감싸는 글로브에는 커피숍에서 볼 수 있는 커피잔과 원두, 그라인더, 신문을 펼쳐 보고 있는 남자 등의 타이포그래피가 새겨져 있다.

     



    이준문 기자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댓글 쓰기

    (0/1,000)

    등록
    1 / 20

    스포츠/자동차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