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볼보, ‘플라스틱 프리’ 선언..일회용 제품 사용 중단 결정

    • 매일경제 로고

    • 2019-02-27

    • 조회 : 75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사진] 볼보 S90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볼보가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전면 중단을 결정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올해 중 사무실과 전국 전시장, 서비스센터 및 모든 주관 행사장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중단하겠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UN환경계획의 ‘깨끗한 바다(Clean Seas)’ 캠페인 일환으로, 환경 문제 해결에 동참하고자 하는 볼보의 철학을 따른 것이라는 설명이다. 이는 볼보가 진출한 전 세계 시장에서 공통적으로 적용되며, 볼보 스웨덴 본사는 지난 2018년부터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금지하고 있다.

    [사진] 볼보,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제한 발표 (제공: 볼보자동차코리아)



    구체적 대상은 컵과 식품용기, 식기구 등 세계적으로 연간 2000만개 이상이 소비되고 있는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으로, 이는 종이나 펄프, 나무 등 자연 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소재로 대체된다. 볼보는 이를 통해 직원 1인당 연간 500개 이상의 플라스틱 제품 소비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볼보는 향후 사무실은 물론, 모든 마케팅 활동과 고객 이벤트에 플라스틱 사용을 금지할 방침이다. 전국 딜러 네트워크 또한 별도의 가이드 라인을 마련하고, 친환경 대체품의 지원 및 교육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일회용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 문제는 오늘날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큰 과제’라며 “지속가능한 친환경 경영을 추구하는 브랜드로써 현재는 물론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이 더 나은 삶을 향해 가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책임 의식을 갖고 다양한 노력과 지원들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볼보, XC40



    한편, 볼보는 지난 2017년 업계 최초로 2019년 이후 출시되는 신차에 전기 파워트레인을 포함할 것이라 선언한 바 있으며, 신차에 적용되는 플라스틱의 25%는 재활용 소재 대체를 결정하는 등 친환경 정책에 주력하고 있다.

    hjpark@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컨텐츠관리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댓글 쓰기

    (0/1,000)

    등록
    1 / 20

    스포츠/자동차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