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취생 전자레인지 추천, SK매직 MWO-E8A01

    • pepero47

    • 2019-03-05

    • 조회 : 399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저에게 자취생의 필수품이 뭐냐고 물어본다면 저는 자신있게 전자레인지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요즘 원룸 같은 경우에 냉장고나 옷장, 가스레인지 등은 기본으로 제공하는 곳이 많지만 은근 전자레인지는 없는 경우가 많기도 하고,

    자취생들은 대부분 빠르고 간편하게 음식을 조리하는 것을 선호하다보니 가스레인지는보다도 전자레인지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밥도, 라면도 모두 가능하니까요.

     

    오죽하면 저희가 작년 혼수를 준비하면서 유일하게 구매하지 않았던 제품이 바로 전자레인지였습니다.

    자취를 거의 10년 가까이 하며 살아왔던지라 전자레인지를 항상 보유중이었기때문이죠.

     

    다양한 음식을 아주 쉽게 조리할 수 있는 자취생의 필수 아이템인 전자레인지.

    오늘 리뷰할 제품은 SK매직의 신제품 전자레인지인, MWO-E8A01입니다.


     

     

    SK 매직 MWO-E8A01 전자레인지는 약 8가지의 자동 요리 프로그램이 내장되어있어 자취생들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고

    20L용량11.5KG의 무게, 440 x 335 x 259mm의 사이즈를 갖고 있는 슬림한 사이즈의 전자레인지입니다.

     


     

    전자레인지 내부에 들어가는 유리 받침대는 별도로 종이 포장이 되어 동봉되어있었으며,

    제품 구성품은 전자레인지 본품과 사용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MWO-E8A01 5개의 조작버튼 다이얼로 조작이 가능하며 별도의 오픈 버튼 없이

    전자레인지 전면부에 위치한 손잡이로 오픈하는수동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SK매직 MWO-E8A01는 세라믹 느낌이 나는 유광 재질의 전면부로 인해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전자레인지의 버튼은 전자레인지 / 해동 / 시간, 설정 / 정지, 취소 / 조리시작 버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본적인 조리는 조리시작 버튼만으로도 가능하며 한번 클릭시 30초 자동 조리가 시작됩니다.

     


     

    시간과 무게 등을 설정할 수 있는 다이얼은 손으로 잡고 돌릴 시 한칸 한칸 걸리는 느낌이 나게 만들었기때문에

    시간이나 무게 설정시 보다 세밀하게 조절이 가능하며 다이얼을 어느 방향으로 돌리더라도 계속 돌아가게 설계하였습니다.

     


     

    제품에 전원을 넣어주면 기본적으로 우측 상단에 빨간색 led가 점등됩니다.

    별도의 조작과정을 거쳐 시간 설정이 가능하며 조리시간, 모드 설정 등의 과정을 모두 이 LED 창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은 출력 조절 부분이 상세하게 나뉘어져 있지 않아 실사용시 항상 애매하게 조리를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SK매직 MWO-E8A01는 전자레인지 버튼을 통해 5단계 출력 조절 가능합니다.

     

    전자레인지 버튼을 누르면 P100 / P80 / P50 / P30 / P10 로 설정값이 바뀌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는 고주파출력 100% 80% 50% 30% 10% 를 의미합니다

    기본적인 출력은 700W 입니다.

     


     

    제품은 버튼을 눌러 오픈하는 방식이 아니라 실버 색상의 손잡이를 잡아 오픈하는 수동형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힘을 주고 열어야 하기때문에 아이들이 만지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거의 없는데요.

    심지어 차일드락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안전에 신경쓴 부분이 더욱 돋보입니다.


    차일드락 : 정치/취소 버튼 3초간 누를 시 잠금 기능 활성화 (어떤 버튼을 눌러도 작동되지 않음)

    다시 3초간 누를 시 잠금 해제

     


     

    전자레인지의 외관은 화이트 색상이지만 내부는 그레이 색상으로 되어있는데요.

    기존에 쓰던 제품은 내부도 화이트 색상이라 한두달 사용하고 나면 내부가 정말 너무너무 지저분해져서 아쉬웠었는데요.

    SK매직의 제품은 그레이 색상이다보니 음식물의 튀어 오염되더라도 변색의 우려가 적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자레인지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설명서는 필수입니다.

    특히나 SK매직 MWO-E8A01는 더욱 그렇습니다.

    다이얼 방식으로만 작동하는 전자레인지들은 다이얼만 돌려주면 음식이 되지만 실시간으로 계속 확인을 해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이 제품은 8종류의 자동조리 기능이 포함되어 있기때문에 사용방법 숙지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전자레인지 옆에 구비해두고 조리할 음식에 따라 설명서를 보는 것도 좋고요.

     

     


     

    제품의 다이얼을 최초 좌측으로 돌리면 세세한 조리 시간 설정이 가능합니다.

    0~95분까지 원하는 시간대로 조절이 가능한데요.

     

    처음에 다이얼을 우측으로 돌리면 전자레인지에 내장된 자동조리 모드가 시작되니

    무조건 좌측으로 한번 돌려주고 시간 설정을 하셔야 합니다.

     


     

    최초에 다이얼을 우측으로 돌리면 이렇게 자동 조리 프로그램 모드에 진입하게 됩니다.

    원하는 음식 타입에 맞춘 후 무게를 설정하고 조리시작 버튼을 누르면 조리가 시작됩니다.

     

    위 움짤은 A-4(육류고기) -> 무게 설정 450g -> 6분 30초 조리 시작 순으로 만들어봤습니다.


     

     

    먹다 남은 치킨은 A-1(해동) -> 무게설정 200g -> 2분 30초 로 쉽게 데워먹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도 귀찮으면 그냥 눈대중으로 2~3분 데워 드셔도 됩니다.

     

    조리 완료 후에는 익숙한 그 사운드. 삑- 삑- 삐이익- 사운드가 당연히 납니다.

    전자레인지에 음식 돌려놓고 까먹을 수가 없습니다.

     




     

    SK매직 MWO-E8A01는 약 6만원 대의 준수한 가격에 자동 조리 프로그램과 차일드 락 기능까지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제품인데다 화이트 감성까지 잡았기때문에 디자인 적인 부분에서도 훌륭하다고 생각했습니다. SK매직 MWO-E8A01는 자취생들이 사용하기에도, 아이가 있는 신혼 부부들이 사용하기에도 괜찮은 제품이러고 생각하며 리뷰 마칩니다.

     

     

    SK매직 MWO-E8A01 총평 - 화이트 감성이...

    장점 : 자동조리 모드, 차일드락 기능, 슬림한 사이즈로 공간활용성이 높음.

    단점 : 사용설명서 분실 시 제품의 기능 활용에 곤란함이 생김(자동조리 모드값 설정, 출력 조절 등이 LED창만 보고 조작하기엔 어려움).

     



     

    이 사용기(리뷰)는 에누리 체험단을 통해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댓글 쓰기

    (0/1,000)

    등록
    1 / 20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